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나절 호캉스, 호텔을 즐기는 방법

반나절 호캉스,
호텔을 즐기는 방법
특가 리포트

반나절 호캉스, 호텔을 즐기는 방법

새로운 호텔 특가를 소개합니다

반캉스를 소개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은 꺼려지고, 짧게나마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쉬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는 호텔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반나절 호캉스 일명 반캉스! 많은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지만 사용하고 있는 명칭이나 상품 구성,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많지 않아 하나하나 찾아보지 않으면 쉽게 지나칠 수밖에 없는데요.

생각보다 구성도 괜찮고, 가격도 저렴해 서울 한복판에서 좋은 뷰를 보고, 아무의 방해도 받지 않으며 낮잠을 자고, 호텔 근처 여행지에서 산책을 하고 쉬기도 좋은 반나절 호캉스. 이 좋은 호텔 상품을 우리만 알고 있기 아쉬워, 플레이윙즈가 반캉스 특가를 하나하나 찾아 비교해 봤습니다. 그럼 특가 장인 플레이윙즈가 찾아온 특가 함께 확인해 보실래요?

🗺 지역별로 보는 반캉스 특가

반캉스 특가를 모을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는 호텔이 여행하기 좋은 위치에 있고, 좋은 인프라와 룸 컨디션을 갖춰야 한다였어요. 그래서 선정된 호텔 리스트! 내가 여행하고 싶은 방식과 취향에 따라 지역과 호텔을 선택해 이용해 보세요.

💡 반캉스 너 이름이 뭐니?
반캉스를 칭하는 이름이 다양해요. 호텔에 따라 'Workcation', 'Half Day', 'Daycation', '워캉스' 등이 있답니다. 호텔 공식 홈페이지 혹은 특정 플랫폼에서 이런 단어를 보시면 반캉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힙스터를 위한 🌟

1️⃣ 홍대 / 마포 / 여의도

여의도

한강을 집 앞 공원처럼 다닐 수 있고, 언제든 최고의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홍대, 마포, 여의도 어떠세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교통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고, SNS에서 핫한 맛집과 카페가 많아 언제든 포장, 배달을 해 호텔에서 맛볼 수 있답니다.

반캉스 특가를 진행 중인 여러 호텔이 있었어요. 그중 눈여겨볼 만한 호텔은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 글래드 여의도와 마포였습니다. 이 세 호텔의 반캉스 특가 구성을 한눈에 비교해 볼까요? 그리고 플레이윙즈가 추천하는 최고의 특가도 공개합니다.

호텔특가기간이용시간가격참고사항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5/3110-22시
(7시간)
60,500원주말 이용시,
추가비용
글래드 여의도~5/318-19시
(11시간)
77,000원주말 불가
글래드 마포~5/318-19시
(11시간)
66,000원주말 불가

💁🏻‍♀️ 반캉스 상식: 이용시간
반캉스를 즐기기 전 알고 있어야 할 반캉스 상식! 이용시간이 호텔마다 다른데요. 11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면, 호텔에서 규정한 체크인 시점으로부터 11시간을 이용할 수 있어요. 즉 체크아웃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체크아웃 시간을 넘는 경우 1박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체크인을 언제 했든 체크아웃 시간에 퇴실을 해야 한다는 점! 그러니 최대한 호텔에서 명시한 반캉스 체크인 시간에 맞춰 입실해 11시간을 꽉 채워 나오는 것이 좋겠죠?

🥇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

글래드 호텔의 반캉스 특가도 좋지만 플레이윙즈가 꼽은 이번 지역의 특가는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 입니다. 이용 시간이 세 호텔 중 가장 짧지만, 호텔 가격이 가장 많이 오르는 주말에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전화 예약을 해야 하는 글래드와 달리 인터넷으로 손쉽게 예약할 수 있다는 편리함도 강점이었어요. 또한 홍대의 멋스러운 감성을 호텔에서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반캉스 자체가 여행이 될 수 있겠다 싶었어요.

머큐어 앰배서더 홍대 특가 구경가기


화려한 도시에 머물고 싶을 땐 🌃

2️⃣ 강남 / 코엑스 / 구로

강남권

쇼핑, 먹방, 문화생활 모든 것이 가능한 곳!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지만 그 풍경을 바라보며 도시의 화려함을 경험할 수 있어 서울 호캉스에서 가장 선호되는 지역인데요. 그럼 어떤 호텔의 반캉스 특가가 리스트업 됐을까요?

호텔특가기간이용시간가격참고사항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강남~6/30월-금 9-21시
(12시간)

일 10-22시
(12시간)
55,000원토요일
불가
인터컨티넨탈 코엑스~6/308-20시
(12시간)
119,000원주말
불가
신라스테이 구로~6/308-24시
(10시간)
57,178원토요일
불가

전 세대가 선호하는 호텔 브랜드들이 리스트업 됐는데요. 호텔에서 가장 비싼 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세 호텔 중 두 곳이 주말에도 반캉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인상적이네요! 그럼 플레이윙즈가 꼽은 강남 지역의 최고 반캉스 특가는?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강남

12시간이나 반캉스를 즐길 수 있고, 체크아웃 시간이 다른 두 곳에 비해 강남이라는 지역과 잘 맞아떨어져 실속 있게 이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평일은 21시, 일요일은 22시까지 머물 수 있는데 반캉스 가격이 55,000원으로 가장 또 저렴했답니다. 5인 미만으로 소모임이 잦은 요즘, 안전하게 4명의 친구와 약 1만 3천 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불금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요?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특가 구경가기


서울의 중심에서 📍

3️⃣ 강북 / 명동 / 중구

강북권

서울 여행의 끝판왕, 바로 강북입니다. 서울역, 시청, 경복궁, 광화문, 명동 서울의 랜드마크가 총집합 되어 있는 곳이죠. 그래서인지 강북 지역의 반캉스 특가 리스트업이 가장 어려웠는데요. 좋은 호텔이면서 반캉스 특가 구성이 어찌나 알차게 되어 있던지! 그럼 저희가 모은 특가 리스트 확인해 볼까요?

호텔특가기간이용시간가격참고사항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명동~5/319-18시
(9시간)
49,500원체크인 시점과
상관없이
18시에
체크아웃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7/318-20시
(12시간)
55,000원웰컴드링크
2잔 제공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6/308-20시
(12시간)
60,001원토요일
불가
나인트리 프리미어 명동2상시진행8-20시
(12시간)
49,913원주말
불가
스타즈 호텔 명동 1호점~12/319-18시
(7시간)
31,000원주말 이용시,
추가비용

짧게는 7시간부터 길게는 12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이 많았고, 주말 이용이 안 되는 곳도 있었지만, 강북이라는 위치와 가격도 유명 체인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위에서 소개한 지역들에 비해 훨씬 저렴한 것이 특징이에요.

💡 이비스 구분 방법
아코르 계열의 호텔인 ibis. 근데 이비스 안에서 종류가 다양하게 나뉘는데요. 강북 반캉스 호텔 리스트업에서 소개된 스타일 앰배서더 명동앰배서더 명동은 성급의 차이가 있는데요. 스타일 앰배서더는 4성급으로 이비스 브랜드에서 가장 트렌디한 호텔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일반 앰버서더는 3성급으로 비즈니스 호텔의 모던함을 갖추고 있답니다.

🥇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

이 많은 호텔 리스트 중 플레이윙즈가 꼽은 최고의 반캉스 특가는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입니다.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최고의 위치와 12시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서울역 역사와 강북의 시원한 시티뷰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어요. 그리고 가장 가까이에 하늘정원인 서울로, 명동과 남대문시장까지 도시 산책을 할 수 있고 토요일은 이용이 불가능하지만 일요일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었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4성급 호텔임에도 가격은 6만 원이라는 것!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 특가 구경가기


여행 키워드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