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고흥
대한민국

고흥

소박하지만 알찬 여행지, 고흥

남해안에 볼록 튀어나와 있는 고흥은 여러 섬이 품은 다양한 매력을 찾아볼 수 있는 고장이다. 그중 소록도는 한센병 환자들이 겪은 차별과 아픔이 전해져 오는 곳으로, 한 꺼풀의 편견을 걷어내고 녹동항에서 배를 타거나 소록대교를 통해 건너가며 그 고즈넉한 풍경을 가슴에 담을 수 있다. 연홍도는 폐교를 미술관으로 꾸며낸 곳으로 섬 둘레를 거닐며 벽화와 미술관을 감상하면, 그 아름다움이 천천히 눈을 통해 스며들 것이다.

고흥 여행지 추천고흥 여행지 추천

고흥의 섬들을 둘러보았다면, 이제는 바닷길을 걸어볼 시간. 고흥의 우도로 향하는 바다가 갈라지면 섬까지 걸어갈 수 있는 신비의 바닷길이 펼쳐진다. 해가 질 무렵이 다가오면 중산일몰전망대로 발걸음을 옮겨볼까? 갯벌의 진흙과 남해 바다에 노을이 깔려 사뭇 아름다워진다. 아직 끝나지 않은 고흥의 하루는 다양하고 풍부한 고흥의 먹거리로 마무리해볼 것. 고흥의 유자 막걸리는 구수한 향에 유자의 맛이 더해져 풍부한 맛을 자랑하니, 잊지 말고 맛보도록 하자.

고흥 일몰고흥 일몰


서울에서 고흥까지

센트럴시티터미널
6시간
고흥공용터미널
1시간 30분
남열해돋이해수욕장

고흥 알아가기

1개 국어
한국어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불교
통화
KRW
전압
220V
지역번호
+061
추천일정
1박 2일

고흥의 스페셜데이

추천시즌
서핑하기 좋은 시즌
7월 ~ 10월
페스티벌
고흥 우주항공축제
8월
추천시즌
유자 제철
11월

고흥 언제갈까요?

5월, 고흥에서 우주를 엿보다
고흥 우주과학관
5월, 고흥에서 우주를 엿보다
2013년에 우주로 쏘아 올린 나로호 그리고 2022년 발사에 성공한 누리호까지. 우리나라 우주과학 역사의 발전을 상징한다. 그 발사대인 나로우주센터가 바로 고흥에 있다. 특히 5월 초에는 고흥 우주항공축제가 열려 우주선 발사대를 가까이서 볼 기회가 있으니, 고흥으로 떠나보면 어떨까? 우주 발사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고흥의 바다도 인상 깊지만, 이곳의 우주과학관에는 우주 항공의 발전 역사와 이모저모를 알아볼 수 있는 전시가 열려 평소 우주에 관해 가지고 있던 호기심을 해소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11월, 샛노란 유자의 세계로
고흥 유자
11월, 샛노란 유자의 세계로
유자는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식품으로도 잘 알려졌지만, 그 새콤달콤한 향과 맛이 특히 매력적이다. 전국 유자 생산량의 절반 이상이 나는 고흥은 11월이 되면 샛노란 유자가 제철을 맞이해 다시금 봄이 온 듯한 싱그러움을 자아낸다. 그 풍경이 궁금하다면 유자공원으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 상큼한 유자청으로 만든 차나 유자빵, 유자 막걸리 등을 맛보며 비타민 가득한 고흥의 맛을 입안 가득 머금어보자.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