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싱가포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에디터팁

싱가포르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숙소까지 편하게 이동하자

창이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자랑하는 싱가포르의 관문 창이 공항. 내부는 수많은 식물과 인공 연못, 나비 정원 등 자연 친화적으로 꾸며져 있으며, 편안한 라운지와 다양한 편의 시설이 있어 공항 내부에서 시간을 보내기도 좋다. 또한 공항과 연결된 복합 쇼핑몰 'Jewel Changi'는 관광 스팟으로도 손색이 없다. 공항에는 총 4개의 터미널이 있으며, 제4터미널을 제외한 다른 터미널 간의 이동은 도보로 가능하다. 다른 건물에 위치한 제4터미널은 셔틀버스를 통해 제2터미널과 연결되어 있다.


내가 탑승하는 항공사,
어느 터미널일까? 🤔

창이 공항 터미널

창이 공항창이 공항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는 4개의 터미널이 있다. 랜딩되는 터미널의 위치는 변동될 수 있으니 싱가포르 공항 홈페이지에서 자신이 탑승하는 항공사가 어느 터미널을 이용하는지 확인하자.

창이 공항 터미널

  • 제1터미널 에어차이나, 에어프랑스, 일본항공, 전일본공수, 방콕항공, 영국항공, 에미레이트항공, 핀에어, 카타르항공, 스쿠트항공, 타이항공, 터키항공 등의 항공사는 제1터미널을 이용한다.
  • 제2터미널 싱가포르항공, 에어인디아는 제2터미널을 이용한다.
  • 제3터미널 에어뉴질랜드, 중화항공, 중국동방항공, 에티하드항공, 싱가포르항공 등의 항공사는 제3터미널을 이용한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아시아나항공과 에어프레미아, 티웨이 노선도 이곳을 이용한다.
  • 제4터미널 가장 최근에 개장한 터미널로, 다른 터미널과 떨어져 있다. 에어아시아, 뱀부항공, 케세이퍼시픽, 세부퍼시픽, 비엣젯항공 등의 항공사는 제4터미널을 이용한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대한항공 노선과 김해에서 출발하는 제주항공 노선도 이곳을 이용한다.

⚠️ 싱가포르 입국 시 주의사항

싱가포르 창이 공항싱가포르 창이 공항

여행자들에게도 예외 없이 엄격한 규정을 적용하는 것으로 유명한 싱가포르. 입국 시 일반적으로 반입이 금지되는 물품들 외에도 주의해야 하는 물품들이 있으니 참고하자.

🙅 껌 반입 금지
싱가포르는 껌을 씹는 것과 판매하는 것이 모두 불법이다. 그래서 해외에서 껌을 가지고 들어오는 것까지 불법으로 규정한다. 입국 시 껌을 소지하고 있다면 대부분 폐기하는 것으로 끝나지만, 많은 양을 가지고 입국할 경우 벌금을 물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담배는 최대 19개피까지만, 전자담배는 금지
싱가포르는 흡연에 관한 규정이 엄격하다. 담배를 가지고 입국 시 포장이 개봉된 한 갑까지만 반입이 가능하며, 이를 초과한다면 한 개피당 SG $10의 관세를 부과하니 싱가포르를 여행할 때는 우리나라의 면세점에서 담배를 구매하지 말자.

또한 흡연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가능하며 이를 어길 시에도 엄청난 벌금을 내야 하니 주의할 것. 한편 2018년 2월부터 전자담배의 반입 및 소지가 금지되어, 전자담배를 가지고 입국한다면 SG $2000, 한화로 170만원에 달하는 벌금을 물어야 한다.


창이 공항하면 떠오르는 그 곳 🤩

쥬얼 창이 Jewel Changi

싱가포르 쥬얼 창이싱가포르 쥬얼 창이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빠르게 짐을 찾고 숙소나 여행지로 나간다. 하지만 싱가포르의 창이 공항은 바로 나가기엔 너무나 아쉬운 곳. 특히 제 1,2,3터미널과 연결된 쥬얼 창이에 꼭 방문해보도록 하자.

2019년 4월에 개장한 쥬얼 창이는 지상 5층, 지하 5층의 거대한 복합 엔터테인먼트 시설이다. 내부에는 수많은 쇼핑몰과 레스토랑을 비롯해 호텔, 정원, 어트랙션 등 다양한 시설이 있다. 쥬얼 창이의 하이라이트는 중앙에 위치한 거대한 인공 폭포 '레인 보어텍스'. 높이가 무려 40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실내 폭포이다. 밤이 찾아오면 야간 조명 쇼도 펼쳐진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20시와 21시에,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20시부터 22시까지 매 시간 정각에 조명과 음향이 어우러진 쇼를 볼 수 있다.

창이 공항 100% 즐기기
쥬얼 창이

창이 공항 쥬얼 창이창이 공항 쥬얼 창이

일부 항공사에 한해 공항 카운터 오픈 전부터 수화물을 보낼 수 있는 '얼리 체크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싱가포르를 떠나기 전 공항에 일찍 도착해 수화물을 보낸 뒤, 쥬얼 창이에서 시간을 보내다 가는 것을 추천한다. 쥬얼 창이 맨 위층에 위치한 캐노피 파크 입장권을 구매한다면 유리 다리 위에서 폭포를 감상할 수 있으며, 거대한 그물 침대와 슬라이드, 거울 정원 등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1️⃣

싱가포르 지하철 MRT 🚇

싱가포르 MRT싱가포르 MRT

싱가포르 지하철인 MRT는 도심의 주요 호텔과 랜드마크, 쇼핑 센터와 잘 연결되어 있어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교통수단이다. MRT는 창이 공항 2터미널과 연결되어 있다. 스카이트레인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다른 터미널들과 달리 4터미널에서 이동할 때는 2터미널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싱가포르 공항에서 지하철싱가포르 공항에서 지하철

입국심사를 마치고 나와 Train to City 표지판을 따라가면 MRT 역에 도착한다. 싱가포르 투어리스트 티켓 오피스와 MRT 티켓 판매기가 마주보고 있으니 필요한 교통카드를 발급받고 개찰구 안으로 들어가 지하철을 탑승하면 된다. Tanah Merah 역에서 Tuas Link 방면 이스트 웨스트 라인으로 환승하면 시내 중심인 City Hall역으로 갈 수 있다. 요금과 운행 시간은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홈페이지를 확인하자.

싱가포르 MRT

  • 운행시간 월-토 5:31-23:18, 일요일 및 공휴일 5:59-23:18
  • 배차간격 7-9분
  • 이용요금 시티 홀역 기준, 카드 사용의 경우 성인 SG $1.88, 만 4세 이하 무료, 1회권(성인 & 아동 요금 동일) 사용의 경우 SG $2.6
  • 소요 시간 창이 공항역-타나 메라역 약 11분, 타나 메라역-시티 홀역 약 20분, 총 40분 소요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2️⃣

싱가포르 시내버스 🚍

싱가포르 시내버스싱가포르 시내버스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버스를 타고 싱가포르의 도심을 감상하며 시내까지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에어컨이 가동되어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시내버스 정류장은 각 터미널의 지하층에 위치한다. 시내 중심에 위치한 시티 홀역, 오차드 로드 등으로 가기 위해서는 36번 버스를 탑승하면 된다. 버스에 탑승할 때는 잔돈을 거슬러 주지 않으니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안내 방송이 나오지 않아 지도를 보면서 가야 한다. 버스를 타고 Capitol Bldg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시티 홀역으로 갈 수 있다. 요금과 운행 시간은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자.

시내버스

  • 운행시간 평일 6:00-22:50, 주말 5:57-23:52
  • 배차간격 8-10분
  • 이용요금 카드 사용의 경우 성인 SG $2, 만 4세 이하 무료, 1회권(성인 & 아동 요금 동일) SG $2.6
  • 소요시간 창이 공항 제2터미널-캐피탈 블로드 약 1시간 소요(시티 홀역 근처 정류장)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3️⃣

싱가포르 시티 셔틀 🚌

싱가포르 시티 셔틀싱가포르 시티 셔틀

싱가포르 시티 셔틀은 시내 곳곳에 있는 호텔을 순환하며 원하는 장소에 내려주는 서비스이다. 일행이 많지 않다면 택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바로 숙소까지 갈 수 있다. 셔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입국 심사를 마친 후 각 터미널 1층에 위치한 교통정보 데스크에서 호텔이나 목적지를 말하고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싱가포르 공항 홈페이지를 확인하자.

시티 셔틀

  • 운행시간 24시간 운행
  • 배차간격 30분
  • 이용요금 성인 SG $10, 만 12세 미만 SG $7
  • 소요 시간 창이 공항-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약 20분 소요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4️⃣

싱가포르 택시 🚖

싱가포르 택시싱가포르 택시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고 편안하게 가는 방법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다. 공항과 시내와의 거리가 멀지 않고, 도시 자체가 작아 일행이 있다면 요금이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 단, 출퇴근 시간과 심야에는 할증이 있어 낮에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입국 심사를 마치고 나와 노란색 택시 표지판을 따라 나가면 택시 정류장이 있다.

싱가포르 공항에서 택시싱가포르 공항에서 택시

싱가포르 택시는 다른 국가보다 복잡한 요금 체계를 가지고 있다. 기본료는 SG $3.9-4.1부터 시작되며, 택시의 차종에 따라 기본료가 달라진다. 가장 저렴한 택시는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승용차이다. 1km가 지나면 이후 400m마다 SG $0.24씩 증가한다. 여기에 공항 할증 SG $6이 추가된다. 또한 자정부터 6시까지 50% 심야 할증이 부과된다. 목적지별로 최종 요금은 조금씩 다르지만, 교통 상황이나 탑승 시간대에 따라 달라진다.

싱가포르 택시

  • 이용요금 SG $20-40
  • 소요시간 창이 공항-시티 홀역 약 20분 소요

싱가포르 2박 4일 여행코스 알아보기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