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방콕
태국

방콕

쉼을 찾아 떠난 이에게 주는 선물

태국의 수도이자 여행의 중심인 방콕. 젊음의 활기가 넘치는 도시로, 특히 배낭여행자들의 성지라 불린다. 접근성이 좋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쇼핑, 먹방, 호캉스, 나이트라이프까지 경험할 수 있는 곳. 마사지의 천국, 방콕 시내 곳곳에 위치한 타이 마사지숍에 들러 수준 높은 스파와 테라피를 즐기며 일상의 피로를 풀어보자. 늦은 저녁 숙소 근처의 로컬 식당에서 시원한 태국 맥주와 함께 팟타이와 푸팟퐁 커리 등을 맛볼 때, 방콕의 밤이 열릴 것이다. 전 세계 여행자들이 몰려드는 핫한 카오산로드부터 화려한 도시의 야경을 볼 수 있는 루프탑 바까지. 방콕의 밤은 영원히 꺼지지 않을 것처럼 아름답게 빛난다.

방콕 카오산로드방콕 카오산로드

낮에는 방콕 여행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황금빛 왕궁과 왓 프라깨오 사원에 방문하여 태국의 역사와 문화를 느껴보자. 담넌사두억 수상 시장에는 로컬들의 삶이 녹아있으니 작은 배에 몸을 실어볼 것을 추천한다. 방콕에서 가장 큰 시장, 짜뚜짝은 저렴한 물가로 유명한 스팟이다. 쇼핑센터 시암 파라곤이나 터미널 21에 방문하는 일정은 더위를 식히기에 좋은 선택이 될 것. 또한 최근 여행의 트렌드로 떠오르는 쿠킹 클래스를 미리 신청해 똠얌꿍을 직접 만들어보며 방콕의 맛을 제대로 느껴보면 어떨까?

방콕 왓 아룬방콕 왓 아룬


한국에서 방콕까지

ICN
직항, 약 5시간 40분
BKK
약 55분
시암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BTS
지상철
MRT
지하철
ไม่ใส่ผักชี
고수 빼주세요
เบาๆ
살살
หนักๆ
세게
เจ็บ
아파요

방콕 알아가기

1개 국어
태국어
종교
불교
통화
THB
전압
22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매너팁 $1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66 2
추천일정
3박 4일

방콕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송크란(물 축제)
4월 9일 ~ 4월 17일
비추천시즌
우기
5월 ~ 10월
추천시즌
건기
11월 ~ 4월
페스티벌
러이끄라통(불 축제)
11월 8일 ~ 11월 9일

방콕 언제갈까요?

2월, 낮에도 밤에도 반짝반짝
방콕 카오산로드
2월, 낮에도 밤에도 반짝반짝
방콕의 건기인 2월은 실내와 야외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일정이 가능한 때이다. 아직 겨울인 한국을 떠나 이곳으로 향하면 어떨까? 강가의 배를 타고 수상가옥을 보고, 황금빛 위엄을 지닌 왓 아룬, 왓 포 사원, 왕궁을 구경하는 묘미가 있다. 더위에 지칠 즈음 마하나콘 전망대에 올라 야경을 감상한 뒤 저렴한 로컬 식당에서 팟타이, 똠얌꿍, 푸팟퐁 커리, 솜땀 등을 시원한 맥주와 함께 맛보자. 혹은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성지 '카오산로드'에서 활기찬 시간을 보낸 뒤 마사지를 받으며 여독을 풀어도 좋다.
4월, 봄에 즐기는 새해 맞이 축제
방콕 송크란 축제
4월, 봄에 즐기는 새해 맞이 축제
송크란은 태국의 큰 명절이자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이다. 서로 물을 뿌리며 새해 복을 기원하는 데서 시작되어 지금은 일명 '물총 축제'라고 불린다. 참여를 원한다면 물총, 물안경, 방수팩 등을 준비할 것. 물놀이 핫스팟 카오산 로드, 실롬 로드 중 상황에 따라 적절한 장소를 골라보자. 퍼레이드, 모래탑 쌓기, 불상 목욕시키기 등의 행사도 이색적이다. 4월에는 로컬들과 어우러져 축복을 빌어주는 축제, 송크란이 열리는 방콕으로 떠나면 어떨까?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