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딘버러
에딘버러
영국

에딘버러

다양함이 깃든 교양의 에딘버러

영국의 북부 스코틀랜드, 그 중심지이자 수도인 에딘버러는 바위 언덕과 바닷가를 낀 채 저녁이 되면 선명한 석양을 자랑하곤 한다. 견고하게 서 있는 에딘버러 성이나 탁 트인 칼튼 힐에 올라서면 에딘버러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북부 지방인지라 다소 쌀쌀하긴 하지만 정갈하고 교양미 넘치는 도시의 분위기와 알맞을 뿐, 거칠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에딘버러 성에딘버러 성

고전적인 건축물들이 늘어선 정돈된 거리를 따라 거니는 걸음마다 에딘버러에서 활동한 여러 지식인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다. 아담 스미스, 데이비드 흄 같은 사상가나 문학의 거장 월터 스콧의 흔적이 남아있고,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작가인 J.K. 롤링이 작품 작업을 했던 장소도 있다. '스코틀랜드 사람들은 에딘버러를 자신들의 자랑이라고 여기지만, 사실 에딘버러는 세계의 자랑거리이다,' 에딘버러 태생의 화가 드마르코의 말은 이 도시가 영국인들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의미 있는 곳이라는 점을 와닿게 한다.

에딘버러 거리에딘버러 거리


한국에서 에딘버러까지

ICN
경유 1회, 약 15시간 35분
EDI
약 35분
에딘버러 웨이벌리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Aye
맞다
Dinnae Ken
모르겠어요
Waverly
에딘버러의 중심 기차역
Fringe
프린지(에딘버러의 축제)
Barry
좋다, 뛰어나다

에딘버러 알아가기

1개 국어
영어
종교
장로교, 가톨릭교
통화
GBP
전압
24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44
추천일정
2박 3일

에딘버러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에딘버러 페스티벌 프린지
8월 1일 ~ 8월 29일
페스티벌
에딘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8월 5일 ~ 8월 28일
페스티벌
에딘버러 국제 영화제
8월 12일 ~ 8월 20일

에딘버러 언제갈까요?

5월, 에딘버러를 자유롭게 누비자
에딘버러 칼튼 힐
5월, 에딘버러를 자유롭게 누비자
에딘버러의 유명 축제들은 6월부터 8월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자연스레 사람이 몰릴 수 밖에 없다. 조금 더 여유를 갖고 에딘버러를 활보하고 싶다면 본격적인 축제 시즌이 시작되기 전인 5월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운 날씨가 서서히 풀리는 기간이며, 연휴가 끼어 있어 다양한 할인 행사도 누릴 수 있다.
6월, 정통파 영화제를 감상하자
에딘버러 여행
6월, 정통파 영화제를 감상하자
1947년에 출범한 에딘버러 국제 영화제는 한 해도 빠지지 않고 개최된 오랜 전통이 있는 영화제이다. 비경쟁 영화제인 만큼, EIFF는 화려한 시상식이 아니라 영화를 사랑하고 즐기는 모든 사람들이 주인공이다. 상영 부문도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작품부터 실험적인 것까지 모두 포용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8월, 무대가 된 에딘버러
에딘버러 페스티벌 프린지
8월, 무대가 된 에딘버러
에딘버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EIF)과 에딘버러 페스티벌 프린지는 8월 내내 에딘버러 전 지역을 무대로 삼는 대규모 축제. EIF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공연들이 상연된다. 프린지는 수많은 예술인들이 자신만의 특색을 자유롭게 표현하기에 '지상 최대의 쇼'라는 별명이 있으니 눈길이 간다. 또, 에딘버러 성의 광장에서 시작하는 축제 '로열 에딘버러 밀리터리 타투'도 인기를 자랑한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