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란바토르
울란바토르
몽골

울란바토르

대초원을 달린 붉은 영웅의 도시

칭기즈칸 동상칭기즈칸 동상

광활한 고비 사막을 유목민이 된 듯 횡단하고 테를지 국립공원에 펼쳐진 초원의 천막 게르를 체험하며 순례자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나라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이다.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칭기즈칸 동상이 지닌 위용을 느껴보자. 라마 불교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간당사원, 몽골의 마지막 왕이 머문 복드 칸 궁전도 놓치기 아쉬운 매력을 지니고 있다.

울란바토르 야경울란바토르 야경

구소련과 연합하여 일본군을 이겨낸 것을 기념하는 자이승 승전탑의 둥근 벽화는 그래픽 노블의 히어로들을 떠올리게 한다. 기념품 쇼핑을 한다면 꼭 들르는 국영백화점이나 몽골 최대의 재래시장인 나랑톨 시장에서 몽골의 보드카와 현지의 전통 수공예품을 구매해도 좋다. 독특한 음식을 원한다면 말고기와 양고기로 된 샤브샤브와 말 젖으로 만든 아이락을 맛보자.


한국에서 울란바토르까지

ICN
직항, 약 3시간 35분
ULN
약 30분
자이승 전승 기념탑

몇가지 알아둘 표현

Сайн байна уу
안녕하세요
Баярлалаа
고마워요
өвдөх
아파요
ГЯЛСГЯЛС
빨리빨리
УДААН
천천히

울란바토르 알아가기

2개 국어
몽골어, 러시아어
종교
라마 불교
통화
MNT
전압
22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976 11
추천일정
2박 3일

울란바토르의 스페셜데이

명절
신년 연휴
1월 1일
페스티벌
낙타 축제
3월
페스티벌
울란바토르 마라톤
5월

울란바토르 언제갈까요?

4월, 몽골의 알프스가 품은 신비
초원의 게르
4월, 몽골의 알프스가 품은 신비
울란바토르의 4월은 우리나라의 겨울 날씨와 비슷하다. 도시에서 비행기로 약 2시간 거리의 울기 공항을 거쳐 알타이 산맥의 만년설과 빙하를 감상해보자. 홉스골 호수와 머드팩으로 유명한 아바르가 토슨 호수의 잔잔한 평화를 마주한다면 겨울 호수가 주는 아름다움에 감탄을 금치 못할 것이다. 알타이 타왕복드 국립공원에서 트레킹을 할 계획이라면 따뜻한 옷을 입고 고산병에 대비하여 천천히 걸으며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8월, 대초원의 선선한 여름
몽골 대초원
8월, 대초원의 선선한 여름
울란바토르의 여름은 따뜻하고 맑으며 8월부터 강수량이 조금씩 줄어들어 우리나라의 초가을과 비슷한 날씨가 이어진다. 칭기스칸의 동상이 우뚝 서 있는 테를지 초원에서 끊이지 않는 지평선을 바라보며 자연과 하나 되는 유목민의 삶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온실 효과로 인해 달아오른 대도시를 벗어나 해방감을 느끼고 싶다면, 여름의 탁 트인 초원에서 말을 달려보자.
10월, 노마드의 가을 여행
몽골 사막
10월, 노마드의 가을 여행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울란바토르의 10월은 우리나라의 늦가을처럼 쾌적하고 선선한 나날이 계속된다. 몽골의 그랜드 캐니언이라고 불리는 차강 소브라가를 감상하며 선선하게 트레킹을 즐기기에도 제격인 시즌이다. 해가 지길 기다리며 유목민의 천막 게르에서 양고기 요리인 허르헉과 아롤 치즈를 맛보고, 밤이 되면 쏟아지는 은하수를 마음에 담으며 내면의 나침반을 찾아가는 여행을 해보자. 단 보름달이 뜨는 정월 대보름과 추석 시즌에는 달빛이 환해 상대적으로 별을 보기 어려우니 피하는 것이 좋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