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호캉스의 정석 롯데호텔 서울
럭셔리 호캉스의 정석
롯데호텔 서울
리뷰

럭셔리 호캉스의 정석 롯데호텔 서울

호텔, 다녀왔습니다

About.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서울롯데호텔 서울

10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 호텔을 수상한 호텔이 있다. 38층, 100m가 넘는 높이로 1979년 지어질 당시에는 서울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으며, 다양한 국내외 유명인사들이 편안하게 묵고 싶을 때 찾는 호텔이기도 한 곳. 서울 롯데호텔 서울이다.

롯데호텔 서울 로비롯데호텔 서울 로비

롯데호텔 서울은 형제처럼 닮은 두 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서쪽에 서 있는 건물이 1979년 지어진 메인 타워, 동쪽에 서 있는 건물이 1988년에 지어진 이그제큐티브 타워다. 같은 방향을 바라보고 나란히 서 있기 때문에 객실에서 보이는 뷰는 거의 같다.

롯데호텔 서울

  •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30
  • 이용 시간 체크인 15:00-체크아웃 12:00

Review. 룸

시티뷰 스몰 럭셔리
슈페리어 룸

롯데호텔 슈페리어 룸롯데호텔 슈페리어 룸

메인 타워의 객실은 총 737실이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수의 객실은 451실의 슈페리어 룸이다. 객실 디자인은 두 가지로, 오리엔탈 무드를 가미한 HBA사가 디자인한 객실과 화려한 분위기의 BABEY MOULTON사가 디자인한 객실 중 랜덤으로 배정된다. 스탠다드 객실임에도 면적이 넓어 쾌적하고 편안하다.

이 룸과 잘 어울려요

  • 도심 한가운데로 혼캉스를 떠나 시티뷰를 만끽하고 싶은 여행자
  •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럭셔리 호캉스를 상상해왔던 여행자
  • 아늑한 객실에서 휴식한 뒤 포근한 침구에서 숙면하고 싶었던 여행자

롯데호텔 슈페리어 룸롯데호텔 슈페리어 룸

커튼을 젖히면 늘 올려다봤던 빌딩들을 당당하게 마주할 수 있는 시티뷰가 펼쳐진다. 낮에는 현대 사진전에 걸려있을 법한 빌딩 숲의 풍경이, 밤이 되면 반짝거리는 불빛으로 구성된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도심 한가운데서 여유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는 순간이다.

롯데호텔 슈페리어 룸 욕실롯데호텔 슈페리어 룸 욕실

롯데호텔 가운롯데호텔 가운

욕실의 구조는 디자인 별로 조금씩 다르기는 하나, 객실이 넓은 만큼 욕실 또한 좁지 않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다. 특히 모든 객실에 욕조를 갖추고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호캉스에서 포기하기 어려운 반신욕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롯데호텔 어메니티롯데호텔 어메니티

롯데호텔 서울의 어메니티는 프랑스의 자연주의 브랜드인 빠니에 데 썽스의 제품을 사용했다. 프로방스의 아몬드가 함유된 라인으로,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 밀크, 그리고 비누까지 다섯 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슈페리어 룸에 있어요

  • 더블 베드 또는 트윈 베드, TV, 에어컨 & 난방 시스템, 테이블, 의자, 전화기, 티포트, 커피잔, 와인잔, 냉장고, 미니바, 금고, 슬리퍼
  • 욕실 욕조, 비데, 헤어드라이어, 타올, 비누,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일회용 칫솔 및 치약, 면도기

Review. 룸

라운지까지 만끽하는
클럽 액세스 디럭스 룸

롯데호텔 클럽 액세스 디럭스 룸롯데호텔 클럽 액세스 디럭스 룸

클럽 액세스 디럭스 룸에 묵을 경우 타 호텔의 동급 객실보다 1.5배 넓은 공간을 편하게 쓸 수 있다. 애프터눈 티와 해피아워, 조식으로 클럽 라운지의 다양한 특전 또한 누릴 수 있다. 객실의 디자인은 매끄럽게 공간을 활용한 SOM사, 부티크 호텔처럼 현대적인 느낌의 WILSON&ASSOCIATES사, 흰 벽에 카펫으로 포인트를 준 HBA사의 세 가지 객실 중 랜덤으로 배정된다.

이 룸과 잘 어울려요

  • 호텔에서 한 걸음도 나가지 않고 모든 것을 누리고 싶은 여행자
  • 편안하고 집중 잘 되는 객실에서 효율 좋은 워케이션을 꿈꿨던 여행자
  • 40~46㎡의 넓은 객실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싶은 가족 여행자

롯데호텔 클럽 액세스 디럭스 룸 베드롯데호텔 클럽 액세스 디럭스 룸 베드

롯데호텔 서울에서는 자체 침구 브랜드인 '해온'을 사용한다. 헝가리와 이탈리아, 터키에서 제조되는 상품들로, 여러 가지 상품 인증을 받아 믿을만한 브랜드다. 특히 구스의 경우 IDFL, RDS 인증을 받았다. 공급과정을 투명하게 처리하고 동물 학대를 하지 않은 제품이라는 뜻이다. 편안한 침구뿐만 아니라 베개에도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다섯 가지 종류 중 원하는 베개를 고를 수 있다.

롯데호텔 남산타워 뷰롯데호텔 남산타워 뷰

클럽 액세스 디럭스 룸의 경우 31층의 클럽 라운지와 가까운 객실이 배정된다. 덕분에 고층에서 서울 시티뷰를 즐길 수 있다. 남산뷰 객실과 시티뷰 객실로 나뉜다. 시티뷰 객실에서는 을지로와 종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남산뷰 객실에서는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서울 하늘의 모습과 어우러지는 남산타워를 볼 수 있다.

클럽 액세스 디럭스 룸에 있어요

  • 더블 베드 또는 트윈 베드, TV, 에어컨 & 난방 시스템, 자동 커튼, 테이블, 의자, 책상, 전화기, 티포트, 커피잔, 와인잔 및 유리잔, 냉장고, 미니바, 금고, 슬리퍼
  • 욕실 욕조, 비데, 헤어드라이어, 타올, 비누,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일회용 칫솔 및 치약, 면도기

Point Out. 공간

서울 3대 뷔페로 꼽히는
라세느

롯데호텔 서울 라세느롯데호텔 서울 라세느

셰프들이 즉석에서 선보이는 200여 가지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라이브 키친 라세느는 롯데호텔 서울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다. 여덟 개의 라이브 섹션에 아시안식, 양식, 일식, 코리안 그릴, 누들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각 분야별 베테랑 요리사들이 만들다보니 음식 하나하나에서 노련함이 느껴진다. 특히 그 자리에서 바로 구워주는 와플과 팬케이크가 압권이다.

롯데호텔 서울 라세느롯데호텔 서울 라세느

좌석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음식과 가까워서 오가기 편한 자리도, 창밖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뷰 좋은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취향껏 앉을 수 있으나, 워낙 인기가 좋은 뷔페이니만큼 이른 시간에 방문해야 마음에 드는 자리를 고를 수 있다. 라세느의 조식 시간은 아침 6시 30분부터 10시까지다.

롯데호텔 서울 예약하기


Point Out. 공간

조식부터 해피아워까지
클럽 라운지

롯데호텔 클럽 라운지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메인 타워 31층에 위치한 클럽 라운지에서는 남쪽으로는 서울타워가, 북쪽으로는 을지로와 종로 일대가 한눈에 보인다.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전용 라운지답게 여유로운 공간과 다양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클럽 플로어 전용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체크인한 후 오후에는 애프터눈 티, 저녁에는 해피 아워, 다음 날 아침에는 조식을 먹는 순서로 이용하면 된다.

클럽 라운지 혜택

  • 조식 06:30-10:00
  • 애프터눈 티 15:00-17:00
  • 해피 아워 18:00-20:00
  • 그 외 혜택 회의실 2시간 무료 이용, 호텔 내 식음업장 이용 시 10% 할인, 세탁물 10% 할인

오후의 느긋함을 즐기는
애프터눈 티

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애프터눈 티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애프터눈 티

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애프터눈 티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애프터눈 티

체크인 후 가장 먼저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의 혜택은 애프터눈 티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샌드위치와 달콤한 디저트, 로네펠트 홍차와 커피 및 네 가지 주스가 제공된다. 오후의 햇살을 받으며 편안한 의자에 기대 여유를 즐겨보자.

깊어가는 서울의 밤
해피 아워

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해피 아워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해피 아워

해피아워 또한 놓칠 수 없다. 좋은 재료로 정성을 담아 마련된 음식들과 주류를 곁들여보자. 일곱 가지 스피릿, 세 가지 화이트 와인, 두 가지 레드 와인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만날 수 있었다. 꼭 술이 아니더라도 커피나 홍차, 주스 등은 여전히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해피아워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해피아워

각 주류와 어울리는 핫푸드와 콜드푸드, 치즈, 과일 등을 마련해 두었다. 코로나로 영업시간이 조정되었으니, 오픈 시간인 오후 6시에 맞춰 가면 조금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푸드 바는 오후 8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나, 라운지에는 9시까지 머물 수 있다.

하나하나 다 맛있는
조식

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조식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조식

조식은 클럽 라운지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다. 해피아워보다 다양해진 메뉴가 눈에 띈다. 한식과 양식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 취향대로 골라 맛볼 수 있다. 좌석은 넉넉한 편이지만, 8시 즈음에는 분주해지므로 조금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것을 추천한다. 오픈 시간인 6시 30분에는 이용하는 투숙객이 많지 않다.

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조식롯데호텔 클럽 라운지 조식

최고 인기 있는 메뉴는 크로플. 미니 크로와상 생지를 와플기에 구워준다.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해서 더 맛있다. 워낙 인기가 많아 크로플을 구워내는 요리사의 손길이 분주하다. 메이플 시럽과 생크림, 체리 콩포트를 마음껏 얹을 수 있어 더 좋다.


Point Out. 공간

운동에 집중!
피트니스 & 수영장

롯데호텔 수영장롯데호텔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와 수영장은 메인 타워 4층에 있다. 직원에게 객실 카드를 보여주면 락카 키를 받을 수 있다. 운동화와 운동복, 물까지 모든 게 마련되어 있어 빈손으로 가도 운동을 할 수 있다. 수영장의 레인은 두 개로, 하나는 회원용, 하나는 투숙객용으로 운영된다. 한쪽에 마련된 두 개의 자쿠지 또한 쾌적하다.

박물관이 있는 호텔

롯데호텔 호텔박물관롯데호텔 호텔박물관

롯데호텔 서울 메인 타워 1층에는 박물관이 있다. 리셉션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쭉 들어가면 만날 수 있다. 국내 호텔의 역사가 잘 표현되어 있으며, 옛날 호텔에서 사용하던 물건들이나 유니폼 등을 전시해 두어 제법 즐겁게 살펴볼 수 있다.


Point Out. 공간

겨울 딸기로 행복해지는
페닌슐라 라운지 & 바

롯데호텔 페닌슐라 라운지 & 바롯데호텔 페닌슐라 라운지 & 바

롯데호텔 서울 메인 타워에서 가장 화려한 공간을 꼽으라면 누구나 페닌슐라 라운지 & 바를 고를 것이다. 2층 높이의 탁 트인 층고에 화려한 샹들리에가 두 개나 매달려 있는 데다 벽면에는 자개로 만들어진 작품과 명화가 걸려 있다. 가장 안쪽의 벽은 통유리로, 그날의 날씨와 풍경이 마치 액자 같이 보인다.

롯데호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롯데호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이맘때 롯데호텔 페닌슐라 라운지 & 바가 특히 집중 받는 이유가 있다. 겨울에 제철인 딸기 때문이다. 페닌슐라 라운지&바에서도 매년 겨울마다 유행하는 딸기 디저트를 만나볼 수 있다. 평일에는 애프터눈 티 트레이를, 주말에는 뷔페를 운영한다. 예약은 필수이며, 예약 시간에 따라 2시간에서 2시간 30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Outro. 맺음말

롯데호텔 서울롯데호텔 서울

을지로는 늘 수많은 차와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곳이다. 롯데호텔 서울에 머무는 동안, 교통체증과 인파에 치이기만 했던 도심 한복판에서 평화로운 시간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새롭다. 고풍스럽지만 세련되고, 중후하지만 아름답고, 오래되었지만 그래서 더 신뢰가 가는 롯데호텔 서울에서라면 당신이 원하는 진짜 휴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롯데호텔 서울 예약하기


여행 키워드


banner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