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하노이
베트남

하노이

호수를 품은 베트남의 천년고도

하노이의 중심이자 언제나 푸른빛을 잃지 않는 호안끼엠 호수. 신비로운 전설이 내려오는 이 호수는 하노이 사람들의 휴식 공간이자 문화 공간이다. 가로수를 따라 주변을 산책하는 사람들, 벤치에 앉아 쉬는 사람들,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사람들까지. 가만히 보고 있노라면 절로 여유가 느껴진다. 호수 북쪽에 위치한 구시가지 ‘하노이 36거리’에서는 골목골목 위치한 커피, 실크, 맥주 등 다양한 테마의 거리를 만날 수 있다. 또한 근처의 '동쑤언 시장'은 베트남 최대 규모 시장이니 이곳에서 기념품을 사는 것도 잊지 말자.

하노이 쩐꾸옥 사원하노이 쩐꾸옥 사원

하노이에서는 베트남 역사박물관, 호찌민의 묘가 있는 바딘 광장 등 베트남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장소가 많다. 물 위에서 펼쳐지는 베트남의 민속공연 '탕롱 수상인형극'을 관람하며 옛 베트남의 민속 신앙과 농민들의 소박한 일상 속으로 들어가 보자. 한편 하노이에서는 베트남의 어두운 역사도 마주할 수 있다.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이 떠오르는 성 요셉 성당, 프랑스 통치 시절 세워진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정치범 수용소 호아로 감옥 박물관 등 역사를 그대로 담고 있는 하노이에서 베트남이 걸어왔던 길을 따라가 보자.

하노이 성 요셉 성당하노이 성 요셉 성당


한국에서 하노이까지

ICN
직항, 약 4시간 40분
HAN
약 40분
호안끼엠 호수

몇가지 알아둘 표현

Xin chao
안녕하세요
Cho tôi bia
맥주 주세요
Không hút thuốc
금연
Nước

하노이 알아가기

1개 국어
베트남어
종교
불교, 가톨릭교
통화
VND
전압
22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매너팁
무비자
15일 체류
지역번호
+84 4
추천일정
3박 4일

하노이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동다 축제
1월 5일
페스티벌
지옹 축제
1월 6일 ~ 1월 8일
명절
뗏 연휴
1월 29일 ~ 2월 6일
비추천시즌
우기
5월 ~ 10월
추천시즌
건기
11월 ~ 4월

하노이 언제갈까요?

3월, 신선놀음 하러 가볼까
하롱베이
3월, 신선놀음 하러 가볼까
북적북적한 도시를 떠나 한 폭의 산수화 속으로 빠져 볼 시간. 하노이 근교에 있는 베트남 최고의 명소, 하롱베이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꽃피는 봄이 오는 3월에 만날 수 있다. 배를 타고 에메랄드빛 바다를 유유히 떠다니다 보면 수천 개의 기암괴석들이 만들어낸 신비한 분위기에 이끌려 눈을 뗄 수 없을 것이다. 카약, 대나무 보트, 스노쿨링 등의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상품부터 하롱베이의 절경을 천천히 감상할 수 있는 크루즈 투어까지. 하노이에서 출발하는 다양한 옵션의 하롱베이 투어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걱정 없이 하롱베이로 떠나 보자.
10월, 바람에 실려가는 맥주의 향
하노이 맥주거리
10월, 바람에 실려가는 맥주의 향
우기가 끝나고 선선한 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10월은 하노이의 맥주 거리를 온전히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맥주의 나라'라고 하면 독일, 중국, 일본 등이 떠오르지만 베트남도 빠질 수 없다. 동남아시아에서 맥주 소비량이 1위인 베트남 사람들은 맥주에 대한 사랑이 엄청나며, 그만큼 다양한 매력을 가진 지역 맥주들을 판매한다. 밤새도록 북적북적한 맥주 거리에서 '목욕탕 의자'에 앉아 맥주를 마셔 보자. 수많은 종류의 베트남 지역 맥주 중 맛있는 맥주를 찾아다니는 것은 하노이 여행의 또 다른 재미이다.
12월, 경적 소리로 연주하는 캐롤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12월, 경적 소리로 연주하는 캐롤
시끌벅적한 하노이의 12월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더해진다. 캐롤과 함께 울려 퍼지는 자동차와 오토바이 경적 소리는 여행자들에게 색다른 느낌의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것이다. 구시가지 곳곳에서도 크리스마스 장식이 걸리고, 아기자기한 그릇 등의 소품을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