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놀룰루
미국

호놀룰루

와이키키 비치의 낭만

와이키키 비치

남태평양의 낙원, 하와이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에 오면 번화한 대도시와 휴양지의 꽃, 와이키키 비치가 조화를 이루는 이색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에서 조망하는 도시와 선셋 세일링의 아름다운 풍경을 놓치지 말자. 도심지에서 이올라니 궁전을, 하나우마 베이에서 수중 화산과 열대어 서식지를 구경할 수 있다. 시내에서 차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쿠알로아 랜치는 고대 하와이인들이 신성하게 여겼던 땅으로, 현재는 '쥬라기 공원'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초록빛 자연을 배경으로 신나게 달릴 수 있는 ATV, 지프 탑승 등의 액티비티를 즐겨보자.

하와이 여행

와이키키 최대 규모의 쇼핑센터인 로열 하와이언 센터에서 호놀룰루를 기억할 수 있는 기념품 쇼핑을 하는 것도 좋다. 멀지 않은 곳에 서 있는 핑크빛 호텔, 로얄 하와이안 호텔의 자랑거리이자 와이키키 비치에서 가장 오래된 바인 '마이 타이 바'에서 칵테일 한 잔을 즐겨보자. 밥 위에 패티와 달걀 후라이를 올린 로컬 푸드, 로코모코와 호놀룰루 특산품인 파인애플 모양 쿠키, 레오나즈 베이커리의 찹쌀 도넛 '말라사'와 코나 커피 한 잔도 호놀룰루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할 미식계의 버킷리스트이다.


한국에서 호놀룰루까지

ICN
직항, 약 7시간 55분
HNL
약 25분
와이키키 비치

몇가지 알아둘 표현

Aloha
안녕하세요
Mahalo
고마워요
E Komo Mai
환영해요
Ono
맛있어요
Moana
바다 쪽

호놀룰루 알아가기

2개 국어
영어, 하와이어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통화
USD
전압
11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총 금액의 15%
ESTA 비자
$14, 90일 체류
지역번호
+1 808
추천일정
4박 5일

호놀룰루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호놀룰루 페스티벌 (2020년 기준)
3월 6일 ~ 3월 8일
페스티벌
알로하 축제 오프닝 세레모니 (2020년 기준)
8월 26일
페스티벌
알로하 축제 (2020년 기준)
9월 19일
추천시즌
빅 웨이브 서핑 시즌
11월 ~ 2월
페스티벌
호놀룰루 시티 라이트
12월
추천시즌
혹등고래 관찰 시즌
12월 ~ 4월

호놀룰루 언제갈까요?

3월, 하와이로 온 바다의 현자
하와이 혹등고래
3월, 하와이로 온 바다의 현자
호놀룰루가 제일 쾌적해지는 시기는 3월이다. 습도가 낮아 비교적 선선한 날씨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 시즌은 온화한 성격에 바다 생물들을 도와주는 습성 덕분에 '바다의 현자'로 불리는 혹등고래가 새끼를 낳으러 하와이 바다를 찾아오는 때이다. 알래스카에서 건너온 혹등고래를 만나러 '스타 오브 호놀룰루' 크루즈를 예매하자. 선상 위 식사를 즐긴 뒤, 거대한 고래를 눈앞에서 보는 신비한 경험은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멀리 있는 고래도 관찰하고 싶다면 쌍안경을 가져가길 추천한다.
9월, 축제여 어서 오세요
알로하 호올라우레아
9월, 축제여 어서 오세요
하와이어로 '축제여 어서 오세요'를 뜻하는 '알로하 호올라우레아'의 흥겨운 풍경을 매년 9월에 도시 방방곡곡에서 만날 수 있다. 호놀룰루 랜드마크와도 같은 로얄 하와이안 호텔에서 하와이 왕실 대관식과 전통문화를 반영한 오프닝 세레모니를 진행하며 알로하 호올라우레아는 시작된다. 와이키키 대로변, 칼라카우아의 차량통행을 막은 뒤 열리는 블록파티에는 로컬들이 판매하는 수공예품, 다양한 로컬 푸드, 훌라댄스 공연을 구경할 수 있다. 이국적인 전통문화와 맛있는 음식, 흥겨운 음악의 축제를 기대한다면 9월은 어떨까?
11월, 쿨한 바다, 핫한 스포츠
호놀룰루 서핑
11월, 쿨한 바다, 핫한 스포츠
우리나라의 늦가을 날씨를 피해 11월에는 따뜻한 기후에 낮은 강수량으로 여행하기 좋은 호놀룰루로 떠나자. 이 시즌부터는 높고 동그랗게 말며 내려치는 파도, 빅 웨이브가 시작되어 하와이 대부분의 바다에서 서핑 실력자들을 만날 수 있다. 서핑 성지 오아후섬의 노스 쇼어에서는 세계적인 프로들이 참여하는 서핑 대회를 구경할 수 있으니, 전문 서퍼가 아니라 해도 짜릿함을 느껴볼 기회이다. 쾌적한 날씨와 함께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호놀룰루의 서핑 시즌을 놓치지 말자.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