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
포르투
포르투갈

포르투

포트 와인처럼, 달콤한 포르투

바래진 페인트와 콘크리트의 빈티지한 느낌, 따뜻하고 잔잔한 해안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포르투. 여행의 시작점인 상 벤투 역에서 푸른 전통 타일 아줄레루로 장식된 아름다운 벽을 만날 수 있다. 음악 예능 '비긴 어게인'의 촬영지였던 사자 분수, 그 앞에 있는 렐루 서점에는 조앤 K. 롤링에게 영감을 준 계단이 마법처럼 놓여 있다. 해리포터를 집필한 것으로 알려진 마제스틱 카페에서 판타지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추억을 만들자. 해가 질 즈음, 클레리구스 성당의 탑 위에 올라가 노을을 보고 있으면 여독도 삶의 고민도 포르투의 낭만 속에 흔적 없이 녹아내릴 것이다.

포르투 전경포르투 전경

포트 와인의 고장, 포르투에 왔다면 와인 시음을 놓칠 수 없다. 빌라 노바 드 가이아에는 테일러, 그라함, 샌드맨 등 유명한 와인 하우스들이 위치한다. 달콤한 포트 와인으로 입맛을 돋운 다음에는 로컬 푸드를 체험해보자. 빵 위에 고기, 치즈, 소스를 부어 만든 프란세지냐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문어 튀김을 곁들이면 뱃속까지 만족스러운 여행이 될 것이다. 밤이 찾아오면 우수에 젖은 기타 연주와 감미로운 노래가 함께하는 파두 공연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하자. 여행의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음미할수록 아름다운 포르투의 매력에 빠질 시간이다.

포르투 와이너리 칼렘포르투 와이너리 칼렘


한국에서 포르투까지

ICN
1회 경유, 약 19시간
OPO
약 35분
상 벤투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Obrigado
고마워요
Vinho de Porto
포트 와인
Super bock cerveja
슈퍼복 맥주
Francesinha
프란세지냐 요리
Feliz Natal
메리 크리스마스

포르투 알아가기

1개 국어
포르투갈어
종교
가톨릭교, 개신교
통화
EUR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351 22
추천일정
2박 3일

포르투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포르투 카니발
2월
추천시즌
건기
3월 ~ 10월
페스티벌
노스 프리마베라 사운드
6월 9일 ~ 6월 12일
비추천시즌
우기
11월 ~ 2월
페스티벌
크리스마스 마켓
12월

포르투 언제갈까요?

6월, 망치 소리와 웃음이 있는 유쾌한 밤
상 주앙 축제
6월, 망치 소리와 웃음이 있는 유쾌한 밤
쾌적하고 온난한 봄 날씨의 6월, 포르투는 상 주앙 축일을 기념하는 축제로 1년 중 가장 들뜨고 흥겨워진다. 알록달록 뿅망치로 머리를 치며 상대방에게 행복을 빌어주는 재밌는 풍경도 펼쳐진다. 거리는 정어리를 굽는 냄새와 비파나 샌드위치와 슈퍼복 맥주를 먹고 마시며 흥을 나누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히베이라 광장으로 향해보자. 영화의 한 장면같이 풍등을 날리며 소원을 비는 장관을 볼 수 있다. 어두운 밤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시작되니, 밤에 더욱 환하게 빛나는 포르투의 축제를 즐겨보면 어떨까?
8월, 코발트 빛 낭만 속으로
포르투갈 마토지뉴스
8월, 코발트 빛 낭만 속으로
우리나라의 더위가 절정에 달하는 8월, 시원한 포르투의 바다로 떠나자. 건기의 중심, 8월의 포르투는 최고 온도 25도 이하로 쾌적한 기후를 자랑한다. 한여름의 끈적함을 싹 잊게 해줄 여유로운 해변에서 달콤한 휴식을 맛보자. 로컬들에게도 사랑받는 피서지, 가이아 비치와 마토지뉴스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도 있어 가족과 함께 하기 좋다. 혼자여도 좋은 포르투의 파란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나만의 시간을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맑은 날 포르투갈의 해변에서 즐기는 해수욕은 몸도 마음도 가볍게 만들어주는 특효약이 될 것이다.
12월, Feliz Natal em Porto
포르투 크리스마스 장식
12월, Feliz Natal em Porto
크리스마스 준비로 반짝이는 포르투 시청 앞에는 대형트리가 세워지고 도시 곳곳에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린다. 성 라자로 공원 근처, 이글루 모양의 쇼핑몰에서 열리는 마켓(Feira Artesanatus Porto), 핸드메이드 제품을 파는 어반 마켓 등 성탄절 쇼핑의 다양한 매력을 맛볼 수 있으니 추억을 담아갈 기념품을 구매해 볼 것. 왕빵으로도 유명한 크리스마스 디저트, 볼루헤이와 포트 와인을 곁들이며 포르투에서 맞이하는 크리스마스의 낭만에 젖어보자.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