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여행 시대 개막! 지구를 넘어 우주로?
우주여행 시대 개막!
지구를 넘어 우주로?
에디터팁

우주여행 시대 개막! 지구를 넘어 우주로?

관광비행 우주로 향해 가다

지구를 넘어, 우주 여행! 🚀

우주여행우주여행

세계 내로라하는 기업인들이 지구가 아닌, 우주로 무착륙비행을 시도하고 있다. 이제는 머지않아 다른 행성의 상공을 돌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여행 상품도 만들어지지 않을까?


Countdown, Engines on

민간인 비행 출격 예고 👩🏼‍🚀

스페이스X 크루 드래곤스페이스X 크루 드래곤

지난 2월 1일, 일론 머스크가 수장으로 있는 민간우주개발업체 '스페이스X'에서 민간인으로 구성한 첫 우주여행단(인스퍼레이션4)을 발표하면서, 2021년 말에 지구 궤도를 돌고 복귀하는 우주여행을 예고했다.

결제 처리 솔루션 기업인 시프트 4페이먼츠의 최고경영자인 재러드 아이잭먼이 이 우주여행의 대장으로 뽑혔고, 그와 함께 떠날 우주여행객은 의료 종사자 1명과 그가 기부한 병원의 기부자 1명, 그리고 자신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 중 1명을 포함할 것이라고 한다. 이들 모두 우주비행사 출신이 아닌 민간인이라는 점이 이 여행의 핵심이자, 우주여행의 본격적인 발판이 되지 않을까 싶다.

우주여행자에게 필요한 것!

우주여행우주여행

1️⃣ 신장은 2m 미만이어야 한다.
2️⃣ 체중은 113kg 미만이어야 한다.
3️⃣ 고강도 훈련에 적합한 신체 & 심리 상태를 갖추어야 한다.


우주여행 코스와 가격 🪐

스페이스X스페이스X

스페이스X에서 출격하는 민간인 우주여행의 코스와 비용은 아직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 비용은 수십만 달러에서 수천만 달러까지로 많은 이가 예상하고 있는데, 순자산 약 2조를 보유하고 있는 재러드 아이잭먼은 우주여행에 그리 큰 비용은 아니라고 밝혔다. 그리고 자신을 포함한 3명의 우주여행객의 비용도 지불할 것이라고 한다.

지구 궤도를 돈다면 약 5일 미만의 일정으로 지구 상공에서 300km 이상 떨어져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아름다운 행성을 보고 돌아올 것이다. 이 프로젝트가 성공한다면 일론 머스크가 목표로 하는 5박 6일간의 '달 여행 상품'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최초의 민간우주선 🛸

스페이스X 크루 드래곤스페이스X 크루 드래곤

크루 드래건은 최초의 민간 우주여행을 만들어줄 스페이스X의 우주선이다. 총 7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목표하는 경로가 입력되어 프로 우주비행사가 아니어도 우주선에 탑승해 우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버튼으로 계기판을 작동하던 방식이 아닌, 스마트폰처럼 터치 스크린으로 계기판을 작동할 수 있는 최신식의 우주선이다.


서울에서 도착지는 어디로?

우주여행우주여행

몇 해 전, 국제우주정거장(ISS)을 민간 여행 및 상업 용도로 개방하기로 했다는 나사(NASA)의 발표가 있었다. 본격적인 우주여행이 시작된다면 세상에서 가장 바쁜 우주의 공항이 되지 않을까? 살면서 한 번쯤 꿈꾸어보는 '우주 비행사'가 되어볼 날이 그리 머지않은 미래에 다가와 있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