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여행비가 45만원? 후쿠오카 2박 3일 총정리
총 여행비가 45만원?
후쿠오카 2박 3일 총정리
에디터팁

총 여행비가 45만원? 후쿠오카 2박 3일 총정리

추천 여행 스팟, 맛집, 쇼핑, 카페 투어까지

지금, 후쿠오카에 가야 하는 이유 🧳

오호리 공원오호리 공원

쇼핑, 맛집 탐방, 근교 소도시 방문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후쿠오카. 특히 3월부터 5월까지는 맑고 따스한 날씨가 이어져 후쿠오카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비행시간 약 1시간 30분 거리의 가까운 후쿠오카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후쿠오카 시내 명소, 근교의 다자이후 반나절 여행, 사케와 맥주 양조장 투어, 쇼핑 스팟과 추천 카페 그리고 역 근처의 가성비 호텔, 기념품 구매 정보까지. 2박 3일간 총 여행 경비 45만원대로 즐기는 후쿠오카 여행 팁을 소개한다.

엔화가 더 오르기 전에 일본 여행 💸
올해 100엔당 940원까지 떨어졌던 원/엔 환율이 조금씩 오르는 추세이다. 2023년 3월, 현재는 980원을 웃돌고 있지만 엔화 강세를 전망하는 의견도 늘고 있다. 원/엔 환율이 더 높아지기 전에 후쿠오카로 떠나보자.


후쿠오카 여행 준비 1️⃣ 항공권

특가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후쿠오카 왕복 항공권

비행기에서 후쿠오카비행기에서 후쿠오카

후쿠오카 여행의 총경비를 45만원대로 끊을 수 있었던 일등 공신, 바로 저렴한 항공권이다. 플레이윙즈 조회 기준, 후쿠오카 왕복 항공권은 약 15만원대이다. 4월 예약 시 왕복 항공권을 156,400원에 구할 수 있다. 참고로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는 일본의 골든 위크 기간으로, 일본 내 장기 연휴가 이어지는 때이다. 항공권 가격이 치솟고 어딜 가든 인파가 북적이므로 이 기간은 피해 떠날 것을 추천한다.
*금액 기준: 조회 일자 2023/3/22, 출﹒도착 일자 4/24-4/26

후쿠오카 비행편 정보

  • 인천-후쿠오카 약 1시간 30분
  • 직항 항공사 진에어, 제주항공, 에어서울,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후쿠오카 항공권 최저가로 예약하기 ✈️


후쿠오카 여행 준비 2️⃣ 일정

다채로운 도심의 매력
후쿠오카 시내 명소

📍 캐널 시티 하카타﹒나카스 강변 & 후쿠오카 타워﹒모모치 해변 & 오호리 공원﹒후쿠오카시 미술관

후쿠오카 나카스후쿠오카 나카스

후쿠오카의 대표적인 명소, 캐널 시티는 하카타역 근처의 복합쇼핑몰이다. 건물 중앙으로 운하가 흐르며 매일 화려한 분수 쇼가 펼쳐지는 곳. 라멘 전문점이 모여 있는 라멘 스타디움 등 맛집도 즐비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근처의 나카스 강변은 야경이 아름답기로 알려져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자. 강변 일대의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 또한 유명한 스팟이지만 가격 면에서 가성비가 좋지 않다. 뒷골목도 위험한 편이어서 길을 잘못 들어서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적당히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안전하게 강변의 큰길 위주로 거닐어 보자.

후쿠오카의 또 다른 랜드마크, 후쿠오카 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도시의 전경도 놓칠 수 없다. 노을 지는 매직아워에 방문해 서서히 물들어가는 후쿠오카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자. 바로 옆 모모치 해변에는 유럽풍의 이국적인 건물이 자리하고 있으니 인증샷을 남겨볼 것. 마지막으로 일정에 여유가 있을 경우 오호리 공원과 후쿠오카 미술관을 추천한다. 여행 중 차분한 휴식의 시간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후쿠오카 타워 전망대

  • 운영 시간 9:30-22:00
  • 입장료 JPY 800


여행이 더 깊어지는 시간
맥주와 사케 양조장

📍 기린 맥주 후쿠오카 공장 & 사케 양조장 하쿠넨구라

맥주는 기린이지맥주는 기린이지

1800년대부터 이어져 온 일본 최초의 맥주, 기린. 애주가 혹은 특별한 여행의 추억을 남기고 싶은 여행자라면 기린 맥주 후쿠오카 공장에 들러보는 건 어떨까? 시내 근처의 아사히 맥주 공장 투어는 현재 중단되었지만, 기린 맥주 후쿠오카 공장에서는 여전히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견학 예약료는 500엔으로, 맥주 제조 과정에 대한 안내와 갓 만든 기린맥주 시음 시간도 포함되어 있다. 지하철 편도로 약 1시간 30분이 걸리지만 시간과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는 추천 후기가 이어지고 있으니 놓치지 말자.

알뜰하게 기린비어팜 쿠폰 🍺
후쿠오카 시내에서 기린 맥주 공장까지 왕복 약 1,600엔이 들지만 기린비어팜 쿠폰으로 약 200엔을 아낄 수 있다. 1,400엔짜리 쿠폰에는 왕복 교통료와 기린비어팜가든 10% 할인권이 포함되어 있어 비용이 절약된다.

여행 일정이 빠듯한 여행자에게는 하카타의 사케 양조장 '이시쿠라 주조(사케 양조장 하쿠넨구라)'를 추천한다.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무료 시음을 하거나, 마음에 드는 사케를 구매할 수도 있다.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사케들이 마련되어 있으니 고마운 지인에게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기린 맥주 후쿠오카 공장 견학

  • 운영 시간 화-일, 9:30-17:00
  • 투어 시간 약 1시간
  • 투어 비용 JPY 500
  • 예약 방법 예약이 금방 마감되므로 최소 3주 전, 기린 맥주 후쿠오카 공장 홈페이지에서 예약


반나절만에 다녀오는
근교 소도시

📍 다자이후 텐만구 & 스타벅스 & 우메가에 모찌 가게

다자이후다자이후

후쿠오카에서 약 50분 거리에 있는 다자이후는 반나절 만에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이다. 규모가 크지 않아 1시간이면 둘러볼 수 있고, 옛 일본의 정취를 느낄 수 있기에 인기이다. 919년에 지어진 다자이후 텐만구는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로, 중요한 시험을 앞둔 일본인들이 기도를 위해 찾아온다.

스타벅스 다자이후 오모테산도점도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방문 코스로 통한다. 오직 나무만을 사용해 만드는 전통 건축 기술 '카구미'로 구현된 목조 건물. 다자이후 스타벅스는 단순한 카페가 아닌, 이 도시만의 특별함이 녹아든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다자이후를 방문한다면 병을 막아준다는 속담이 전해지는 팥찹쌀떡, 우메가에 모찌(개당 120엔)도 꼭 맛봐야 한다. 우메가에 모찌 가게 중에서는 1백년 이상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카시노야'가 가장 유명하다.

스타벅스 다자이후 오모테산도점

  • 운영 시간 8:00-20:00
  • 추천 메뉴 말차 라떼 JPY 495


취향을 발견하는
카페 투어 & 쇼핑

📍 추천 카페 & 다이묘 쇼핑 거리

FUK 커피 추천FUK 커피 추천

후쿠오카를 여행하는 또 다른 재미, 카페 투어. 가장 유명한 FUK COFFEE(훅 커피)는 후쿠오카의 공항 코드를 상호로 삼아, 그 이름처럼 공항을 컨셉으로 하는 카페이다.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부드러운 푸딩과 아메리카노 그리고 시그니처 라테아트가 올려진 카페라테를 맛보며 여행을 음미해보는 건 어떨까? 이외에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준우승에 빛나는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REC COFFEE(렉 커피)의 핸드드립 커피, 후쿠오카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이자 경양식 맛집인 브라질레이로의 멘치카스 정식까지.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카페와 추천 메뉴를 놓치지 말자.

쇼핑 천국이라 불리는 후쿠오카의 텐진 다이묘 거리 또한 꼭 가봐야 할 스팟으로 알려져 있다. 힙한 브랜드 제품을 모아둔 편집숍부터 세계적인 브랜드 매장 그리고 세컨핸드 숍이 모여 있는 거리이다. 고퀄리티 세컨핸드 상품을 판매하는 유니온 3, 애플 스토어, 무인양품, 나이키, 노스 페이스, 아페쎄, 슈프림 등의 브랜드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찾아보자. 한곳에서 여러 브랜드를 만나고 싶을 경우 파르코 백화점으로 가자. 일본 대표 편집숍 '빔즈'부터 사카이, 비비안 웨스트우드, 마가렛 호웰, 아크네 스튜디오 등을 만날 수 있다.

후쿠오카 추천 카페 & 대표 메뉴

  • FUK COFFEE 아메리카노 JPY 450, 카페라떼 JPY 550, 아이스크림 푸딩 JPY 600
  • REC COFFEE 핸드드립 커피 JPY 420, 카페라떼 JPY 470
  • 브라질레이로 멘치카스 정식 JPY 1,400

후쿠오카 여행 준비 3️⃣ 교통편

편안함과 비용 절약을 동시에
후쿠오카 버스 추천

후쿠오카에서는 버스가 이득후쿠오카에서는 버스가 이득

후쿠오카를 여행할 때는 지하철도 좋지만, 버스를 이용하는 편을 조금 더 추천한다. 주요 여행 명소까지 대부분의 버스가 닿고 노선도 체계적이기에 원하는 스팟까지 이동이 쉽기 때문이다. 지하철보다 버스가 편한 대표적인 예시는 바로 공항버스이다. 총소요 시간과 요금은 비슷하지만 지하철 이용 시 국제선 터미널 > 무료 셔틀 탑승 > 국내선 터미널 > 지하철역 > 시내 이동의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번거로운 편. 반면 버스를 이용하게 되면 후쿠오카 공항에서 바로 탑승하여 시내로 이동할 수 있기에 효율적이다.

특히 다자이후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버스 탑승이 가능한 '후쿠오카 시내 24시간 승차권(다자이후 확장판)'을 구매해보자. 1일권을 구매하면 12시 전까지만 사용해야 하지만 24시간 승차권의 경우 개시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즉 다음날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사전에 my route 어플(애플, 안드로이드)에서 티켓을 구매해두었다가 여행 첫날 개시하면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버스비(270엔)도 아낄 수 있다. 그런 뒤 다자이후까지 당일치기(직행버스 왕복 1,220엔)로 다녀오면 총 1,490엔이 절약되므로 승차권 가격(1,500엔)을 커버하게 된다. 이후에는 다음날까지 24시간 동안 시내에서 버스로 이동하는 비용이 추가로 들지 않아서 이득이다.

놓치면 후회하는 후쿠오카 교통권

1️⃣ 후쿠오카 시내 24시간 승차권(다자이후 확장판)

  • 사용 범위 개시 이후 24시간(익일까지) 후쿠오카 시내와 다자이후 버스 무제한 탑승
  • 티켓 가격 JPY 1,500

2️⃣ 후쿠오카 공항버스 승차권

  • 티켓 가격 하카타(편도) JPY 270, 텐진(편도) JPY 320

후쿠오카 여행 준비 4️⃣ 숙소

평점 9점 이상의 가성비 호텔
서튼 호텔 하카타 시티

후쿠오카 가성비 5만원대 호텔후쿠오카 가성비 5만원대 호텔

하카타역 근처의 3성급 '서튼 호텔 하카타 시티'는 평점 9점 이상을 자랑하는 5만원대 가성비 호텔이다. 하카타역까지 도보로 10분 이내에 있는 데다 캐널 시티, 텐진 등 주요 명소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이 훌륭하다. 또한 한국어를 구사하는 직원이 상주하고, 친절한 접객 서비스, 우수한 룸의 청결도, 비교적 넓은 룸 사이즈 등 장점이 많다. 카이트에서 '일본 벚꽃 인기 호텔 8% 할인 쿠폰' 받으면 1박(세미 더블룸)에 55,272원에 예약할 수 있다. 2박 투숙 시, 10만원 초반대인 110,545원에 예약이 가능하니 숙박비를 절약해 맛집 탐방이나 쇼핑에 투자해보는 건 어떨까?
*금액 기준: 조회 일자 2023/3/22, 투숙 일자 4/24-4/26

서튼 호텔 하카타 시티 최저가로 예약하기 🏨


후쿠오카 여행 준비 5️⃣ 음식

놓쳐서는 안 될 진미
모츠나베 & 미즈타케 & 하카타 라멘

후쿠오카 모츠나베후쿠오카 모츠나베

맛집 탐방이 취미라면 후쿠오카 여행은 큰 즐거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일본식 곱창전골인 '모츠나베', 일본식 닭고기 전골 '미즈타키' 등은 후쿠오카에서 꼭 맛봐야 할 음식이다.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인 만큼 모츠나베로 유명한 가게도 많다. 가장 인기인 곳으로는 텐진의 '모츠나베 라쿠텐치 텐진니시도리점'이 있다. 구글맵 평점 4.8에 리뷰수만 6천건이 넘는 유명한 식당에서의 미식, 잊지 말고 즐겨보자. 1백년 전통의 신미우라 또한 변함없는 맛으로 승부하는 맛집이다. 내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의 닭고기 국물을 마시며 허기를 달래보는 건 어떨까?

이치란 라멘이치란 라멘

일명 '하카타 라멘'으로 불리는 돈코츠 라멘은 후쿠오카에서 유래되었다. 돈코츠 라멘의 대명사가 된 이치란 라멘의 본점 또한 후쿠오카에 있다. 일본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라면 한 번쯤 가봤을 이치란 라멘 말고도 하카타 잇코샤, 겐키 잇파이, 나가하마 남바완, 하카타 잇소우, 하카타라멘 신신, 라멘 우나리 등 개성 있는 라멘집이 가득하므로 취향껏 방문해보자.

후쿠오카 추천 맛집 & 대표 메뉴

  • 모츠나베 라쿠텐치 텐진니시도리점 모츠나베 만족코스 JPY 2,520
  • 신미우라 텐진 미츠타키 코바치 정식 JPY 1,950
  • 이치란 라멘 본점 돈코츠 라멘 JPY 980

후쿠오카 여행에서 꼭 사와야 할 기념품 🎁

후쿠오카를 내 캐리어에
돈키호테 추천 지점부터 필수 기념품까지

후쿠오카 여행 기념품후쿠오카 여행 기념품

일본에서 기념품을 살 때 필수로 가게 되는 돈키호테는 후쿠오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후쿠오카 시내 곳곳에 매장이 있지만 가장 추천하는 지점은 나카스. 텐진에 있는 매장은 규모가 큰 반면 물건 품절도 빠른 편이다. 그러나 만약 도큐핸즈나 러시에 관심이 있으면 텐진을 추천한다. 특히 러시 제품은 국내에 비해 거의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서 그냥 지나치기 아쉽다.

많은 여행자들이 후쿠오카에서 구매하는 기념품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우마캇짱 봉지라면(돈코츠 인스턴트 라멘), 하카타 토리몬(만쥬), 후쿠타로 멘베이(명란맛 과자), 로이 히츠보코(동전 파스) & 샤론 파스 등이 있으니 참고하자.

알아두면 좋은 후쿠오카 쇼핑팁 🧾

  • 택스 리펀 후쿠오카에서 택스리펀을 받기 위해서는 동일 매장에서 JPY 5,000 이상 구매 필요
  • 쇼핑 어플 패이케(Payke) 어플로 바코드를 찍으면 상품명과 상세한 설명 확인 가능

2박 3일 후쿠오카 여행
경비는 얼마? 💸

영수증영수증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