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바
수바
피지

수바

바다 끝에서 마주친 활기찬 도시

알록달록한 버스들이 바쁘게 달리는 수바의 다운타운. 버스만큼이나 다양한 색채의 건물과 중세 유럽이 떠오르는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국제적인 도시이다. 정신없는 길을 지나 나타나는 수바에서 가장 큰 쇼핑몰 타푸 백화점은 모던한 인테리어의 카페와 음식점, 쇼핑몰이 가득한 곳이자 수바의 일몰 명소로도 유명하다. 조금 더 로컬의 모습을 보고 싶다면, 남태평양 최대 규모의 재래시장인 수바 시립 시장을 방문하는 것도 좋다.

수바 성심 대성당수바 성심 대성당

울창한 열대 우림에 들어와 있는 듯한 거대한 정원 서스턴 가든, 시원한 폭포수가 떨어지는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콜로이 수바 포레스트 파크 등 수바에서는 대도시의 활기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깨끗한 숲 속에서 휴식을 취하기도 좋다. 수바의 또 다른 자랑거리인 짙은 터키색의 바다에 뛰어들어 몸소 그 아름다움 속을 헤엄쳐보자.

수바 콜로아 포레스트 파크수바 콜로아 포레스트 파크


한국에서 수바까지

ICN
2회 경유, 약 1일 12시간
SUV
약 45분
타푸 백화점

몇가지 알아둘 표현

bula
안녕하세요
Vinaka
고마워요
Thali
인도식 백반 정식
Kokoda
피지식 생선회 요리

수바 알아가기

3개 국어
영어, 피지어, 피지 힌디어
종교
개신교, 힌두교
통화
FJD
전압
24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4개월 체류
지역번호
+679 32
추천일정
1박 2일

수바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하이비스커스 축제
8월 22일 ~ 8월 29일
명절
제헌절
9월 7일
명절
피지데이
10월 10일
명절
무함마드 탄생일 (2020년 기준)
11월 2일
명절
디왈리 (2020년 기준)
11월 6일

수바 언제갈까요?

7월, 쾌적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수바 여행
7월, 쾌적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남반구에 위치한 수바의 7월은 겨울에 해당하는 시기로, 낮 평균 기온이 25도 정도이며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다. 대부분 휴양지의 7월은 우기이거나 살인적인 더위와 습도로 인해 불쾌감이 느껴지는데, 이때 수바를 여행하는 것은 아주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다. 이번 휴가에 휴양지를 여행하고 싶지만 너무 더운 날씨가 걱정된다면, 남태평양의 맑은 바다에서 쾌적한 휴가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
8월, 붉은 빛의 꽃처럼 화려한 축제
하이비스커스 축제
8월, 붉은 빛의 꽃처럼 화려한 축제
피지의 국화이자 붉은빛의 차로 유명한 '히비스커스'. 이 꽃의 이름을 딴 '하이비스커스' 축제가 8월 말 수바에서 개최된다. 피지에서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되는 이 축제에서 카퍼레이드, 예술 공연 등 피지의 문화를 엿보면 어떨까. 밤이 되면 야시장에는 남태평양 전통 음식부터 인도 음식, 중국 음식 등 다양한 국가들의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이 들어선다. 맛있는 양고기 바비큐도 함께 판매하니 양고기를 맛본 적이 없다면 이곳에서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11월, 모두가 함께 즐기는 명절
수바 디왈리 축제
11월, 모두가 함께 즐기는 명절
영국의 식민지였던 피지에는 그 당시 노동자 신분으로 이주된 수많은 인도인이 정착하게 되었다. 오늘날에도 피지에는 인도계 주민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으며, 인도의 3대 축제인 '디왈리'가 11월 피지의 수도에서 개최된다. 인종도 종교도 다른 민족이지만 서로의 신을 인정하고 함께 불빛을 밝히며 축제를 즐기는 모습은 문화의 융합이라는 것이 어떤 모습으로 나타나는지 알 수 있게 해 준다. 11월, 모두가 함께해서 더 빛나는 수바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