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슝
대만

가오슝

여유로움이 주는 즐거움, 가오슝

가오슝 용호탑

항구 도시의 활기와 한적한 해변의 여유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가오슝. 이곳에서는 치진 섬에서 자전거 타고 해변가 산책하기, 이국적인 분위기의 다거우 영국 영사관에서 여유롭게 애프터눈 티타임 즐기기, 화려한 색감의 벽화와 조형물이 있는 용호탑과 보얼예술특구에서 인생샷 남기기 등 당신이 원하는 속도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가오슝 스카이 85 타워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한 리우허 야시장에서 저녁을 먹고 북적북적한 거리를 따라 걸어보자. 빛나는 스테인드글라스가 있는 빛의 돔, 메이리다오 역이 기다리고 있다. 스카이 85 타워에서는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고, 강을 따라 반짝이는 아이허허빈 공원에서는 사랑의 유람선을 타기 위해 많은 사람이 줄을 선다. 예술과 디자인 그리고 미식의 도시 가오슝에서는 밤에도 즐길 거리가 넘친다.


한국에서 가오슝까지

ICN
1회 경유, 약 10시간 30분
KHH
약 20분
메이리다오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请換一下
교환해 주세요
鳳梨酥
파인애플 케이크
珍珠奶茶
버블티
牛排
비프 스테이크
MRT
지하철

가오슝 알아가기

2개 국어
대만어, 표준중국어
종교
불교, 도교, 개신교, 천주교, 이슬람교
통화
TWD
전압
11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886 7
추천일정
3박 4일

가오슝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아이허 강 등불 축제(2월 중순)
2월 ~ 2월
비추천시즌
우기
5월 ~ 9월
추천시즌
건기
10월 ~ 4월
페스티벌
보라색 나비 축제
12월 ~ 3월

가오슝 언제갈까요?

2월, 정월 대보름을 더욱 밝히는 등불
가오슝 등불 축제
2월, 정월 대보름을 더욱 밝히는 등불
매년 춘절부터 정월 대보름까지 가오슝의 아이허 강에서는 등불 축제가 열린다. 산책로를 따라 85 스카이타워, 불타 기념관과 용호탑 등의 명소가 모형으로 만들어져 전시되고, 형형색색의 등불이 걸려 있어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아이허 강의 낮 풍경 또한 파란 하늘과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우니, 언제든 이곳으로 산책을 나서보자.
3월, 벚꽃과 함께하는 산책
가오슝 아리산
3월, 벚꽃과 함께하는 산책
가오슝 여행 추천 시기는 일반적으로 11월부터 2월까지이다. 3월은 성수기를 살짝 비켜간 때여서 성수기에 비해 저렴한 항공권 가격으로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봄 햇살을 맞으며 벚꽃 핀 한적한 다거우 영국 영사관을 거닐자. 다른 지역의 벚꽃 축제가 부럽지 않을 것이다. 가오슝 근교의 대만 3대 명산인 아리산, 대만 땅끝마을 컨딩에서도 이 시기에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12월, 아기자기한 가오슝의 연말
가오슝 치진섬
12월, 아기자기한 가오슝의 연말
가오슝의 12월은 여름과 가을 사이의 날씨여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비가 거의 오지 않아 더욱 파랗고 맑은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다 보면 아기자기한 가오슝이 동화마을 같아 보일 것이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둔 거리는 축제 분위기로 물들고, 치진 섬과 보얼예술특구에서는 소규모의 축제가 진행되기도 한다. 곳곳에 위치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가오슝의 평화로우면서도 활기가 넘치는 연말 분위기를 느껴보는 건 어떨까?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