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윙즈 7월 인기 여행지 1위는?

플레이윙즈  7월
인기 여행지 1위는?
스페셜

플레이윙즈 7월 인기 여행지 1위는?

암스테르담 VS 칭다오

가만히 있어서 덥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걸 보니 이제 정말 진정한 여름이 시작되는 것 같은데요. 이럴 때일수록, 한낮에 마시는 시원한 물 한 모금, 얼음 가득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 잔이 더욱 소중해집니다.

해가 지면 또 어떻고요. 정수리까지 얼얼하게 만드는 맥주 한 캔에 더위는 물론 하루의 고단함도 단번에 날려버릴 수 있는데요. 그런 만큼 이번 달 추천 여행지는 세계의 맥주 명소 두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이네켄의 나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과 동명의 맥주로 이미 우리에게 익숙한 중국 칭다오입니다. 과연 두 곳 중 이번 달 추천 여행지 1위는 어디일지 시원한 맥주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첫 번째 후보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전 세계 트렌드를 이끄는 곳,
암스테르담

'동화 같은 마을'로는 설명이 부족한 곳, 암스테르담. 트렌디하면서 어딘가 거친 매력이 어우러져 있다. 안네 프랑크 하우스와 가까이 위치한 요르단 지구는 로컬들에게 있어 가장 핫한 곳. 대표적인 쇼핑 거리 '나인 스트리트'와 빈티지 숍이 모여 있어 하염없이 시간 보내기 좋다. 거리마다 빼곡히 자리한 자전거는 암스테르담의 상징이며 마네켄피스 감자튀김은 꼭 맛봐야 할 것 중 하나이다.

하이네켄

반 고흐 미술관에서 그의 작품들을 만나보고, 하이네켄 박물관에 들러 갓 뽑아낸 맥주 한 잔을 들이켜보는 건 어떨까. 1864년부터 이어지는 유서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하이네켄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의 반열에 오르기까지 지나온 길에 대해 알 수 있다. 하이네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여러 시각 자료와 하이네켄 관련 소장품들의 전시와 함께 안내한다. 입장권에 두 잔의 하이네켄 생맥주가 포함되어 있으니, 현지에서 갓 나온 시원한 하이네켄이 담긴 잔을 여행자들과 함께 부딪혀보자.

또한, 아이 필름 뮤지엄은 암스테르담의 가장 세련된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니 한 번쯤 들러봐도 좋다. 조선소를 개조한 NDSM은 전 세계 힙스터들이 모여드는 곳. 버려진 컨테이너가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변모했지만 그 모습이 굉장히 멋스럽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매력을 선사하는 곳, 암스테르담으로 떠나보자.

#힙한 #알록달록한 #자전거타기좋은 #운하 #반고흐 #맥주


플레이윙즈에서
암스테르담 더 알아보기



암스테르담 검색 결과 확인


두 번째 후보

칭다오 중국

칭다오

맥주로 통하는,
칭다오

중국에서 가장 바다와 하늘의 경계가 모호한 항구도시, 칭다오. 해안선을 따라 유럽풍 건물과 해수욕장이 펼쳐진 팔대관 풍경구를 산책해보자. 칭다오 맥주 라벨에 등장하는 옛 부두 잔교,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루쉰 공원을 눈에 담고 맥주 박물관으로 향해보자.

칭다오 박물관은 칭다오 맥주 제작 과정의 소개와 함께, 역시나 제일 비어 러버들의 기대를 모으는 생맥주 시음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입장권마다 마실 수 있는 맥주의 양과 종류가 다르지만, 많은 여행자가 주로 2잔의 맥주를 추가비용 없이 시음할 수 있는 입장권을 구매한다. 안주로 주어지는 달콤하고 짭조름한 땅콩과 시원한 칭다오 맥주와의 궁합이 일품이다. 독일에서 전수 한 맥주 양조 기술과 청도의 풍부한 수자원이 만나 탄생한 칭다오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맛볼 수 있다.

칭다오

또한, 칭다오를 대표하는 5.4광장의 타오르는 횃불 '5월의 바람'과 함께 사진을 찍고 칭다오의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소어산에서 붉은 지붕에 노을 색을 덧칠한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자. 조명이 춤추는 올림픽 요트 경기 센터의 야경은 칭다오 여행에 화룡점정을 찍는다.

#항구도시 #유럽풍 #맥주 #미식여행 #가족여행


플레이윙즈에서
칭다오 더 알아보기



칭다오 검색 결과 확인


이번 달 인기 여행지
1위는 어디?

1위 여행지 확인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