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휴양지편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휴양지편
여행 Q&A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휴양지편

9월 30일 업데이트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1️⃣ 하와이

호놀룰루호놀룰루

세계적인 휴양지, 하와이 여행을 위해서는 영문 백신접종증명서와 CDC 서약서 그리고 ESTA만 준비하면 된다.(만 2세 이상의 아기 및 청소년 모두 해당) 영문 백신접종증명서에는 성명, 생년월일, 발급기관명, 백신 종류, 백신 접종일 등이 명시되어야 한다.

준비 사항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비자 또는 ESTA
3️⃣ coov 어플 다운로드
4️⃣ CDC 서약서(공항 체크인 시 작성 가능)

미리 보는 호놀룰루 여행정보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2️⃣ 괌

괌 여행괌 여행

괌 또한 하와이와 마찬가지로 음성확인서 제출이 불필요하며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서약서, ESTA를 준비해야 한다. 괌 여행을 위해서는 추가로 입국 전 72시간 내 괌 전자세관신고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미리 작성 후 발급받은 QR코드를 입국 심사 때에 제시하면 된다.

백신은 FDA 및 WHO 승인 백신(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의 접종 방식에 맞는 횟수로 접종 완료 후 2주가 경과해야 하며 교차접종도 인정된다. 영문 백신접종증명서에는 접종자 성명과 생년월일, 백신명, 접종일 등이 기재되어야 한다.

준비 사항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비자 또는 ESTA
3️⃣ coov 어플 다운로드
4️⃣ CDC 서약서(공항 체크인 시 작성 가능)
5️⃣ 괌 전자세관신고서

미리 보는 괌 여행정보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3️⃣ 칸쿤

칸쿤 여행칸쿤 여행

세계적인 휴양지, 칸쿤을 여행하려면 먼저 멕시코의 공통 방역 조치 사항을 알아두어야 한다. 멕시코 입국을 위해서는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여권을 준비해야 한다. 또한 멕시코는 현재 입국 시 백신접종이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미국을 경유할 때 ESTA,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등이 필요하므로 참고하자.

도착 후 칸쿤 공항에서 좀 더 빠르게 수속을 밟고 싶은 여행자는 사전에 출입국 신고서(한국어 지원: KO 클릭)를 작성하는 게 좋다. 입국 정보, 개인 정보, 여권 정보 등을 입력하고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작성을 끝내면 서류 정보가 메일로 발송되니 잘 확인하자. 관련 서류는 출력하여 서명까지 마친 뒤 지참하여 공항에 제출하면 된다.

입국 시에는 발열 체크 및 문진표 작성을 하고, 증상이 있을 시 코로나 19 검사를 시행한다. 이후 상황에 따라 가벼운 증상자는 자가격리를, 중증의 증세가 있는 경우 입원하게 된다.

준비 사항
1️⃣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2️⃣ 경유지에서 요구하는 코로나 관련 입국 서류

미리 보는 칸쿤 여행정보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4️⃣ 몰디브

몰디브몰디브

몰디브 여행자는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 없이 도착 전 72시간 이내에 여행자 신고서 작성을 마친 뒤 QR코드를 받아야 한다. 이때 개인정보, 비행편, 건강상태신고서, 여행이력, 숙박 예정인 호텔 등에 대한 내용 입력이 필요하다. 또한 몰디브는 30일까지 무비자로 여행 가능하며, 그 이상 체류할 경우 비자를 받아야 한다.

몰디브 입국 시 PCR 음성확인서는 필수 제출하지 않아도 되지만, 일부 리조트와 항공사 또는 경유지에서 PCR 결과를 요구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준비 사항
1️⃣ 도착 72시간 이내 여행자 신고서 작성 필요
2️⃣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미리 보는 말레 여행정보


격리는 없지만
준비 서류∙절차가 있는 여행지

5️⃣ 사이판

사이판 여행사이판 여행

해양 액티비티의 성지, 사이판 여행을 위해서는 백신(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을 각 방식에 맞게 접종 완료한 뒤 14일이 지나야 한다. 백신은 2차까지 접종을 완료했다면 유효기간은 따로 없으며 부스터샷 접종도 필요하지 않다.

또한 숙박하는 호텔 바우처, 항공권(프린트물), 여권 사본,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전자여권, ESTA(권고사항), CDC 서약서 등이 필요하다. 사이판 도착 기준 72시간 내 북마리아나제도 필수입국신고서(Confirmation ID가 나온 마지막 페이지 프린트 필요, 한글 번역본 참고) 제출도 마쳐야 한다. 북마리아나제도 필수입국신고서는 한 번 제출 완료된 뒤에는 수정이나 재작성이 불가하므로, 제출 전 입력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자. 제출 완료 후 발급되는 CONFIRMATION ID(숫자 일련번호)는 스크린샷 또는 인쇄본으로 지참해야 한다.

사이판사이판

준비 사항
1️⃣ 영문 백신접종증명서
2️⃣ 사이판 도착 72시간 내 북마리아나제도 필수입국신고서
3️⃣ 숙박하는 호텔 바우처, 항공권(프린트물), 여권 사본 등 필수 지참 서류
4️⃣ 비자 또는 ESTA
5️⃣ 유효기간 6개월 이상 남은 여권
6️⃣ CDC 서약서(공항 체크인 시 작성 가능)

미리 보는 사이판 여행정보

*해당 정보는 9월 30일 자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정보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입국 허용이 가능하더라도 현지 관리자와 상황에 따라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백신 Q&A

위드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여행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 헷갈리는 해외 안전 여행 정보를 바로 확인해보자.

알아둬야 할 해외여행 Q&A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