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완도
대한민국

완도

해신 장보고의 고향, 완도

통일신라 시대의 무장 '장보고'의 고향인 전라남도 완도군. '청해포구 촬영장'은 장보고의 일대기를 그린 사극 '해신'의 주요 무대이자 1700만 신화를 쓴 영화 '명량'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실감나게 옛 모습을 재현한 마을의 선착장, 저잣거리 등을 거닐며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보자. 장보고의 역사와 생애를 기념하는 '장보고 기념관'을 관람하고 썰물 때 걸어 들어갈 수 있는 '청해진 유적지'에서 역사의 흔적을 따라가는 것도 좋다.

완도 청해포구 촬영장완도 청해포구 촬영장

전라남도 남해의 완도와 264개의 군도로 이뤄진 완도군은 풍부한 해양 자원과 생태계 덕분에 전복을 비롯한 수많은 해산물 특산지로 유명하다. 요리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출연한 '명품 해물탕찜', 생선구이가 맛있는 '빙그레 식당', 전복 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완도 회 타운'에서 남도의 풍성한 반찬과 해산물로 차려진 진수성찬을 맛보자. 식사를 마쳤다면, 해가 질 때 즈음 '다도 해일출 공원'의 봉우리에 지어진 '완도 타워'에 올라가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자.

완도군 전경완도군 전경


서울에서 완도까지

센트럴시티터미널
약 5시간
완도공용버스터미널
약 21분
완도 타워

완도 알아가기

1개 국어
한국어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불교
통화
220V
전압
220V
지역번호
+061
추천일정
1박 2일

완도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청산도 슬로 걷기 축제
4월 ~ 5월
추천시즌
청산도 유채꽃 시즌
4월 ~ 5월
페스티벌
장보고 수산물 축제
5월 ~ 5월

완도 언제갈까요?

2월, 물아일체의 실현
완도 보길도
2월, 물아일체의 실현
안빈낙도, 물아일체, 무위자연은 우리의 선조들이 추구해 온 이상적인 삶의 자세였다. 완도 화흥포 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40여 분 이동하여 갈 수 있는 근교의 섬 보길도에는 '고산 윤선도 원림'이 있다. 총 25채의 건물과 정자로 이루어진 이 낙원은 아름다운 정원과 건물 배치, 운치 있는 분위기로 여행자들을 모은다. 특히 2월과 3월은 정원에 동백꽃이 피어나는 시기. 자연 속에서 만족하던 옛 선비의 정신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4월, 유채꽃이 피어나는 소리
청산도 유채꽃
4월, 유채꽃이 피어나는 소리
완도 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는 근교의 섬, 산과 바다가 모두 푸르게 빛난다는 뜻으로 이름이 지어진 '청산도'에서의 시간은 느리게 흘러간다. 아름다운 절경에 저절로 발걸음이 느려지게 되어 '슬로길'이라고 불리는 유채꽃밭 산책로와 둘레길을 걸어보자. 4월은 한창 노란 유채꽃이 가득 피어나는 달이다. 또한 영화 '서편제'의 주인공인 유봉 일가가 청산도의 황톳길을 내려오며 진도 아리랑을 부르는 장면이 이곳에서 제작되었다. 우리나라 영화사상 가장 아름다운 장면으로 꼽히는 5분 30초의 롱테이크 신이 주는 감동, 완도군의 청산도에서 느껴보는 건 어떨까?
8월, 보배로운 완도의 바다
완도 전복 요리
8월, 보배로운 완도의 바다
완도의 특산품인 전복은 살이 통통하게 오르는 여름이 제철이다. 더운 여름, 기력 보충이 필요해질 때 전복죽과 전복 요리를 맛보자. 음악이 연주되는 붉은색 '노래하는 등대'에서 여객선 터미널까지 바닷가를 따라 펼쳐지는 해변공원로에는 전복 직판장과 전복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들이 즐비하다. '완도 음식 특화 거리' 또는 '전복 거리'로 불리는 이곳에서 전복 물회, 전복죽, 전복 버터구이 등 코스 요리를 즐겨보자. 또한 이곳에서 버스로 40분 소요하여 갈 수 있는 신지도의 '명사십리 해수욕장'은 풍부한 미네랄과 피부에 좋은 성분이 전국에서 제일 많은 곳이다. 8월, 여름 휴가와 먹방 투어를 완도에서 즐겨보자.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