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을 감싸 안은 밀레니엄 힐튼 서울
남산을 감싸 안은
밀레니엄 힐튼 서울
리뷰

남산을 감싸 안은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 다녀왔습니다

About. 밀레니엄 힐튼 서울 🏨

밀레니엄 힐튼 서울밀레니엄 힐튼 서울

병풍 형태의 독특한 외관이 인상적인 밀레니엄 힐튼 서울. 남산을 감싸 안은 건축미가 돋보이는 구조로, 계절마다 아름답게 변모하는 남산의 매력을 바로 앞에서 느낄 수 있다.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 방문하여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겨오는 남산을 만나보는 건 어떨까?

힐튼 입구힐튼 입구

또한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힐튼 호텔로, 약 4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세계적인 5성급 호텔 브랜드답게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온 방문객도 많은 편이기에 리셉션이나 로비 등에서 외국어가 자주 들려온다. 덕분에 이곳에 머물다 보면 마치 해외의 여행지에 온 듯한 착각에 빠져들게 된다.

힐튼 호텔 로비힐튼 호텔 로비

럭셔리하고 고풍스러우면서도 세련미를 놓치지 않는 인테리어 그리고 수십 년 경력의 호텔리어들이 전하는 '힐튼'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정통의 서비스까지. 이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호캉스를 경험해보자.

밀레니엄 힐튼 서울

  •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소월로 50
  • 이용시간 체크인 16:00, 체크아웃 12:00

Review. 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기하학적 시티 뷰
게스트 룸

힐튼 호텔 시티뷰 낮힐튼 호텔 시티뷰 낮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은 서울역과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바로 옆 남산을 방문할 때에도 순환 버스가 힐튼호텔 정류장에서 정차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게스트 룸게스트 룸

객실은 공간이 넓어서 여유 공간이 남는다. 캐리어 거치대에 짐을 올려둘 수 있고 비즈니스맨을 위한 커다란 데스크도 마련되어 있다. 창가에는 소파와 테이블도 놓여 있으니 커피를 마시거나 저녁에 간단한 야식을 먹기에도 좋다.

힐튼 호텔힐튼 호텔

이 룸과 잘 어울려요

  • 세계적인 브랜드 호텔 체인에서의 호캉스를 원하는 여행자
  • 정통 5성급 호텔의 접객 서비스를 경험해보고 싶은 여행자
  • 교통이 편리한 서울 중심지의 호텔에서 숙박하려는 여행자
  • 남산, 서울타워를 편하게 가기 좋은 호텔을 찾는 여행자

룸 컨디션은 5성급 호텔답게 세심하게 관리된다. 완벽한 숙면에 빠져들게 하는 푹신한 침구는 매우 청결하고, 조명과 온도 등 룸 컨트롤 시스템도 직관적이어서 편리하다. 창문을 열어 환기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바로 앞 남산에서 불어오는 청량한 바람이 자연스럽게 룸으로 유입되어 더욱 쾌적하다.

네스프레소 머신네스프레소 머신

샤워가운샤워가운

게스트룸에 있어요

  •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 캡슐, 티백, 컵, 미니바, 와인잔, 무료 생수, TV, 책상, 에어컨 & 난방 시스템, 알람 시계, 캐리어 거치대
  • 욕실 욕조, 타올,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비누, 샤워캡, 슬리퍼, 샤워가운

세계적인 테라피 브랜드로 깊은 힐링의 시간을 😌

힐튼 호텔 어메니티힐튼 호텔 어메니티

힐튼 호텔의 어메니티 브랜드는 '크랩트리앤에블린'이다. 1970년대부터 시작되어 현재는 세계적인 바디 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버베나 & 라벤더 라인은 은은하고 산뜻한 향이 매력적이며 사용 시,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이 느껴진다.

힐튼호텔 서울스퀘어힐튼호텔 서울스퀘어

또한 게스트 룸에서는 힐튼 호텔 바로 뒤에 있는 주황빛 정사각형 빌딩 '서울스퀘어'와 고딕 양식의 '남대문 교회의 첨탑'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시티뷰가 펼쳐진다.

남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마운틴 뷰 디럭스룸 ⛰

객실에서 남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마운틴 뷰 디럭스룸은 게스트 룸과 룸 사이즈나 구조가 동일하다. 창밖 뷰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 여행자는, 호텔에서 3분 거리 바로 앞에 남산 공원이 있으니 투숙 비용을 세이브하여 디너나 조식에 투자해도 좋을 것이다.


Point out. 공간

랍스터와 스테이크를
마음껏 맛보는 디너

힐튼 디너공간 전경힐튼 디너공간 전경

스테이션스테이션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에서의 저녁을 화려하게 장식할 공간은 바로 '카페 395'이다. 이곳은 5성급 정통 서비스 호텔로 이름난만큼, 디너 공간 또한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다. 천정이 높고 한쪽 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들어서자마자 개방감이 느껴진다. 테이블 좌석이 적지 않음에도 간격은 넓은 편이어서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힐튼 디너 샐러드힐튼 디너 샐러드

그러나 럭셔리한 인테리어만으로 서울 힐튼 호텔의 디너를 설명하기엔 부족하다. 힐튼 호텔의 디너는 숙박을 하지 않는 이들도 따로 예약을 하여 방문할 정도로 유명하다. 쫄깃하면서도 입에서 살살 녹는 랍스터와 부드러운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등의 고급요리를 뷔페로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으니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

디너 전복구이디너 전복구이

디너 핫푸드디너 핫푸드

밀레니엄 힐튼 디너

  • 위치 호텔 1층 '카페 395'
  • 운영시간 월-목 18:00-22:00, 금-일 & 공휴일 18:00-22:00
  • 이용요금 월-목 성인 110,000원 어린이 66,000원, 금-일 & 공휴일 성인 115,000원, 어린이 69,000원 어린이: 48개월-초등학교 6학년

랍스터 플레이팅랍스터 플레이팅

신선한 전복, 새우, 관자, 농어, 가리비, 소라 등의 해산물과 LA 갈비, 양 어깨살 구이까지 미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한식은 간장게장, 육회, 불고기, 버섯모둠구이, 아욱국 등으로 구성되어 입맛을 사로잡는다. 이외에도 초밥, 어향가지, 로제 파스타와 라자냐, 감칠맛 나는 쌀국수까지 전 세계의 맛이 카페 395에 담겨 있다.

절대 놓치면 안 될 인기 메뉴 공략 방법 💯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랍스터, 전복구이, 새우구이, 소고기 안심 스테이크, 양 어깨살 양념구이 등 가장 인기 있는 메뉴가 한 곳의 스테이션에 있으니 잊지 말고 맛보자. 랍스터는 바로 옆에 있는 소스와 함께 먹을 때에 더욱 풍미가 올라온다.

디너 디저트디너 디저트

슬슬 포만감이 느껴진다면 이제 후식을 먹을 차례이다. 조각 케이크, 떡, 젤리, 마시멜로 초콜릿 퐁듀 그리고 멜론, 파인애플 등의 과일까지 메뉴가 풍성하다. 디저트 중에서도 특히 아이스크림은 아몬드, 시리얼, 초코볼 등 취향에 따라 재료를 고르고 바닐라와 초코 중 선택하면 아이스 철판 위 즉석에서 만들어진다. 입안을 감싸는 달콤함으로 저녁을 마무리해보자.

디너 주류디너 주류

디너를 조금 더 여유롭게 즐기려면 🍽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은 디너로 유명해서 주말과 연말 이용객이 많은 편이다. 디너를 중요하게 여긴다면 호텔 예약 시, 이를 참고하여 투숙 일정을 계획해도 좋을 것이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예약하기


Point out. 공간

완벽한 아침을 위한
모든 것이 담긴 조식

조식공간 아침풍경조식공간 아침풍경

조식 스테이션조식 스테이션

서울 힐튼 호텔의 조식은 디너와 같은 '카페 395'에 마련된다. 조식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투명한 통창으로 햇살이 비치며 밝아오는 아침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취향에 맞추어 커스텀된 카푸치노 ☕️
모닝커피로 부드러운 카푸치노를 주문해 마셔보자. 예쁜 라떼아트로 장식된 커피가 서빙되어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조식 브레드조식 브레드

에그베네딕트와 오믈렛에그베네딕트와 오믈렛

이곳의 조식은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나이프를 대자마자 반숙이 예쁘게 흘러내리는 에그 베네딕트는 직접 조합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베이컨, 프레시한 샐러드, 다채로운 빵과 어울리는 콜비잭과 브리치즈, 잼, 버터, 시리얼 그리고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오믈렛까지. 완벽한 아침이 바로 이곳,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에 있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조식

  • 위치 호텔 1층 '카페 395'
  • 운영시간 6:30-10:30
  • 이용요금 성인 49,000원, 어린이 29,400원 어린이: 60개월-초등학교 6학년

Point out. 공간

자연이 빚어낸 햇살 아래
수영장

썬베드썬베드

호텔 수영장은 유리 아트리움 천장으로 인해 자연채광이 들어오는 구조로, 마치 야외에 있는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풀장 깊이는 1.2-1.5m에 크지 않은 규모이지만 수영장 내에 자쿠지와 건식 사우나가 있어서 따로 이동하지 않고도 한 번에 이 모두를 즐길 수 있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수영장

  • 위치 호텔 2층
  • 운영시간 월-토 6:00-22:00 일 & 공휴일 7:00-22:00

수영장수영장

잠시 쉬고 싶을 때에는 썬베드에 눕거나 수영장 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구매해 달콤함을 맛보아도 좋다. 아이와 함께 방문 시, 수영모와 방수기저귀 등 미처 챙기지 못한 물품의 구매도 가능하다. 유아용 목튜브와 팔튜브, 구명조끼 반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자.

슬기로운 수영장 이용방법 🏊‍♀️
1️⃣ 모닝 수영 vs 오후 수영
오픈 시간인 6시 즈음 방문한다면 이용객이 거의 없어서 여유로운 아침 수영을 만끽할 수 있다. 밝은 햇살이 내리쬐는 자연광 아래에서 수영하고 싶다면 정오부터 오후 시간을 추천한다.

2️⃣ 꼭 따라야 할 규칙
매시간 수영장 정비 및 청소를 진행하여 40분부터 정각까지 20분동안 이용이 불가하다. 또한 현재 입장 시,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백신 접종 증명서(coov어플) 또는 48시간 내 PCR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건강한 아침을 위한
수영장 옆 피트니스 센터

밀레니엄 힐튼 서울 피트니스센터밀레니엄 힐튼 서울 피트니스센터

수영장과 연결된 이그제큐티브 헬스클럽에는 최첨단 운동기구가 갖추어져 있다. 수영장과 마찬가지로 시설 이용 시, 백신 접종 완료 증명서 또는 48시간 내 PCR 음성 확인서 지참이 필요하다. 이용 시간은 수영장과 동일하나 매월 둘째 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다.


Editor’s Tips. 놓칠 수 없는 호텔의 포인트

알고 가면 더 풍성해지는
힐튼 호텔에서의 하루

💡 국내 최초의 힐튼 호텔
현재 국내에는 다양한 힐튼월드와이드 호텔들이 진출해있다. 그중 1983년 처음 서울 남산자락에 지어진 밀레니엄 힐튼 호텔은 우리나라 최초의 힐튼 호텔이다. 이후에는 힐튼 경주, 그랜드 힐튼(스위스 그랜드 호텔), 아난티 힐튼 부산, 콘래드 서울, 힐튼 가든 인 서울 강남이 오픈했다.

힐튼 유리 외관힐튼 유리 외관

🪞 유리 커튼월 기법
빌딩 표면을 유리로 덮는 유리 커튼월 기법을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뉴욕 시그램' 빌딩의 건축가, 미스 반 데어 로에. 그는 "신은 디테일에 있다"는 어록을 남긴 모더니즘 건축의 거장으로, 그의 유일한 한국인 제자가 바로 건축가 '김종성'이다. 유리로 덮인 힐튼 호텔의 외관이 시그램 빌딩과 닮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

📐 한국 현대 건축 1세대 건축가의 작품
한국 건축의 교과서라 불리는 건축가 '김종성'의 대표작, 수십 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모던한 서울 힐튼 호텔. 남산을 바라보는 병풍 모양의 유리 외관과 호텔 곳곳에 담긴 대칭적 비례미, 자연채광이 들어오도록 설계한 아트리움 로비, 해외에서 공수한 인테리어 마감 재료의 디테일까지 호텔 곳곳에 건축가의 철학이 스며있다.

로비로비

✍️ IMF 구제금융 체결 장소
우리나라에 큰 충격을 안겼던 외환위기 당시, 1997 IMF 구제금융 서명 및 발표 기자회견이 힐튼 호텔에서 진행되었다. 그리고 2021년 현재 이곳은 곧 40년간 이어온 역사에 마침표를 찍을 예정이다. 공간은 사라져도 호텔을 다녀간 사람들의 추억은 마음속에 영영 남아있을 것이기에, 그 마지막을 함께하고자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의 발걸음도 이어지고 있다.

자선기차자선기차

🎄 크리스마스 자선열차
매년 11월 중순부터 1월 중순까지, 25년간 크리스마스 자선 열차는 곳곳에서 모인 기부금을 연료 삼아 달려왔다. 이 시즌에는 장난감 기차를 보고자 가족 방문객도 많이 찾는다. 또한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지하 1층부터 지상까지 뚫려있는 중앙의 아트리움 로비 공간을 장식하는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의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이 시기에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이다.


Travel. 호텔 앞 여행지

1️⃣
공중에서 즐기는 남산 뷰
남산 케이블카

남산 서울 타워남산 서울 타워

케이블카케이블카

힐튼 호텔에서 걸어서 20분 정도면 남산 케이블카에 올라 절정의 단풍 뷰를 감상할 수 있다. 매표소에 도착하여 티켓을 끊은 뒤에 케이블카에 올라 남산 서울타워가 있는 도착지까지, 5분 남짓한 시간 동안 마주하게 되는 남산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케이블카에서 하차하여 서울 타워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고 주변을 거닐며 계절을 만끽해보자.

서울의 전경을 한눈에 담는 카페 👀
서울 타워 T1층에 도착하여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내려가면 1층에 스타벅스가 있다. 오픈되어 있는 야외석에서 서울의 전경을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는 더욱 향긋하다.

남산 케이블카남산 케이블카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매표소로 돌아온 뒤에는 순환 버스를 타고 힐튼 호텔 정류장까지 편하게 올 수 있으니, 특히 1년 중 가장 절경을 자랑하는 단풍 시즌에 잠시라도 시간을 내어 케이블카에 올라볼 것을 추천한다.

남산 케이블카

  • 주소 서울 중구 소파로 83
  • 운영시간 10:00-23:00
  • 티켓가격 왕복권 성인 13,000원, 소인 9,500원, 편도권 성인 10,000원 소인 7,000원 소인: 36개월-초등학생
  • 전망대 입장권 성인 16,000원, 소인 11,000원
Travel. 호텔 앞 여행지

2️⃣
호텔 건너편 작은 동산
남산 공원

힐튼 앞 한양도성길힐튼 앞 한양도성길

남산공원 가을풍경 억새남산공원 가을풍경 억새

가을이 깊어가는 이맘때가 되면 호텔 바로 앞 남산공원의 억새는 햇살을 받아 반짝이고, 주변은 온통 형형색색으로 물들어 셔터를 누르기만 해도 인생샷이 탄생한다. 힘들이지 않고도 가볍게 오를 수 있는 남산공원은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나온 사람, 가을 소풍을 나온 아이들, 출사를 나온 이들까지 모두를 위한 곳이다.

Travel. 호텔 앞 여행지

3️⃣
한양도성길 따라
남산 둘레길

한양도성길한양도성길

남산 둘레길남산 둘레길

호텔 근처의 한양도성길은 1396년부터 이어져온 역사를 품고 있다. 고즈넉한 멋이 흐르는 성곽길을 걸으며 가을의 멋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한양도성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면 나타나는 북측순환로 둘레길은 느린 걸음으로 약 1시간 30분이면 충분히 걸을 수 있다. 이 루트는 밀레니엄 힐튼 호텔, 서울한양도성길, 삼순이계단, 북측순환로 입구, 와룡묘, 쭉 걷다가 국궁활터 석호정, 국립극장까지 이어진다.

다시 힐튼 호텔로 돌아오는 방법 🚌
둘레길이 끝나는 지점인 국립극장에서 남산순환버스에 탑승하면 북측순환로 입구, 호텔 앞 남산공원의 백범광장에서 하차하여 편하게 호텔로 돌아올 수 있으며 서울 남산타워 등의 중간지점에서 내리는 것도 가능하다.


맺음말

힐튼호텔 룸힐튼호텔 룸

아름답게 물든 남산을 가장 가까이에서 마주할 수 있는 곳. 한양도성길을 따라 걷다가 남산 케이블카를 타고, 서울 타워에서 황홀한 전경을 한눈에 보는 여행을 가장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호텔, 밀레니엄 힐튼 서울이다. 서울의 40년 역사를 품은 5성급 세계적인 호텔에서의 낭만적인 호캉스를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

밀레니엄 힐튼 서울 예약하기


여행 키워드


banner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