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 이런 카페가? 오션뷰 카페 TOP 4
울산에 이런 카페가?
오션뷰 카페 TOP 4
플레이스

울산에 이런 카페가? 오션뷰 카페 TOP 4

해안 드라이브 길을 따라서

오션뷰 카페가 즐비한 여행지

해안선 따라 울산 카페 투어

울산 오션뷰 카페울산 오션뷰 카페

여름 휴가지로 유명한 근교의 부산 못지 않게 멋진 로드 트립 여행지 '울산'. 아직 이 도시를 제대로 경험해보지 못했다면 멋진 오션뷰 카페가 즐비한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울산 중심지로부터 차로 약 40분만 달리면 닿는 간절곶의 유명한 카페들부터 에메랄드빛 바다를 품은 나사 해변 카페까지. 푸른 동해 바다와 맑고 투명한 해변이 펼쳐지는 울산 카페 투어를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Spot 1.

카페 '시선 310' ⛱

울산 카페 시선 310울산 카페 시선 310

시선 310 카페시선 310 카페

울산시청에서부터 차로 약 40분만 달리면 닿는 카페로, 유명 여행지 간절곶에서는 차로 10분 떨어져 있고, 부산과 울산의 중간에 위치한다. 카페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확트인 푸른 동해 오션뷰가 펼쳐져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시선 310. 이곳에 방문한다면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진 이국적인 짚파라솔들 덕분에 SNS에 업로드할만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을 것이다.

시선 310 카페시선 310 카페

시선 310시선 310

시선 310은 빅웨이브 같은 맥주와 잘 어울리는 쿨한 분위기로, 야외자리는 꽤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짚파라솔 이외에도 화이트 캐노피천막, 2층 루프탑, 빈백까지 놓여있으니 자유롭게 원하는 대로 골라 앉아보자. 이외에도 감성적인 새하얀 그네와 예쁘게 꾸며진 컨테이너 등 포토존이 넘쳐난다. 울산 여행을 계획한다면 찍을 때마다 인생샷이 탄생하는 카페 '시선 310'에 꼭 방문해보자.

시선 310시선 310

이용 Tip 💡
주차공간이 카페 바로 아래에 마련되어 있지만 협소한 편이다. 바로 근처에 넓은 공터주차장도 있으니 주차공간이 없을 시 이곳을 이용하면 된다.

울산 카페 시선 310 간절곶점

  • 위치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리길 102 5동 1층
  • 운영시간 11:00-21:00

Spot 2.

카페 '간절바당' 🐶

울산 간절바당 카페울산 간절바당 카페

울산 카페 간절바당울산 카페 간절바당

시선 310에 방문한다면 근처에 차로 3분거리에 위치하는 카페 간절바당에도 들러보는 건 어떨까? 바로 앞에서 소개한 시선 310과 가까운 곳에 있지만 매우 다른 매력을 자아내는 카페 '간절바당'. 입구의 돌담과 기와지붕을 얹은 단층의 아담한 외관으로 인해 마치 제주도에 온듯한 기분이 든다. 또 하나 인상적인 점은 이 카페의 주인장이 터줏대감인 강아지 '김도도'씨라는 것이다. 입구와 뒷마당에 크게 그려진 강아지 벽화 외에도 건물 외벽에 새겨진 글귀 등 간절바당 곳곳에 강아지에 대한 사랑의 흔적이 묻어난다.

울산 간절바당 카페울산 간절바당 카페

간절바당 카페간절바당 카페

메뉴 주문은 민트색으로 칠해진 컨테이너 공간에서 받고 있는데, 기와 건물과 어우러지며 독특한 매력을 더한다. 아늑한 목조 건물의 천장에는 서까래가 드러나 있으며 실내에 소품이 많아 아기자기하다. 두 개의 유리창조차 없이 널찍한 창이 뚫려 있어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고, 바닷가와 닿아있는 곳에는 야외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다.

간절바당 애견동반간절바당 애견동반

이용 Tip 💡
카페 간절바당은 애견동반 카페이다. 강아지 '김도도'씨가 주인장인만큼 펫티켓을 지키는 것은 필수이니 참고하자.

울산 카페 간절바당

  • 위치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암해안길 11
  • 운영시간 11:00-21:00, 화요일 휴무

Spot 3.

'카페 0732' 🌲

간절곶 카페 0732간절곶 카페 0732

간절곶 카페 0732 오션뷰간절곶 카페 0732 오션뷰

제주 섭지코지가 떠오르는 울산의 여행 명소, 간절곶을 방문하는 여행자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카페 0732'. 간절곶은 매우 아름답고 초롯빛 들판이 펼쳐져 있는 스팟이지만 내리쬐는 햇볕을 피해 쉴만한 곳이 마땅치 않다. 너른 간절곶을 걷다가 잠시 땀을 식히며 체력을 충전하고 싶어질 때에는 카페 0732에 들러보자.

간절곶 카페 0732간절곶 카페 0732

간절곶 카페 0732 릴렉스 체어간절곶 카페 0732 릴렉스 체어

카페 0732는 간절곶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동선이 편하고, 멀리서보아도 눈에 띌만큼 큰 규모이기에 내부 공간 또한 넓다. 1층과 2층의 통창 덕분에 아름다운 간절곶 뷰를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테라스가 있는 2층은 기대어 누울 수 있는 릴렉스체어와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이다.

카페 0732 뷰카페 0732 뷰

이용 Tip 💡
좌석 위치에 따라 오션뷰 또는 소나무숲 뷰 등 각기 다른 풍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취향에 따라 원하는 뷰를 골라 자리 잡고 간절곶 뷰를 만끽해보자.

울산 카페 0732

  • 위치 울산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1길 25-6
  • 운영시간 10:30-22:00

Spot 4.

카페 '호피폴라' 🐬

울산 카페 호피폴라울산 카페 호피폴라

호피폴라 야외 자리호피폴라 야외 자리

울산에 이런 해변이 있었다니, 하고 놀라게 되는 에메랄드빛 나사해변의 카페 '호피폴라'. 근처에 유명한 식당이 있음에도 비교적 한적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스팟이다. 1층에 마련된 야외석에는 파라솔 테이블과 빈백이 넓은 간격으로 놓여있어 바로 코앞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호피폴라 카페 빈백호피폴라 카페 빈백

울산 카페 호피폴라 수영장울산 카페 호피폴라 수영장

야외의 테이블 옆에는 작은 수영장도 함께 있어서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이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실제로 수영복 차림의 아이들이 풀에서 즐겁게 놀고 있으니 아이를 동반한 여행자는 수영복을 미리 챙겨와도 좋을 것이다. 2층과 3층 또한 통유리창 덕분에 바다뷰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더운 여름에는 추천 메뉴인 수박 쥬스를 마시며 시원한 실내에서 좀 더 쾌적하게 오션뷰를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호피폴라 수박주스호피폴라 수박주스

이용 Tip 💡
카페 호피폴라는 주차공간이 깔끔하고 넓은 편이다. 바로 근처에는 줄서서 먹는 '나사리 식당'과 아름다운 바다 '나사 해변'이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울산 카페 호피폴라

  • 위치 울산 울주군 서생면 나사해안길 6
  • 운영시간 11:00-23:00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