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에 예술을 꽃 피운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
해운대에 예술을 꽃 피운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
리뷰

해운대에 예술을 꽃 피운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

푸른 해운대를 한눈에

해운대 추천 호텔 🏨

푸른 파도와 무엇이든 품어줄 것 같은 기다란 수평선이 매력적인 해운대. 까리한 매력이 넘쳐 흐르는 그곳에 예술을 꽃 피운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이 있다.

해운대라는 레드오션에는 이미 수많은 호텔들이 자리하고 있지만,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예술을 통해 여행자의 취향에 세심하게 귀를 기울이고 재미있는 시도들을 하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프로여행러 망고요정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을 낱낱이 살펴보자.


Point 1️⃣

입장하자마자 느껴지는
예술의 세계

호텔의 인상을 좌우하는 로비.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의 로비는 화려한 샹들리에 대신 어딘지 정감가는 조형물과 강렬한 색감의 그림들이 여행자를 반기고 있다. 특히 사람보다도 더욱 큰 키의 조형물의 경우, 험상궂은 차림새와는 달리 따뜻한 커피를 2잔 들고 빼꼼 쳐다보는 모습에 위화감이 들기보다는 귀여워 보이기까지 했다. 조각가 김원근씨의 솜씨로 사모남(사랑밖에 모르는 남자)라고 한다.

참고로 3층에는 '갤러리 더 코르소 & 김냇과'도 자리하고 있어 더 많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데, 정기적으로 작가를 초대해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거나 하는 식으로 꽤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여기에 전객실에 저마다 다른 작가들의 그림을 걸어두어 객실 안에서도 예술이 주는 감동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다.


Point 2️⃣

테라스에서 감상하는 해운대
프리미어 오션 트윈

친구와 함께 갔던 부산 해운대 여행이라 트윈 침대가 있는 프리미어 트윈 오션 객실을 선택했는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느낌이었다. 넉넉한 사이즈의 침대는 물론 간단하게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예쁜 테이블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무엇보다 스타일러도 구비되어 있어 냄새가 배는 음식을 먹었을 때 간단히 의류를 정돈하기 좋을 것 같았다

특히 프리미어 트윈 오션 객실의 하이라이트는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해운대! 덕분에 넘실대는 주홍빛 노을부터 반짝반짝 빛나는 야경까지 알차게 감상하고 왔다. 제일 중요한 가격대는 평일 기준으로 10만원 초반대, 조식 포함 시 10만원 중후반대로 생각보다 가성비도 챙길 수 있다.

완벽한 오션뷰는 고층! 🌊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 앞쪽에는 파라다이스 호텔이 자리하고 있어 막힘 없는 오션뷰를 보고 싶다면 '고층 배정'을 요청할 것! 참고로 프리미어 오션 트윈 객실은 객실마다 세탁기가 있거나 테라스에 욕조가 있거나 하는 등 옵션이 다르니 프론트에 문의하도록 하자.


Point 3️⃣

맥주부터 조식까지
루프탑에서 즐기는 낭만 식사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바로 루프탑이다. 해운대와 고층 건물들이 뿜어내는 화려한 전망을 파노라마로 감상 가능한데다, 이곳에도 역시 빠지지 않고 예술 조형물들이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투숙객에게는 무료료 맥주 2캔을 제공하니 맥주 한 잔 걸치며 낭만에 취해볼 수 있다. 신기한 건 루프탑에 애견 전용 수영장이 있다는 것! 애견 동반 여행객을 위한 살뜰한 배려가 돋보였다.

루프탑에는 조식이 제공되는 레스토랑도 위치해있어 아침부터 해운대를 바라보며 기분좋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요즘은 거하게 늘어놓고 먹는 뷔페보다 오히려 깔끔한 단품 조식을 선호하는 편인데, 코로나 때문이 아니더라도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은 원래부터 단품 조식을 제공했다고 한다. 메뉴는 날마다 달라지며 이번엔 소고기 무국, 망고 샐러드, 고등어 구이 등 소담한 정식으로 마무리했다.

댕댕이 친구들 환영해요! 🐶

해운대 영무파라드 호텔은 해운대에서도 애견 동반하기 좋은 호텔로 소문난 곳이다. 앞서 소개한 애견 전용 루프탑 수영장 외에도 위탁호텔, 놀이방 등이 있으며 함께 투숙할 수 있는 객실 타입도 무려 7가지로 다양하니 객실 선택 시 참고하도록 하자.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