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바다 말고, 부산

아무 바다 말고, 부산
플레이스

아무 바다 말고, 부산

내 여행 키워드에 꼭 맞는 바다는 어디?

키워드로 알아보는 부산 바다

맛있는 식도락 여행지로도, 오션뷰를 자랑하는 호캉스를 즐기기에도, 고즈넉한 마을과 카페에서 분위기를 만끽하기에도 좋은 여행지, 바로 부산이다. 하지만 그 어떤 이유보다도 부산에 여행자들이 끊이지 않는 데는 눈이 시리도록 아름다운 바다가 있다. 뜨거운 햇살을 피해 물속으로 풍덩 빠져들기 좋은 여름, 당신이 선호하는 여행 키워드에 꼭 맞는 바다를 골라 부산의 매력 속을 거닐어보자.

부산 여행


Keywords 1

#랜드마크 #축제 #낭만
해운대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

추천 여행지
더베이 101, SEA LIFE 부산 아쿠아리움, 동백섬

부산하면 떠오르는 곳이자 여름을 즐기려는 청춘들로 한낮의 태양보다도 뜨거운 정열이 가득한 해운대 해수욕장이다. 모래사장에 울려 퍼지는 피서객들의 환호성과 크고 작은 행사와 공연들이 그 분위기를 더욱 물오르게 한다. 밤이 되어도 꺼지지 않는 해운대의 불빛은 더베이 101의 스카이라인을 더욱 화려하게 만들고, 이를 담기 위해 여행자들은 쉼 없이 셔터를 누른다. 바다와 함께 아쿠아리움과 동백섬, 식당과 카페로 지루할 틈이 없는 해운대 해수욕장이다.

생수 한 병으로 만드는 인생샷🥛

더베이 101

생수 한 병만 있다면 더베이 101의 야경을 담은 인생샷을 찍을 수 있다. 사진으로 담고 싶은 배경을 골라 카메라를 세워놓고 그 앞에 프레임 높이의 ⅓-½ 정도를 차지하는 기다란 물웅덩이를 만들면 준비는 끝난다. 웅덩이 앞에서 원하는 포즈를 취하면 물 표면에 더베이 101의 야경이 반사되어 몽환적인 인생샷이 완성된다. 핸드폰으로도 밝기와 감도를 조절하거나 야간모드로 촬영하면 쉽게 인생샷을 찍을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잊지 못할 해운대의 낭만을 사진 속에 남겨보자.


Keywords 2

#야경 #회센터 #트레킹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

추천 여행지
이기대, 오륙도

광안리 해수욕장은 태양 아래 반짝이는 푸른 바다와 밤하늘을 수놓는 광안대교의 야경으로 눈이 즐거운 곳이다. 조금 더 특별한 전망을 원한다면 이기대 해안 산책로를 추천한다. 현직 해녀분들이 싱싱한 해산물을 파는 해녀 막사를 지나면 나타나는 어울마당에는 바위를 적시는 바다와 모던한 시티뷰의 이색적인 조화가 펼쳐진다. 트레킹 코스의 끝에는 아찔한 절벽 위에 자리한 오륙도가 기다리고 있다. 바다 위를 걷는 듯한 착각이 드는 오륙도의 스카이워크까지 광안리 바다를 눈 안에 가득 담아보자.

회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 👅

부산 회

부산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회는 7월이 제철인 농어, 민어, 갈치로 즐겨보면 어떨까?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아름다운 야경을 더해 부산의 낭만까지 맛보고 싶다면, 광안리 회센터에서 회를 포장해 광안리 수변공원에 자리를 잡아보자. 싱싱한 회 한 점에 광안대교의 야경이 담기고, 시원한 바닷바람까지 더해져 완벽한 부산 여행의 하루가 완성될 것이다.

광안리 회센터

  • 운영시간 9:00-익일 2:00
  • 주소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

Keywords 3

#서핑 #트렌디 #일출
송정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추천 여행지
죽도 공원, 해동 용궁사

당신이 선택한 여행 키워드에 서핑이 있다면 제주, 양양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서핑 명소 중의 하나인 송정 해수욕장으로 달려가보자. 겨울에는 동해, 여름에는 남해의 파도가 이곳까지 찾아와 언제나 서퍼들의 발걸음은 끊이지 않는다. 해변은 걷기 좋은 산책로이자 일출 명소인 죽도 공원까지 이어진다. 잔잔한 죽도 공원의 일출을 감상한 후에는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해동 용궁사도 놓치지 말자. 바닷속 용궁이 잠시 땅 위에 모습을 드러낸 듯한 모습이 모래사장과는 전혀 다른 웅장함을 풍긴다.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소원이 있다면 이 신비한 사찰에서 이를 기원하며 여행의 또 다른 페이지를 장식하면 어떨까?

부산의 파도를 가르는 시간 🏄‍♀️

여행에 액티비티를 더하고 싶다면 송정 해수욕장의 파도에 몸을 맡기는 서퍼가 되어보자. 처음 서핑에 도전해보는 사람도 모래사장 위에서 간단한 실습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바다로 나가 보드에 직접 두 발을 딛고 일어서는 도전을 할 수 있다. 서핑을 경험해본 적이 있다면 보드와 슈트를 대여한 후에 바로 바다로 나아갈 수도 있다. 'WSB FARM' 앱을 이용하면 파도의 높이와 날씨 등 서핑에 적합한 물때를 쉽게 알 수 있다.

서프홀릭 서핑 강습

  • 이용료 1회권 65,000원, 2회 120,000원, 보드 대여 2시간 20,000, 슈트 대여 2시간 10,000
  • 소요시간 2시간

Keyword 4

#갯벌 #일몰 #가족여행
다대포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추천 여행지
다대포 해변공원, 낙조 분수

서서히 갯벌화가 진행 중인 다대포 해수욕장에 두 발을 디디면 다른 곳보다 훨씬 부드러운 모래의 감촉이 발끝에서부터 느껴진다. 맛소금을 들고 천진난만하게 뛰어다니는 아이들은 작은 구멍 속 조개를 기다리며 웃음꽃을 피워내고, 나무 데크로 걷기 좋은 해변 공원을 산책하는 이들에서는 여유가 느껴지는 평화로운 바다 다대포 해수욕장으로 떠나보자. 온 세상을 붉게 물들이는 일몰이 끝나고 어둠이 찾아오면 산책로에 등이 켜지고 낙조 분수는 화려한 불빛과 함께 분수 쇼를 시작하니, 밤까지 낭만적인 바다를 즐겨보면 어떨까?

낙조 분수

  • 운영시간 7-8월 20:00, 9-10월 19:30
  • 공연시간 약 20분

다대포 해수욕장의 반전 매력🐚

다대포 갯벌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짜릿한 액티비티로 평화로운 해변의 또 다른 매력을 체감해보자. 구름이나 안개가 많이 끼면 그 모습을 감춘다고 하여 '몰운대'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몰운대유원지 둘레길을 따라 2시간가량 가볍게 트레킹을 하며 파도가 절벽에 와 부딪히는 장관을 조망해볼까? 산 대신 바다로 향한다면 맛소금, 모종삽, 잡은 조개를 담을 통을 준비하여 조개잡이 체험을 즐길 수도 있다. 썰물로 드러난 모래사장의 구멍을 삽으로 살짝 더 깊게 파낸 뒤, 구멍 입구에 소금을 뿌리면 숨어있던 조개가 나타난다. 주로 맛조개가 많이 잡히지만, 조개와 꽃게도 있으니 다 함께 채집의 기쁨을 느껴보길 추천한다.


Keyword 5

#산책 #캠핑 #해상 케이블카
송도 해수욕장

송도 해수욕장

추천 여행지
거북섬, 부산 국가지질공원

1913년 우리나라 첫 공설 해수욕장으로 개장해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송도 해수욕장은 여러 차례 재단장을 거친 덕분에 언제나 말끔한 모습으로 여행자를 맞이한다. 송도 해수욕장을 제대로 여행하고 싶다면 해안을 따라 산책을 떠나보자. 소나무가 자라 '송도'라 불렸지만 이제는 소나무와 이름을 육지에 내어주고 산책코스로 새롭게 태어난 거북섬과 8천만 년 전부터 켜켜이 쌓여온 퇴적층을 만날 수 있는 부산 국가지질공원은 훌륭한 포토존이 되어줄 것이다. 송도의 바다를 가로지르는 해상 케이블카를 타고 편안하게 바다를 조망하는 법도 있으니, 마음 가는 대로 바다를 즐겨보자.

송도 해상 케이블카

  • 운영시간 송도 해상케이블카 운영시간에서 오늘의 운영시간 확인 가능, 폐장 시간 30분 전 발권 마감
  • 이용료 에어크루즈 13세 이상 성인 12,000원부터, 어린이 9,000원부터, 크리스탈크루즈 13세 이상 성인 16,000원부터, 어린이 12,000원부터

부산의 밤을 즐기는 방법

부산 송도 케이블카

부산의 밤을 그냥 흘려보내기 아쉽다면 캠핑으로 알차게 채워보는 건 어떨까? 송도 해수욕장과 도보로 연결된 송도 오토캠핑장은 바다를 마주하고 있어 언제든지 그 시원한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텐트 사이트는 물론 스파 시설이 있는 카라반 등 다양한 캠핑 시설이 마련된 이곳은 별도의 장비가 없는 여행자들도 가볍게 캠핑을 즐길 수 있으니, 저녁 무렵 바베큐 파티로 더욱 특별하게 부산의 밤을 맞이해보자.

송도 오토캠핑장

  • 이용료 스파 카라반 1박 140,000원부터, 일반 카라반 100,000원부터, 텐트 사이트 20,000원부터, 바베큐 그릴 20,000원, 쓰레기 처리 비용 3,000원 별도
  • 예약 송도 오토캠핑장 예약 사이트

여행 키워드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