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
대한민국

안산

경기도의 푸른 산책길, 안산

우리나라의 중심 공업단지로서 입지를 굳히고, 풍부한 산업 인프라를 배경으로 현재는 경기도에서 가장 1인당 공원 면적이 넓은 녹지의 도시. 여행 하기에도 살기에도 좋은 도시 안산. 인공 호수와 습지 산책로가 조성된 '안산 호수공원', 로컬들의 편안한 휴식처인 오토 캠핑장과 정기적으로 상설전, 특별전을 개최하는 경기도 미술관이 자리한 '화랑 유원지'로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동하여 도심 속 초록빛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시화호 갈대습지 공원'은 가을마다 갈대밭과 철새의 이동을 보러 여행자들이 삼삼오오 모이는 스팟. 가슴 속까지 맑아지는 듯한 녹지에서의 휴식을 충분히 만끽했다면, 깔끔하고 아기자기한 맛집과 카페들이 '안산 문화광장'을 중심으로 늘어선 '고잔동 신도시'에서 쇼핑을 즐기고 친구들과 함께 먹방 투어를 즐겨보자.

안산 호수공원안산 호수공원

도시 안에 있는 섬, '대부도'는 커플 또는 가족여행으로 해산물 먹방과 펜션에서의 고즈넉한 힐링, 대부도 해솔길 트레킹이 주는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썰물 때를 맞춰 걸어볼 수 있는 탄도항의 넓은 갯벌 위로 펼쳐진 풍력 발전소와 등대섬의 풍경은 일상의 고민도, 여독도 탁 트인 지평선 너머로 사라지게 만들어줄 것이다.

대부도 탄도항 풍력발전소대부도 탄도항 풍력발전소


서울에서 안산까지

서울역
약 1시간 6분
중앙역
약 24분
안산문화광장

안산 알아가기

1개 국어
한국어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불교
통화
KRW
전압
220V
지역번호
+031
추천일정
1박 2일

안산의 스페셜데이

추천시즌
벚꽃 시즌
4월 ~ 4월
페스티벌
국제 거리극 축제
5월 5일 ~ 5월 8일
추천시즌
시화호 갈대 시즌
9월 ~ 11월
페스티벌
김홍도 축제
10월 14일 ~ 10월 16일

안산 언제갈까요?

4월, 우리도 있다, 벚꽃 명소
안산 벚꽃
4월, 우리도 있다, 벚꽃 명소
대규모의 핑크빛 벚꽃 행렬을 볼 수 있는 곳은 서울의 여의도만 있는 것은 아니다. 안산에는 인파를 피해 오래된 벚꽃 나무들의 흐드러진 합창을 감상할 수 있는 숨겨진 벚꽃 명소들이 있는데, 올림픽 기념관 대로변을 따라 길게 펼쳐지는 벚꽃 가로수길, 안산 중앙 도서관에 가까이 있는 화정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길이 그곳이다. 화정천에 왔다면 바로 붙어 있는 호수공원의 봄을 함께 둘러보고 가는 코스도 추천. 게다가 4월은 대부도의 '바다 향기 테마파크'에서 튤립도 감상할 수 있는 시즌이니 안산의 봄 여행을 놓치지 말자.
8월, 대부도의 색깔은 여름색
대부도 여행
8월, 대부도의 색깔은 여름색
안산의 가까운 휴양지, 대부도가 초록빛 옷을 입는 8월이 되면 푸른 여름의 품에 안기러 떠나자. 대부도는 고급 리조트는 없지만, 소중한 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독채 펜션들이 많아 1박 2일 여행이나 청춘들의 MT 장소로도 각광받는 곳이다. 여름 휴가를 대부도에서 보낸다면 다양하고 맛있는 해산물 먹거리가 풍부하다. '칼국수 거리'에서 바지락을 사용해서 시원한 국물 맛이 나는 칼국수 한 그릇을 이열치열로 먹어보자. 조개구이와 소라구이, 갓 떠낸 각종 회를 먹을 수 있는 맛집들이 가득한 '방아머리 음식 문화거리'도 추천한다.
10월, 안녕! 시화호의 가을
안산 갈대 습지 공원
10월, 안녕! 시화호의 가을
시원한 가을바람이 불고 단풍이 물들어가는 10월, 안산의 가을은 다른 곳보다 특별하다. 도심을 벗어나 시 외곽의 시화호 갈대 습지 공원으로 가보자. 추운 겨울을 피해 이동하는 철새들을 볼 수 있는 철새 도래지, 바랜 금빛으로 익어가는 갈대밭을 잘 닦인 산책로를 따라 여유롭게 걸으며 감상할 수 있다. 가족들과 함께 전망대 망원경으로 습지에 숨어 있는 야생동물과 철새를 관찰해보자. 코스모스와 억새가 만발한 '대부도 바다 향기 테마파크', 또는 금빛으로 익은 논을 볼 수 있는 대부도의 간척지 '쌀섬'에 방문하는 것도 좋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