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마드리드
스페인

마드리드

열정으로 뭉친 도시, 마드리드

스페인의 수도이자 축구로 유명한 마드리드는 세계적인 작품들이 여행자를 기다리는 예술의 도시이다. 고야, 벨라스케 등 거장들의 작품을 소장한 프라도 미술관부터 피카소의 게르니카가 있는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과 티센보르네미사 미술관, 소로야 미술관까지 이곳에서 만나는 예술은 축구 직관만큼이나 큰 감동을 선사한다. 새로운 영감이 필요하다면 눈이 즐거워지는 마드리드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마드리드 레티로 공원마드리드 레티로 공원

여행에 미식이 빠질 수 없는 법. 부드러운 오징어 튀김이 듬뿍 들어간 보카디요, 진한 핫초콜릿에 찍어 먹는 츄로스, 부드러운 이베리코 돼지고기 등 배고픈 여행자에게 마드리드는 행복한 고민을 안겨준다. 메뉴를 결정하기 힘들다면 산 미겔 시장으로 향해보자. 가격대는 좀 높은 편이지만, 여러 종류의 음식들을 조금씩 먹어보기에 좋다. 솔 광장 주변에도 저렴한 가격대로 타파스와 맥주를 맛볼 수 있으니, 마드리드의 맛을 즐겨보면 어떨까?

마드리드 솔 광장마드리드 솔 광장


한국에서 마드리드까지

ICN
경유 1회, 약 15시간 35분
MAD
약 35분
솔 광장

몇가지 알아둘 표현

Fútbol
축구
Carne De Puerco
돼지고기
Puedes Poner Mut Poca Sal
소금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Salud!
건배
¡Ánimo!
파이팅

마드리드 알아가기

1개 국어
에스파냐어
종교
가톨릭교
통화
EUR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34 91
추천일정
2박 3일

마드리드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동방박사의 날
1월 6일
페스티벌
산 호세의 날
3월 19일
명절
마드리드의 날
5월 3일
페스티벌
산 이시드로 축제
5월 6일 ~ 5월 29일
이벤트
프리메라리가
8월 12일 ~ 6월 4일

마드리드 언제갈까요?

5월, 스페인의 심장으로 떠나 봄
톨레도 알카사르
5월, 스페인의 심장으로 떠나 봄
스페인의 수도이자 문화, 경제, 정치의 중심지인 마드리드. 5월이 되면 이곳에는 선선한 바람과 따스한 햇볕이 있는 봄 날씨가 이어져 도시 산책을 떠나기 좋다. 한낮에 테라스에 앉아 마시는 맥주는 여행의 맛을 더욱 끌어올려 주고 청명한 하늘은 알무데나 대성당, 왕궁 같은 화려한 건축물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어 준다. 여유가 된다면 톨레도 같은 근교 여행지까지 섭렵하며, 날이 좋아 더 좋은 마드리드로 떠나보면 어떨까?
8월, 다채롭게 빛나는 마드리드에서
마드리드 알무데나 대성당
8월, 다채롭게 빛나는 마드리드에서
가심비 넘치는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이번 여름 휴가는 마드리드로 떠나보면 어떨까? 아름다운 도심과 세계적인 미술관, 서유럽보다 저렴한 물가와 미식의 향연까지 마드리드에 가야 할 이유가 너무나도 많다. 해가 길어지는 7-8월에는 마드리드 왕궁, 알무데나 대성당, 데보드 신전은 늦게까지 여행자들을 맞이하고 8월 중순부터는 라리가의 새로운 시즌이 축구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예술부터 축구까지 다채로운 매력으로 여행자를 유혹하는 8월의 마드리드로 향해보자.
10월, 마드리드의 열정이 궁금하다면
레알마드리드 홈 구장 베르나베우
10월, 마드리드의 열정이 궁금하다면
스페인 하면 '축구'와 '열정'이 떠오를 정도로 스페인 로컬들의 축구 사랑은 남다르다. 그들이 가장 뜨겁게 타오르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으로 떠나보자. 8월부터 시작해 5월까지 열리는 스페인 리그, 라리가. 그중에서도 세계 축구를 이끄는 최고의 구단, 레알 마드리드의 홈 구장이 마드리드에 있다. 축구팬들에게는 직관 자체가 마드리드 여행의 목적을 이룬 셈. 축구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경기 자체를 즐기는 스페인 사람들의 열정을 보며 여행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