1월의 여행뉴스∙특가 플레이윙즈 뉴스레터
1월의 여행뉴스∙특가 
플레이윙즈 뉴스레터
월간플윙

1월의 여행뉴스∙특가 플레이윙즈 뉴스레터

2023년 1월호

💌 Letter. 4.

월간플윙

여행과 항공을 사랑하는 여행자들을 위한 특가 알림 서비스 플레이윙즈에서 띄우는 월간 소식지입니다.

1월호에서는 👀

1월, 드디어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행이 다시 시작된 2022년을 지나
이제는 본격적으로 여행을 떠날 때!
최근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늘어
여권 신청도 여유롭게 해야 한대요.

돌아올 4월에 예고된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개편,
여행자들은 어떤 반응일까요?
항공사들의 장거리 노선 확보 경쟁 이야기와
올 설 연휴 여행자들은 어떤 여행지를 선택했는지,

1월에만 만나볼 수 있는
다채로운 여행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솔깃한
여행 핫이슈 🔥

🧳 여권, 서둘러 신청하세요!

최근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졌어요. 이에 따라 각 구청 여권과가 매우 붐빈다고 해요. 발급을 받으려고 기다리는 시간만 2-3시간, 빠르면 3일이었던 발급 기간도 10일 이상 걸린대요. 준비 서류 없이 여행할 수 있는 나라가 많아진데다, 일본도 무비자 입국을 허용했고, 마침 또 방학 기간이기까지 하죠! 여권이 필요하신 분들은 넉넉한 기간을 두고 미리 여권을 신청하는 것을 추천해요.


🛫 대한항공, 마일리지 개편

4월부터 개편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관련해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기존에는 지역별로 공제하던 마일리지를 거리별로 세분화했는데요. 멀리 가는 노선의 경우 기존의 지역별 마일리지보다 훨씬 더 많은 마일리지를 써야 한대요. 짧은 거리를 가는 노선은 마일리지를 덜 쓰게 되지만, 어차피 단거리 노선은 LCC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크게 혜택이 체감되지 않는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불편 사항이에요.


🌏 항공사 장거리 노선 확보 경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합병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데요. 합병이 되고 나면 중복 운항 노선의 운수권을 반납해야 한대요. 이에 따라 신생 항공사와 LCC 항공사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여요. 지난해 10월 에어프레미아가 LA운수권을 따내 활발히 운항하고 있고, 또 티웨이항공도 12월에 인천-시드니 노선을 취항했어요. LCC 항공사는 단거리 노선만 운항한다는 고정관념이 점점 깨질 것 같아요.


🌴 동남아·일본으로 떠나는 설 연휴

하나투어의 기획여행상품 예약 현황 분석에 따르면 설 연휴에 사람들은 동남아와 일본으로 여행을 떠난대요. 동남아가 54%, 일본 30%, 유럽 7% 순으로 예약이 집중되었다고 합니다. 동남아 중에서는 베트남, 태국, 필리핀 순으로 인기가 있고요. 반면 일본은 특별히 집중되는 지역 없이 골고루 인기가 많다고 해요.


🍷 2023년부터 바뀌는 제주 여행 면세

1월 1일부터 제주 여행 면세 한도가 바뀌어요. 600달러였던 면세 한도가 800달러로 상향되었고, 인당 1병만 가능했단 주류도 2병씩 구매 가능해요. 두 병을 합산해 2L가 넘으면 안 되지만요. 단, 담배는 기존 방침 그대로 1인 1보루만 가능하다고 해요.


놓치면 안 될
1월의 특가 ⭐️

티웨이항공 국제선 최대 10% 단독 할인 특가 🤩

1️⃣ 플레이윙즈 X 티웨이항공 단독 3-10% 할인
2️⃣ 탑승 일정 : 2023.1.16-2023.6.30
3️⃣ 오사카, 시드니 등 18개 왕복 노선 특가

티웨이항공 특가 보러가기


에어서울 3-4월 출발 국제선 얼리버드 특가 🤩

1️⃣ 다낭, 보라카이,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다카마쓰 특가
2️⃣ 탑승 일정 : 2023.3.1-2023.4.30
3️⃣ 다낭 왕복 271,600원, 오사카 왕복 154,400원 등 파격특가

에어서울 특가 보러가기


따끈따끈,
갓 나온 아티클 ✍🏻

여행은 멈추지 않았다 2022년 플레이윙즈 결산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우리의 마음을 뜨겁게 했던 여행 이슈들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플레이윙즈의 특가와 인기 콘텐츠, 플레이윙즈에 찾아온 변화들까지 다 모아둔 아티클이에요. 드라마틱했던 2022년 한해, 우리 함께 돌아볼까요?


2023년 연차 쓰기 좋은 황금연휴 추천 해외여행지

새 달력을 받고 나면 가장 먼저 휴일을 살펴보게 되는데요. 달력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얼마나 여행을 떠날 수 있을지 체크하는 재미, 놓칠 수 없죠. 2023년에는 언제 어떻게 연차를 써야 하는지, 그리고 그렇게 만든 황금연휴에 어디로 떠나면 좋을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곧 오픈됩니다
공개 예정 콘텐츠 🔔

1월 27일 대공개

#요즘여행계획
#삿포로 여행
#자유여행계획
#삿포로눈축제
#삿포로여행코스
2월 3일 대공개

#어디서본호텔
#드라마에나온호텔
#영화에나온호텔
#미디어속호텔
#호텔TOP5
뉴스 속 작은 부록🔖
숨겨진 일본 여행스팟

다카마쓰 Takamatsu
시코쿠 지방에서도 대도시에 속하는 다카마쓰는 우동, 바다, 정원 등의 다양한 키워드를 갖추고 있어요. 테마 여행을 계획하기 좋은 이곳은 가벼운 마음으로 붐비지 않는 도시를 여행하고 싶을 때 다녀오기에도 좋아요. 특히, 다카마쓰가 있는 가가와현은 ‘우동 현'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일본 내에서도 우동으로 유명한 도시예요. 여러 우동 전문점을 다닐 수 있는 '우동 버스'도 운행하고 있으니, 맛집 탐방을 꿈꾸는 여행자와 우동 마니아는 예약 후 이용하세요!

구마모토 Kumamoto
구마모토 시는 규슈 섬의 도시 중에서는 후쿠오카, 기타큐슈를 이어 세번째로 인구가 많은 곳이에요. 구마모토의 상징인 구마모토 성은 나고야 성, 오사카 성과 함께 일본 3대 성으로 꼽히는데요. 안타깝게도 2016년 지진으로 파손되어 천수각부터 천천히 복구하는 중이에요. 구마모토 성 이외에 특색 있는 여행지로는 인근의 아소산이 있는데요. 중앙에 거대한 칼데라 분화구가 있는 활화산입니다. 2021년에도 분화했었던 활발한 화산이라 화산의 상태에 따라 관람 동선이 달라진다고 해요.

시즈오카 Shizuoka
일본 하면 떠오르는 풍경, 후지산을 볼 수 있는 시즈오카. 맑은 날, 시즈오카 시의 해안선 중앙에 있는 미호노 마츠바라에 가면 울창한 소나무 숲을 지나 후지산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어요. 일본 3대 마츠바라(소나무 숲)으로 꼽히는 곳이니만큼 아름다운 풍경이에요. 또 일본 녹차 생산량의 45%가 시즈오카현에서 나온다고 해요. 녹차밭 너머로 보이는 후지산의 풍경 또한 절경이에요. 하지만 조금이라도 구름이 끼면 후지산을 보기 어렵다고 해요. 날씨 운이 좋기를 바라요!

특가 알림 설정하기 🔔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