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거제
대한민국

거제

따뜻한 남쪽으로 여행 올 거제

경상남도의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있는 도시, 구조라 해수욕장과 덕포 해수욕장, 그리고 아름다운 근교의 '외도'와 '지심도' 등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거제. 외도 보타니아 정원은 초봄에는 동백꽃, 날이 따스해 질수록 연산홍이 한 가득 피어나 아름다운 장관을 이룬다. 공곶이 일대 또한 꽃구경으로 유명한데,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노란 수선화 꽃밭을 감상하고 인생샷을 남길 수 있으니 봄의 거제 여행을 놓치지 말자. 거제시 장목면에 있는 '대금산' 또한 진달래가 흐드러지게 피어나 꽃구경과 등산을 한 손에 거머쥘 수 있는 봄의 핫플레이스이다.

외도 보타니아외도 보타니아

페리를 타고 바다 가운데에 서 있는 금강산을 닮은 돌섬, 거제 명승지 '해금강'을 만나보자. 이국적인 풍차가 언덕 위에 서 있는 '바람의 언덕'은 각종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손꼽히는 거제의 대표적인 데이트 코스이다. 겨울에도 따뜻하게 힐링할 수 있는 '거제도 해수온천',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양지암 조각공원'도 가족 여행 명소로 추천한다. 군사적 요충지였던 거제의 옛 자취를 밟아보고 싶다면 '옥녀봉 봉수대'와 아픈 역사를 지닌 '거제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어촌 민속 전시관과 거제 조선업의 역사를 담은 '거제 조선 해양 문화관'을 방문해보자.

거제 바람의 언덕거제 바람의 언덕


서울에서 거제까지

서울역
약 1시간 42분
동대구역
약 2시간 10분
고현버스터미널

거제 알아가기

1개 국어
한국어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불교
통화
KRW
전압
220V
지역번호
+055
추천일정
1박 2일

거제의 스페셜데이

명절
동백꽃 개화 시기
1월 ~ 3월
명절
수선화 개화 시기
12월 ~ 3월

거제 언제갈까요?

3월, 수선화가 피는 곳
수선화
3월, 수선화가 피는 곳
거제 8대 비경에 꼽히는 '공곶이'에 간다면 3월 중순부터 4월 초까지의 시기를 놓치지 말자. 노란 수선화가 한가득 피어나고, 거기에 운이 좋다면 붉은 동백꽃도 만나볼 수 있는 공곶이. 이 정원은 오직 두 사람의 노부부가 정성스럽게 일궈 낸 곳으로, 국내 영화 '종려나무 숲'의 촬영지로 알려져 있다. 3월에 길마다 판매하는 수선화를 한 다발을 저렴하게 현금으로 구매한다면, 인생샷 소품으로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비교적 한적한 아침에 일찍 찾아가서 꽃을 들고 공곶이 해변 산책을 즐겨도 좋다.
8월, 섬의 계절은 단연 여름
구조라 해수욕장
8월, 섬의 계절은 단연 여름
여러 아름다운 섬들과 바다로 기억되는 도시, 거제. 북동쪽에 위치한 '덕포 해수욕장'은 바다 수영을 즐기다 주변 횟집에 들어가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맛 보기에도 적절한 휴가 장소이다. 또한 '덕포 씨랜드'에서는 순간 최고 속도 30km/h 이상의 스릴을 즐기며 바람을 가르는 액티비티, 짚라인을 체험할 수 있다. 이 시즌에 '문동폭포 유원지'에 가면 평상을 대여해 시원하게 떨어지는 계곡물을 바라보며 신선이 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으니, 사랑하는 이와 함께 8월에 떠나보자.
12월, 겨울바다 찾아 거제
학동 몽돌 해변
12월, 겨울바다 찾아 거제
거제 근교의 섬 '외도'는 TV 드라마 '겨울연가'와 '천국의 계단' 촬영지로 유명하다. 거제에서 외도로 가는 페리를 운영하는 여러 여행 업체가 있으니, 미리 예약할 것을 추천한다. 섬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 12개의 비너스 조각상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보거나, 독특한 파도 소리가 들려오는 '학동 몽돌 해변'을 거닐어도 좋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