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공주
대한민국

공주

백제의 찬란함을 간직한 공주

삼국시대 백제의 수도였으며 그 찬란한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곳, 공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공산성의 성벽 길을 거닐면, 옛 백제의 영광이 가득했던 시내가 내려다보인다. 공주에서 다시 한 번 역사를 써내려갔던 백제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무령왕이 잠들어 있는 송산리 고분군과 무령왕릉, 곰과 얽힌 전설이 있는 나루터인 고마나루를 방문해보자. 구석기 시대부터 시작되는 공주의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국립공주박물관과 석장리 박물관에서 더 자세하고 풍부한 그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는 것도 좋다.

무령왕릉무령왕릉

공주는 백제 시대의 유산과 구석기 시대부터 시작되는 오랜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유려한 산수를 품은 도시이기도 하다. 높은 곳에 올라 탁 트인 전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계룡산과 고즈넉한 풍경 속 계곡이 생동감을 불어넣는 사찰 마곡사 또는 동학사에서 그 풍경을 두 눈으로 직접 담아보는 건 어떨까? 아기자기하게 조성된 한옥 마을에 하룻밤 머물며, 달달한 공주의 군밤과 함께 흘러가는 여행의 하루를 마무리해도 좋다.

공주 갑사공주 갑사


서울에서 공주까지

서울역
약 1시간 2분
공주역
약 1시간 6분
공산성

공주 알아가기

1개 국어
한국어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불교
통화
KRW
전압
220V
지역번호
+041
추천일정
1박 2일

공주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공주 백제문화제 (2020년 기준)
9월 26일 ~ 10월 4일

공주 언제갈까요?

9월, 백제의 찬란한 귀환
공주 백제문화제
9월, 백제의 찬란한 귀환
매년 9월 말이 되면, 공주에는 어두운 밤을 환하게 밝히는 불꽃축제와 함께 '백제 문화제'가 시작된다. 금강에는 그 옛날 나루터의 전경이 다시 펼쳐지고 곳곳에서 야시장과 공연 등의 볼거리가 마련되어 축제의 흥을 돋운다. 낮 동안에는 국립공주박물관에서 백제의 역사를 만나보고 밤이 찾아오면 축제를 즐기며,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찬 공주를 여행해보는 건 어떨까?
11월, 단풍의 '공주'
공주 동학사 단풍
11월, 단풍의 '공주'
공주에는 태화산의 마곡사와 계룡산의 갑사, 동학사라는 역사 깊고 아름다운 사찰이 있다. 이곳들은 가을이 깊어질수록 더욱 알록달록해지는 단풍과 어울려 여름과는 또 다른 화려한 자태를 뽐낸다. 거기에 탐스럽게 익은 공주의 밤이 여행을 더욱 고소하게 만드니, 가벼운 트레킹으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11월을 놓치지 말자.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