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샤바
바르샤바
폴란드

바르샤바

비스와 강의 기적, 바르샤바

바르샤바 잠코비 광장바르샤바 잠코비 광장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줄지어 있는 바르샤바의 구시가지 '잠코비 광장' 주변은 2차 세계대전 이후 파괴된 구시가지를 그대로 재건한 것이다. 바르샤바 곳곳에는 쇼팽, 코페르니쿠스, 퀴리 부인 등 폴란드 출신의 위인들을 기념하는 박물관과 기념물이 가득하다. 수많은 전쟁으로 인해 수없이 지도에서 지워졌던 폴란드 왕국의 수도 바르샤바는 참으로 우리나라와 비슷한 역사를 가진 눈물의 도시이다. 그러나 현재는 전쟁의 흔적을 전혀 찾을 수 없다. 바르샤바 사람들은 몇 번이고 어려움을 이겨냈던 자신들의 역사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바르샤바 문화과학궁전바르샤바 문화과학궁전

고풍스러우면서도 어딘가 삭막한 느낌이 드는 바르샤바의 랜드마크, 문화과학궁전을 지나서 체인 호텔과 쇼핑몰이 즐비한 길을 따라가다 보면 '신세계 거리'에 도착한다. 바르샤바의 신시가지인 이 거리에는 아기자기한 편집숍과 다양한 브랜드숍이 가득해 구시가지와는 다른 느낌의 활기찬 모습을 볼 수 있다. 분위기 있는 카페에서 브런치를 즐기고 계산서를 받았을 때, 생각보다 저렴한 폴란드의 물가에 깜짝 놀랄 것이다.


한국에서 바르샤바까지

ICN
직항, 약 13시간
WAW
약 30분
바르샤바 중앙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Dzień Dobry
안녕하세요
Dziękuję
감사합니다
Niegazowana
생수
Kasa
매표소
lazienka
화장실

바르샤바 알아가기

1개 국어
폴란드어
종교
가톨릭교
통화
PLN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48 22
추천일정
2박 3일

바르샤바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바르샤바 맥주 축제(4월 초)
4월
페스티벌
빌라노프 궁전 불빛 축제
10월 ~ 2월

바르샤바 언제갈까요?

5월, 장미가 연주하는 쇼팽의 선율
바르샤바 와지엔키 공원
5월, 장미가 연주하는 쇼팽의 선율
햇살이 점점 따뜻해지는 5월, 바르샤바에서 가장 큰 공원인 와지엔키 공원에 붉은 장미가 만개한다. '쇼팽 공원'이라고도 불리는 이 공원에서는 매주 일요일 정오와 오후 4시에 쇼팽 콘서트를 볼 수 있다. 푸른 잔디밭에 돗자리를 펴고 누워서 장미와 함께 그랜드 피아노로 연주하는 쇼팽의 음악을 감상해 보자.
8월, 저물어 가는 바르샤바의 여름
바르샤바 잠코비 광장
8월, 저물어 가는 바르샤바의 여름
바르샤바의 겨울은 길고 추워서, 9월만 되어도 쌀쌀함이 느껴진다. 본격적으로 추워지기 전에 바르샤바의 가을 날씨를 즐기기에 8월이 제격이다. 바르샤바의 8월은 우리나라의 여름보다 훨씬 쾌적함을 느낄 수 있는 시기이다. 8월에는 일몰 시간도 늦기 때문에 느지막한 시간까지 여행하기도 좋다. 살짝 쌀쌀함이 느껴지는 해 질 녘에 잠코비 광장에 방문한다면 한낮의 활기와는 다른 차분한 느낌이 들 것이다.
12월, 빛나는 폴란드의 영광
바르샤바 빌라노프 궁전
12월, 빛나는 폴란드의 영광
바르샤바 남쪽에 있는 폴란드의 베르사유 궁전 '빌라노프 궁전'에서 긴 겨울밤을 밝혀 주는 불빛 축제를 개최한다. 꽃이 진 자리에는 수많은 전구들이 촘촘히 설치되어 화려하게 반짝인다. 낮에 방문한다면 아름답게 꾸며진 정원과 볼거리가 풍성한 궁전 박물관도 관람할 수 있으니, 해 지기 전 궁전 내부부터 불빛 축제까지 전부 보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12월에 바르샤바에 방문한다면 잠코비 광장 근처 크리스마스 마켓을 놓치지 말자. 12월 한 달 동안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바르샤바만의 아기자기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