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다오
중국

칭다오

맥주로 통하는 칭다오

칭다오 전경

중국에서 가장 바다와 하늘의 경계가 모호한 항구도시, 칭다오. 해안선을 따라 유럽풍 건물과 해수욕장이 펼쳐진 팔대관 풍경구를 산책해보자. 칭다오 맥주 라벨에 등장하는 옛 부두 잔교,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루쉰 공원을 눈에 담고 맥주 박물관에서 갓 나온 신선한 맥주를 마실 때, 물론 양 꼬치가 빠질 수 없다.

칭다오 5.4광장

칭다오를 대표하는 5.4광장의 타오르는 횃불 '5월의 바람'과 함께 사진을 찍고 칭다오의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소어산에서 붉은 지붕에 노을 색을 덧칠한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자. 조명이 춤추는 올림픽 요트 경기 센터의 야경은 칭다오 여행에 화룡점정을 찍는다.


한국에서 칭다오까지

ICN
직항, 약 1시간 30분
TAO
약 1시간 30분
푸산소 까르푸

몇가지 알아둘 표현

WeChat
위챗, 중국의 카카오톡
服务员
종업원
啤酒
맥주
洗手间
화장실
不要香菜
고수 빼주세요

칭다오 알아가기

1개 국어
중국어
종교
토속 종교, 불교
통화
CNY
전압
22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관광 비자
₩55,000, 30일 체류
지역번호
+532
추천일정
2박 3일

칭다오의 스페셜데이

참고시즌
춘절
1월 1일 ~ 1월 3일
명절
청명절
4월 4일 ~ 4월 6일
페스티벌
칭다오 맥주 축제
8월
명절
중추절
8월 15일 ~ 8월 17일
명절
국경절
10월 1일 ~ 10월 7일

칭다오 언제갈까요?

4월, 맥주만큼 청량한 칭다오
소어산 공원
4월, 맥주만큼 청량한 칭다오
칭다오의 맥주 축제를 칭다오 여행의 테마로 잡는 여행자들이 많다. 하지만 칭다오에는 맥주만큼이나 당신을 취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이 많다. 소어산 공원에서 잔교, 맥주 박물관 등의 명물을 한눈에 담고, 독일의 지배 영향으로 인한 짙은 붉은색 지붕들의 풍경을 볼 수 있다. 맥주만큼이나 청량한 4월, 칭다오로 떠나보자.
8월, 중국의 옥토버페스트
칭다오 맥주 축제
8월, 중국의 옥토버페스트
세계 4대 맥주 축제인 칭다오 국제 맥주 축제는 금사탄 해변과 세기 광장에서 개최된다. 칭다오의 주요 행사인 만큼 성대한 규모와 인기를 자랑한다. 화려한 축제 부스에서는 신선한 칭다오 맥주뿐만 아니라, 여러 지역의 맥주 또한 마실 수 있는 경험이 가능하다. 맥주 마시기 대회와 맥주를 주제로 한 행사 등의 이벤트에 참여해 흥겨움을 더해보자. 양꼬치를 비롯한 맛있는 음식과 각종 전시, 공연들이 준비되어 있어 술을 못 마시는 여행자와 어린이도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현지인들과 함께 '양 꼬치엔 칭다오'를 건배사로 해보는 건 어떨까?
11월, 단풍색 옷 입은 칭다오
칭다오 단풍
11월, 단풍색 옷 입은 칭다오
칭다오에는 중국의 5대 명산 중 하나인 '노산'이 있다. 가을이 찾아오면 녹음을 자랑하던 노산과 칭다오 일대가 단풍색 옷으로 갈아입는다. 기괴한 암석과 형형색색 단풍이 조화를 이루는 노산은 여행자들을 감동시킨다. 또한 소어산 공원에서 내려다보는 칭다오의 붉은 지붕과 단풍, 거기에 일몰의 노을 색까지 덧칠된 모습은 금상첨화이다.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