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단스크
그단스크
폴란드

그단스크

전쟁과 평화의 시작점, 그단스크

그단스크 2차 세계대전 박물관그단스크 2차 세계대전 박물관

폴란드 최북단에서 유일하게 바다를 맞대고 있는 그단스크는 그 위치로 인해 인류 역사상 최악의 전쟁이 시작된 도시이다. 2차세계대전이 시작된 베스터 플라테 요새와 전쟁으로 폐허가 된 거리를 그대로 재현해 놓은 2차세계대전 박물관에서는 폴란드의 어두운 역사를 가감 없이 마주할 수 있다. 전쟁 이후 폴란드의 주요 공업 도시 중 하나로 성장한 이곳은 공산권을 붕괴시킨 '자유의 물결'이 시작된 곳이자, 자유를 향한 민주화의 성지이기도 하다. 폴란드를 넘어 유럽의 역사를 바꾸어놓는 시작점이었던 그단스크. 바로 이곳에서 격동의 현대사를 만나보자.

그단스크 여행그단스크 여행

비극적인 역사를 지녔지만, 오늘날 그단스크의 구시가지와 거리에서 전쟁이 드리워진 그림자는 찾아볼 수 없다. 아름다운 근교도시 소포트와 모트와바 강변을 따라 자리한 알록달록한 건물들, 드우기 광장을 지나 수많은 상점이 이름처럼 길게 늘어서 있는 '롱 마켓'에서는 사람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이렇게 평화로운 마을이 2차세계대전의 격전지였음을 어느 누가 예상할 수 있을까? 과거 유럽의 무역 공동체 '한자 동맹'의 일원이었을 정도로 풍요로웠던 중세 시절의 모습으로 복원된 그단스크를 거닐며, 다시 돌아온 평화의 분위기를 마음껏 누려보자.


한국에서 그단스크까지

ICN
1회 경유, 약 16시간 30분
GDN
약 40분
그단스크 중앙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Dzień Dobry
안녕하세요
Dziękuję
고마워요
Kantor
환전소
lazienka
화장실
Niegazowana
생수

그단스크 알아가기

1개 국어
폴란드어
종교
가톨릭교
통화
PLN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48 58
추천일정
2박 3일

그단스크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성 도미니코 축제
7월 23일 ~ 8월 14일

그단스크 언제갈까요?

7월, 발트해에서 즐기는 휴식
이미지출처: qbanez
7월, 발트해에서 즐기는 휴식
가우디의 건물이 연상되는 특이한 건물 '비뚤어진 집'으로 유명한 소포트. 감각적이고 독특한 건물들과 항구 도시의 활기찬 분위기가 어우러진 작은 도시이다. 그단스크 역에서 기차로 20분 만에 갈 수 있는 소포트는 폴란드뿐만 아니라 유럽 내에서도 아름답기로 이름난 휴양지로, 여름이 무르익는 7월에 방문한다면 이곳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하루쯤은 소포트의 아름다운 해변에서 푸른 발트 해의 맑고 시원한 공기를 마음껏 마시며 쉬어가 보자.
8월, 북적이는 롱 마켓을 따라
그단스크 성 도미닉 축제
8월, 북적이는 롱 마켓을 따라
그단스크에서 가장 큰 축제인 `성 도미니코 축제` 동안에는 1년 중 가장 활기찬 도시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거리 곳곳에서는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는 길거리 공연이 매일 펼쳐지고, 플리마켓과 기념품 상점들이 끝없이 줄지어 선다. 한국인들의 입맛에도 잘 맞는 폴란드식 만두 '피에로기'와 족발과 비슷한 '골롱카' 등 맛있는 폴란드의 전통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기회이다.
11월, 햇살에 반짝이는 호박 거리
그단스크 호박 거리
11월, 햇살에 반짝이는 호박 거리
그단스크에서 여행 기념품을 고민하고 있다면, 11월의 탄생석이자 발트 해의 보석인 '엠버', 우리말로 호박 보석을 판매하는 거리에 방문해보자. 구시가지 주변에 있는 호박 거리, '마리아 스트리트'는 그단스크의 특산품인 질 좋은 호박으로 만든 아름다운 수공예품과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다. 추운 겨울바람이 불어오기 전, 은은한 황금빛의 보석을 찾아 여행의 추억을 담아보면 어떨까?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