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피렌체
이탈리아

피렌체

르네상스가 피어난 곳

유럽의 풍성하고 아름다운 문화가 피어난 르네상스. 그 시기의 중심에는 피렌체라는 도시가 있었다. 위대한 시인 단테가 첫사랑을 만난 베키오 다리, 르네상스를 이끈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 미켈란젤로 그리고 보티첼리의 작품이 있는 우피치 그리고 아카데미아 미술관까지. 예술적 감성이 돋보이는 여행지, 피렌체에 방문해 보자.

피렌체 베키오 다리피렌체 베키오 다리

도시를 가로지르는 아르노강을 따라 걷다 보면 피렌체 최고의 풍경이 나타난다. 달콤한 젤라또와 풍부한 맛의 커피를 맛보고, 광장에서 들려오는 거리공연을 감상하자. 마지막으로 두오모 대성당 혹은 미켈란젤로 언덕 위에 올라 석양빛으로 물든 도시를 눈에 담아보자. 어느새 사랑과 낭만으로 가득한 도시, 피렌체에 다시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을 품게 될 것이다.

피렌체 두오모 성당 쿠폴라피렌체 두오모 성당 쿠폴라


한국에서 피렌체까지

ICN
1회 경유, 약 18시간
FLR
약 24분
산타 마리아 노벨라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Lampredotto
곱창 버거
Carta L
교통카드
Tabacchi
교통권 판매점
Banco
긴 테이블
Caffè
에스프레소

피렌체 알아가기

1개 국어
이탈리아어
종교
가톨릭교
통화
EUR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39 55
추천일정
2박 3일

피렌체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피렌체 음식 축제
3월 26일 ~ 3월 28일
페스티벌
산 지오반니 축제
6월 24일

피렌체 언제갈까요?

2월, 미리 만나는 프리마베라
피렌체 우피치 미술관
2월, 미리 만나는 프리마베라
르네상스 예술과 문화가 가장 먼저 꽃핀 피렌체의 2월, 조금 일찍 봄을 맞이해보면 어떨까? 이 시기에는 늘 여행자들로 붐비는 우피치 미술관에서도 인파에 떠밀리지 않고 천천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보티첼리의 유명한 그림 '봄'과 '비너스'가 있어 봄의 정취가 물씬 풍긴다.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자. 다비드상이 있는 아카데미아 미술관, 미켈란젤로와 다 빈치가 그림 대결을 벌였던 베키오 궁전도 추천 스팟이다.
5월, 사랑의 흔적을 따라서
피렌체 두오모 성당
5월, 사랑의 흔적을 따라서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를 아는 사람들은 "피렌체의 두오모는 연인을 위한 곳이야."라는 대사를 기억할 것이다. 연인들의 성지라 불리는 피렌체에서 봄을 배경으로 한 영화 촬영지를 걷다보면 애틋한 감정이 솟아날 것이다. 두오모 성당, 우피치 미술관, 조토의 종탑, 산 조반니 세례당, 두오모 오페라 박물관은 여행자들이 영화 속 주인공의 흔적을 밟으며 거쳐 가는 명소로 유명하다.
10월, 티본 스테이크만 떠오른다면
피렌체 젤라또
10월, 티본 스테이크만 떠오른다면
유명한 예술 작품으로 눈을 즐겁게 했다면 이제 입안을 다채로운 풍미로 채워줄 차례이다. 식욕이 왕성해지는 10월, 미식 여행을 하기에 좋은 피렌체로 떠나는 건 어떨까? 긴 시간 줄을 서지 않고도 맛집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와인을 곁들인 티본 스테이크 외에도 로컬 느낌 가득한 피렌체 중앙 시장의 음식들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이곳에서 수육, 곱창 버거에 도전하고, 후식으로는 부드러운 카푸치노와 달콤한 젤라또를 맛보자.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