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미국

시카고

북서의 품격, 시카고

시카고 여행

미 북서부에 위치한 시카고의 스카이라인은 특색 있는 마천루들이 어우러진 광경을 뽐낸다. 시내로 들어서면 빌딩들 사이에 위치한 밀레니엄 파크와 네이비 피어에서 시카고의 매력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클라우드 게이트와 시카고 피카소처럼 시내를 장식하는 독특한 조형물도 시카고의 캐릭터를 이룬다. 시카고 미술관은 미국 3대 미술관으로 꼽히며 피카소와 고흐의 작품을 전시한 것으로 유명하다.

시카고 불스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시카고 컵스 야구단이나 마이클 조던의 팀으로 유명한 시카고 불스 농구팀이 있다는 것도 시카고의 자랑거리이다.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면서 이 도시에 자부심을 갖는 사람들의 애정을 엿볼 수 있다. 어디서나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시카고 피자와 시카고 핫도그 등의 먹거리, 맥주와 와인, 그리고 커피와 함께라면 시카고가 지루해질 틈이 없다.


한국에서 시카고까지

ICN
직항, 약 13시간
ORD
약 55분
유니언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The L
지상 전철
The Bean
클라우드 게이트의 별칭
Chicago Outfit
시카고 마피아
Deep Dish
시카고 피자
Chi-Town
시카고의 별명

시카고 알아가기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통화
USD
전압
11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총 금액의 15%
ESTA 비자 필요
$14 비용 발생
지역번호
+1 312
추천일정
3박 4일

시카고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테이스트 오브 시카고
7월 9일 ~ 7월 12일
페스티벌
시카고 재즈 페스티벌
8월 28일 ~ 9월 6일
비추천시즌
겨울
12월 ~ 2월

시카고 언제갈까요?

5월, 좋은 날을 보내는 법
시카고 그랜트 파크
5월, 좋은 날을 보내는 법
봄철이 한창인 5월에 시카고를 방문하면 날씨 걱정 없이 시내를 다닐 수 있다. 그랜트 파크와 네이비 피어를 방문하여 산책하기에 딱 좋은 환경이다. 활기찬 기운을 일으키는 메이페스트도 있으니 시카고의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7월, 시카고의 미각이 깨어난다
시카고 피자
7월, 시카고의 미각이 깨어난다
테이스트 오브 시카고는 세계의 음식 축제 중에서도 규모가 큰 것으로 유명하다. 피자와 핫도그, 샌드위치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지만, 시카고에서 맛보는 음식의 맛은 또 다르다. 도시를 돌아다니다가 '시카고식'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음식을 파는 노점상을 마주치면 주저하지 말고 품속에서 현금을 꺼내자.
9월, 시카고를 연주하다
시카고 재즈 공연
9월, 시카고를 연주하다
클래식, 블루스, 소울, 재즈, 힙합, 하우스까지, 시카고는 여러 장르의 음악이 발달한 지역이다. 가을에 접어들면 세계의 재즈 뮤지션들이 시카고로 모여 저마다의 음악을 뽐내는 재즈 페스티벌이 열린다. 재즈의 선율에 마음껏 빠져보자. 그외에도 시카고의 구장에서 열리는 스포츠 경기나 호숫가에서 열리는 시카고 옥토버페스트가 있다는 점을 참고하자.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