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라노
밀라노
이탈리아

밀라노

세련된 유럽 패션의 선구자, 밀라노

랜드마크인 밀라노 대성당을 시작으로 스칼라 극장, 브레라 미술관, 메르칸티 광장과 스포르체스코 성에서 미켈란젤로가 죽기 직전까지 만들던 작품인 론다니니의 피에타를 볼 수 있는 도시, 밀라노.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아 수도원에는 그 유명한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걸작 '최후의 만찬'이 있다. 사전 예약은 필수이니, 다 빈치의 그림을 보고 싶다면 미리 준비하자.

밀라노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밀라노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패션의 도시에 왔으니 나만의 아이템을 찾아 쇼핑 스팟을 이동해보아도 재밌을 것이다.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 엑셀시오르 밀라노와 세니갈리아 앤티크 벼룩장까지 다양한 곳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19세기 쇼핑 갤러리의 원형이자 밀라노의 살롱이라 불리는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와 아기자기한 숍이 가득한 브레라 지역도 빼놓지 말자. 마지막으로 나빌리오 운하에서 석양과 함께 하루를 마무리하면 어떨까?

밀라노 나빌리오 운하밀라노 나빌리오 운하


한국에서 밀라노까지

ICN
경유, 약 15시간
MXP
약 50분
밀라노 중앙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Ossobuco
밀라노식 요리
Panetton
밀라노 빵
Bicerin
커피 음료
Tabacchi
교통권 판매점
Caffè
커피

밀라노 알아가기

1개 국어
이탈리아어
종교
가톨릭교
통화
EUR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39 2
추천일정
1박 2일

밀라노의 스페셜데이

이벤트
밀라노 패션위크
2월
이벤트
밀라노 패션위크
9월
참고시즌
세리에 A 시즌 (2020년-21년 기준)
9월 19일 ~ 5월 23일

밀라노 언제갈까요?

1월, SALE IN 밀라노
밀라노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1월, SALE IN 밀라노
1월은 밀라노의 공식 시즌 오프 기간으로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좋은 패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패션의 도시답게 도시 곳곳에 있는 고급스럽고 힙한 유명 브랜드들을 찾아 발걸음을 옮겨보자. 명품과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들어선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 유행을 선도하는 '엑셀시오르 밀라노'와 '세니갈리아 앤틱 벼룩시장'까지. 셀럽들이 일부러 찾아간다는 브레라 지역에는 아기자기한 숍과 바가 골목 사이사이 숨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9월, 가을 런웨이가 펼쳐진다
밀라노 패션위크
9월, 가을 런웨이가 펼쳐진다
세계 4대 패션위크 중 하나가 열리는 도시, 밀라노. 2월과 9월은 밀라노에서 패션위크가 열리는 때이다. 그중 9월에 방문하면 다음 해에 세계적으로 유행할 싱그러운 봄, 여름의 패션을 미리 엿볼 수 있다. 셀럽과 모델들이 가득한 패션쇼 행사장을 비롯해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 밀라노 두오모 광장 등 핫스팟 곳곳에서 화려한 패션으로 무장한 멋진 패션피플들을 만나보자.
11월, 저렴한 가격으로 '자비를 베푸소서'
밀라노 카스텔로 스포르체스코 성
11월, 저렴한 가격으로 '자비를 베푸소서'
미식과 예술을 사랑한다면 1년 중 이탈리아행 항공권이 가장 저렴해지는 시기인 11월에 밀라노로 여행을 떠나보자. 특히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 미켈란젤로의 작품에 관심이 있다면 주요 스팟에 방문해 볼 것. 카스텔로 스포르체스코 성에는 미켈란젤로가 죽기 직전까지 만들던 작품 '론다니니 피에타'가 있다. 성안의 살라 델레 아세 방에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천장화가 있으니 놓치지 말자. 허기가 질 즈음 유명한 밀라노식 요리 '오소부코'와 밀라노식 빵 '파네토네' 그리고 '비체린' 등 밀라노의 맛을 느껴보면 어떨까?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