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호치민
베트남

호치민

역사의 전시장, 호치민

역사의 발자취가 곳곳에 남아 있는 남부 베트남의 심장, 호치민. 시내에 있는 통일궁과 호치민 전쟁 박물관에서 베트남이 걸어온 격동의 시간에 대해 알아보자. 근교에 있는 구찌 터널은 베트남 군인들이 사용했던 요새로, 전쟁 당시의 열악했던 환경을 보존하여 현재는 많은 여행자가 역사를 체험하기 위해 방문한다. 호치민 시티의 중심가로 돌아오면 노트르담 대성당과 호치민 중앙 우체국이 유럽의 분위기를 풍기며 여행자를 맞이한다. 가까운 랜드마크인 인민위원회 청사와 오페라 하우스도 놓치지 말자.

호치민 대성당호치민 대성당

밤이 되어 사이공 강변의 스카이덱 위로 올라가면 생동감 넘치는 대도시 호치민의 아름다움을 마주할 것이다.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벤탄 시장은 수많은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베트남식 피자인 '반짱느엉'을 맛보지 않을 수 없다. 특별한 꼬치 요리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주말에 열리는 데탐 거리 야시장으로 향해 보자. 데탐 거리의 메인 로드인 부이비엔 거리에는 클럽과 펍, 바가 늘어서 있어 신나는 나이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호치민 야경호치민 야경


한국에서 호치민까지

ICN
직항, 약 5시간 40분
SGN
약 40분
벤탄 시장

몇가지 알아둘 표현

Giảm giá đi
깎아주세요
Đắt quá
비싸요
Xin cảm ơn
고마워요
Xe máy
오토바이
Chợ đêm
야시장

호치민 알아가기

1개 국어
베트남어
종교
불교, 가톨릭교
통화
VND
전압
22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매너팁
무비자
15일 체류
지역번호
+84 8
추천일정
2박 3일

호치민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1월 19일 ~ 2월 6일
비추천시즌
우기
5월 ~ 11월
페스티벌
뗏 중 투
9월 10일
추천시즌
건기
12월 ~ 4월

호치민 언제갈까요?

1월, 붉게 타오르는 풍요로운 설
호치민 새해 뗏
1월, 붉게 타오르는 풍요로운 설
우리나라는 추운 겨울이 절정에 달하지만, 설 명절 '뗏'이 있는 1월 베트남은 온난하고 따뜻한 기후를 자랑한다. 우기임에도 불구하고 다른 달보다 상대적으로 쾌적하고 맑으며 강수량도 적은 1월은 호치민 여행의 최적기. 이 시즌에 베트남인들은 뗏이 오기 몇 주 전부터 복을 의미하는 복숭아 꽃과 금귤 나무를 사서 화려한 붉은 색과 황금빛으로 장식한다. 뗏 당일에는 호치민의 사이공 강을 비롯한 베트남 전역에 불꽃놀이가 이어지니 놓치지 말자. 몇몇 음식점과 마트가 휴무일 수 있으니 연휴 기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10월, 호치민의 가을, 뗏 중 투
호치민 랜턴 스트리트
10월, 호치민의 가을, 뗏 중 투
먹거리가 넘쳐나는 베트남의 추석, 뗏 중 투. 벤탄 시장과 데탐 거리로 가서 저렴하고 맛있는 로컬 푸드로 식사를 즐기고 풍요로운 명절 분위기에 합류하자. 보름달을 닮아 둥근 모양인 명절 음식, 반 중 투를 먹어보는 것도 좋다. 베트남인들은 보름달을 보며 베어지지 않는 나무에 도끼질 하는 나무꾼 '쭈 꿔이'의 설화를 떠올리니, 그 모습을 찾아보자. 또한 이 시즌에 루옹 누 호크의 랜턴 스트리트에 가면 사자탈과 색색의 장식, 조명들을 판매하는 화려한 거리가 펼쳐진다. 이국적인 호치민을 걷고 싶다면 10월에 꼭 방문하자.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