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쿤 해변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자연을 벗 삼아 휴양과 관광, 레저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곳이다. 한적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여인의 섬으로 떠나보자. 페리 위에서 보는 카리브해의 경관은 환상적이기 그지없다. 멕시코의 전통 음식과 춤,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스칼렛 파크와 믿기 힘든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을 자아내는 핑크라군도 칸쿤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코스이다.
멕시코 칸쿤 치첸이트사
칸쿤에서 만나는 고대 문명은 어떤 모습일까. 마야 문명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치첸이트사의 웅장함은 해야 할 말도 잊게 한다. 엘 카스티요 피라미드와 전사의 신전, 천문대 등의 유적 속으로 베일에 싸인 마야 문명의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모험을 시작해보자.
출발 전 체크리스트 ✅
- 🛫 직항 & 경유 인천국제공항에서 칸쿤국제공항까지 1회 경유, 약 17시간 30분 소요
- ☀️ 날씨 10월-5월 여행 추천 기간(10월, 11월)
- 😷 코로나19 격리여부 여행자 격리면제(단, 입국 시 발열체크 및 문진표 작성), 코로나19 유증상 시 진단검사 실시(경증 시 자가격리, 중증 시 입원조치)
- 🛃 비자 90일 무비자 여행 가능(최대 180일 방문 가능)
- 💰 팁 문화 식당 방문 시 식비의 10~15% 정도를 팁으로 주는 것이 일반적
- 💸 현지 결제 수수료가 비싸 비상 시에만 신용카드 사용하는 것을 추천
과달라하라
칸쿤엔 국제공항이 있으며 1-3터미널로 나뉘어져 있다. 멕시코 국내 운항을 주로 하는 저가항공사가 1터미널을, 미주를 드나드는 유나이티드 항공, 아메리칸 항공 등은 주로 3터미널을 이용한다. 항공권에 적혀있는 터미널과 해당 항공사를 잘 확인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낀따나루 썸머타임 유의 ❗️
낀따나루주는 자체 썸머타임 시간대를 운영하고 있다. 여타 지역과 다르기 때문에 항공, 버스 등을 탈 때 간혹 시간을 잘못 봐서 놓치는 경우도 생긴다. 헷갈린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공항이나 호텔 데스크, 현지인들에게 시간을 물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공항과 칸쿤 시내, 플라야 델 까르멘 등을 직통으로 연결하는 버스이다. 공항에서 나와 주차장 쪽으로 가면 ADO를 타는 부스가 있다. 칸쿤 시내의 ADO 터미널에서 출발한다면 공항 1~3터미널을 차례대로 정차하기때문에 공항으로 이동할 때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ADO BUS 🚌
적극 추천하지는 않지만 비용 걱정 없이 편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택시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공항에서 칸쿤 시내까지 이동하는 경우 공항에 위치한 택시들은 어마어마한 비용을 요구한다. 공항과 칸쿤 시내를 이동하는 경우에는 약 250~300페소(한화 약 5,800~7,000원)면 충분하지만 기사에 따라 요금을 더 많이 부르기도 한다. 택시 비용 흥정에 자신이 없다면 미리 셔틀 밴을 예약하거나 호텔에 픽업 서비스를 요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원 수 4~6인 정도가 이용한다면 셔틀 밴을 함께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항에서 칸쿤 시내까지 1인당 요금은 약 570~850페소(한화 약 13,300~19,900원) 정도이다. 여행일정이 가까워질수록 요금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 칸쿤 여행 기초 회화
- Hola 안녕하세요 *올라
- Gracias 감사합니다 *그라시아스
- Por Favor 부탁드립니다 *뽀르 빠보르
- Lo Ciento 죄송합니다 *로 시엔또
- Cuanto Cuesta? 얼마에요? *꽌또 꾸에스타?
- Muy Caro 너무 비싸요 *무이 까로
- Mas Barato, Por Favor 깎아주세요 *마스 바라또, 뽀르 빠보르
- Donde Esta el Bano? 화장실이 어디예요? *돈데 에스타 엘 바뇨?
- Puede Recomendarme? 추천해주실래요? *뿌에데 레꼬멘다르메?
- Mas Barato, Por Favor 깎아주세요 *마스 바라또, 뽀르 빠보르
- Colectivo 택시 *콜렉티보
- No Hablo Espanol 스페인어를 할 줄 모릅니다 *노 아블로 에스파뇰
칸쿤의 3월
화창한 날이 많은 3월의 칸쿤은 수상 액티비티는 물론 지상 액티비티까지 즐기기 좋아, 수많은 여행자가 찾아온다. 더불어 반가운 소식은 3월에 와인 & 푸드 페스티벌이 열린다는 것. 미국과 멕시코에서 초청된 명성 있는 셰프, 소믈리에가 칸쿤으로 모여 각자의 실력을 뽐내기 바쁘다. 완벽한 날씨,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다채로운 음식까지. 이보다 더한 행복이 어디 있을까?
칸쿤의 7월
7월은 우기에 속하지만, 날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아도 된다. 밤은 소나기 내리는 소리로 가득해도 낮에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맑고 청량하다. 다만, 우기인 만큼 다소 습할 수 있으니 그럴 땐 자연이 만들어낸 천연 우물 세노테에서 짜릿한 다이빙을 즐겨 보자. 깊이를 알 수 없는 물속으로 뛰어드는 일은 쉽지 않지만, 성공 후에는 뿌듯한 박수 갈채가 뒤따른다. 물속 깊이 파고드는 금빛 햇살을 만끽하다 보면 보고도 믿지 못할 아름다움이 모든 걸 망각하게 할 것이다.
칸쿤의 10월
우리에게 할로윈 데이로 익숙한 10월 31일이지만, 멕시코에서는 '망자의 날' 축제가 열리는 날이다. 유네스코 세계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축제인 만큼 도시 전체가 떠들썩해지는데, 그중 스칼렛 파크는 조금 더 특별하다. 매년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는 이곳에서는 신나는 음악과 다양한 음식이 함께하는 것은 물론, 죽음을 숭배하던 고대 마야 문명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그러니 모두가 귀신 분장을 하고 거리 곳곳에 해골이 널려 있어도 놀라지 말자.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란? 숙박비에 식사, 음료, 룸서비스, 부대시설 등 이용료가 전부 포함되어있어 리조트 크레딧으로 무제한 이용(리조트마다 상이함)이 가능한 리조트를 의미한다.
하얏트 지바 칸쿤
고급 호텔들이 모여있는 호텔존에 위치, 사방으로 바다를 볼 수 있는 5성급 리조트로 프라이빗 비치와 3개의 인피티니풀이 있어 다양한 해양 레저를 즐길 수 있다. 도심과도 가깝지만 올인클루시브 리조인만큼 리조트 시설을 즐기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
문 팰리스 칸쿤
넓고 다양한 야외수영장을 즐길 수 있는 5성급 리조트로 슬라이드, 실내서핑 등 물놀이 시설 또한 다양하다. 크레딧을 이용해서 유명한 AWE 스파도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르 블랑 스파 리조트
성인 전용 5성급 리조트로 연인과의 여행 혹은 신혼여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웰빙 피트니스 프로그램도 올인클루시브에 포함되어 있어 꼭 이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또한 스파와 사우나를 매일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
라이브 아쿠아 비치 리조트 칸쿤
성인 전용 5성급 리조트로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다른 5성급 리조트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곳이다. 조식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고, 리조트 내 스타벅스 또한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
TRS 코럴 호텔
프라이빗비치로 유명한 성인 전용 올인클루시브 호텔이다. 멋진 리조트가 즐비한 무헤레스존에 위치하고 있고, 시내에서 살짝 떨어져있어 한적한 자연에서 휴식하기 좋은 곳이다. 조식/중식/석식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1층 스윔업 객실은 개별 전용 수영장과 이어져있어 인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아틀리에 플라야 무헤레스
활동적인 해상 레저보다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리조트이다. 무헤레스존에 위치하고 있고, 레저보다는 다양한 레스토랑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녁 식사의 경우 예약을 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는 곳들이 있어 아틀리에 앱을 다운받아 미리 예약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랜드 피에스타 아메리카나 그랜드 코랄 비치 리조트&스파
리조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말 아름다운 코랄 비치와 반할만한 야외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다. 수영장에 있는 모든 바에서의 음식과 음료, 주류는 모두 무료! 인기만점인 이슬라 콘토이(Isla contoy) 레스토랑은 오픈런 혹은 마감시간에 맞춰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