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특별해지는 곳 레스케이프 호텔
일상이 특별해지는 곳
레스케이프 호텔
리뷰

일상이 특별해지는 곳 레스케이프 호텔

서울에서 파리 여행하기

특별한 앙상블을 경험하다

레스케이프 호텔 외관레스케이프 호텔 외관

레스케이프 엘리베이터레스케이프 엘리베이터

프랑스 관사 'Le'와 탈출하다는 뜻의 'Escape'가 합쳐져 '일상으로부터의 달콤한 탈출'이라는 뜻을 담은 어반 프렌치 스타일의 레스케이프 부티크 호텔은 신세계 조선 호텔의 첫 독자 브랜드이다. 마치 비밀스러운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 골목 안에 위치한 호텔 입구와 화려한 로비를 시작으로 새로운 공간이 펼쳐진다. 앤티크한 엘리베이터에서는 불어가 들려오고, 19세기 파리 귀족 사회에서 영감을 받은 벨 에포크 풍의 화려한 실내장식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부티크 호텔? 💎
규모는 크지 않아도 개성 있는 컨셉과 인테리어, 서비스 전략으로 기존 호텔과 차별화를 이룬 호텔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레스케이프 호텔 로비레스케이프 호텔 로비

한편 룸을 컨트롤하는 최신식 인공지능 AI를 마주하는 순간, 이 새로운 조화는 특별한 인상을 남긴다. 그러면서도 강렬한 컨셉에 대한 편견을 깨며 특정 연령이나 취향을 가진 이들이 아닌, 다양한 구성의 방문객들을 만날 수 있는 곳. 모녀 또는 가족 동반, 연인이나 친구까지 그 누구와 함께해도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호텔, 레스케이프이다. 서울에서 파리를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이곳으로 떠나보자.

레스케이프 호텔레스케이프 호텔

개인 차량과 대중교통 모두 편하게 🧳
지하 4-7층까지 넉넉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운전자들에게도 좋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뚜벅이 여행자에게도 편리하다. 회현역 7번 출구에서 1분 거리에 있으니 전철로 편하게 이동해보자.


19세기와 21세기 사이에서 잠들다

디럭스 '아모르 룸'

레스케이프 아모르 룸레스케이프 아모르 룸

레스케이프 기가지니레스케이프 기가지니

레스케이프 호텔은 19세기 풍으로 꾸며져 있지만 전 객실 룸 컨트롤 시스템은 최신식이다. 실내조명 밝기 조절 및 커튼의 열고 닫기, 음악 플레이와 음량 조절 그리고 리셉션에 필요한 용품 요청까지. 이 모든 것을 위해 필요한 것은 단 하나, 바로 '기가지니'이다.

레스케이프 아모르 룸 욕실레스케이프 아모르 룸 욕실

투숙객은 원하는 것을 기가지니에게 말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레스케이프 호텔은 개인 계정으로 넷플릭스를 감상할 수도 있고 핸드폰 무선 충전기도 비치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다. 이곳은 환기가 가능하므로 호텔 이용 시 답답함을 느꼈던 여행자는 마음껏 창문을 열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아늑한 밤을 위해 침구와 침대 모두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줄리아 비', '에이스 헤리츠'로 마련되어 있어 궁극의 숙면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레스케이프 호텔 룸에 있어요

  • 에어컨, 난방, 공기청정기, 전화기, 무료 와이파이, 휴대폰 살균 & 무선 충전기, 전기포트
  • 욕실 아틀리에 코롱 어메니티(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 칫솔, 치약, 타올, 머리빗, 코튼세트, 헤어드라이어, 슬리퍼, 샤워가운, 비데
  • 미니 바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 캡슐 2개, 소프트 드링크 2캔, 생수 2병, 티백, 와인잔, 샴페인잔, 온더락잔, 커피잔

아모르 룸아모르 룸

레스케이프 아모르 룸레스케이프 아모르 룸


잊지 못할 미드나잇 인 파리를 즐기다

그랜드 디럭스 '시크레 룸'

레스케이프 시크레 룸 소파레스케이프 시크레 룸 소파

레스케이프 시크레 룸 더블레스케이프 시크레 룸 더블

그랜드 디럭스 시크레 룸은 디럭스 아모르 룸보다 좀 더 넓은 사이즈로, 가로형 소파와 넓은 테이블이 놓여 있어서 룸 파티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특히 전 객실에 마련된 검은 장의 문을 열면 각종 글라스가 진열된 미니바가 있어서 적합한 잔을 고르기에 안성맞춤이다.

레스케이프 미니바레스케이프 미니바

시크레 룸 트윈시크레 룸 트윈

룸과 욕실 사이의 파티션(또는 유리문)을 접어서 개방하면 욕조에 앉은 채로 TV를 볼 수 있어서 혼캉스족이 사랑하는 포인트가 된다. TV 모니터는 각도조절이 가능하니 침대에 누워서도 볼 수 있다.

레스케이프 호텔 룸레스케이프 호텔 룸

이 호텔과 잘 어울려요

  • 컨셉 확실한 부티크 호텔에서의 인생샷을 원하는 여행자
  • 서울에서 프랑스 파리를 느껴보고 싶은 여행자
  • 분위기 있게 반신욕 즐기며 혼캉스 하고 싶은 여행자
  • 둘만의 오붓한 룸 파티를 계획 중인 여행자
  • 사랑하는 반려견과의 펫캉스를 경험하고 싶은 여행자
  • 특별한 모녀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
  •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고 컨디션도 쾌적한 호텔을 찾는 여행자

파리 귀족의 목욕 문화를 경험하다

또 하나의 룸, 욕실

레스케이프 욕실레스케이프 욕실

레스케이프 호텔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 욕실은 전 객실에 전용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거의 룸 사이즈만큼 커다란 욕실은 화려함의 극치를 자랑한다. 블랙 & 화이트의 대리석 바닥 위에 놓인 욕조는 금빛 장식으로 꾸며져 있으며 매우 넉넉한 사이즈여서 반신욕을 즐기는 데에 최적화되어 있다. 컬러풀한 자수 패턴의 접이식 파티션을 닫으면 더욱더 프라이빗하게 욕실을 이용할 수 있다.

레스케이프 욕조레스케이프 욕조

지나치기 아쉬운 욕실 이용 Tip 🛁
레스케이프 호텔의 욕조를 더 잘 이용하는 방법으로, 거품 목욕을 추천한다. 미리 배쓰밤을 준비한다면 향긋한 욕조 안에서 프랑스 귀족처럼 피로를 풀 수 있을 것이다. 만약 구매를 깜빡했다면 호텔에서 구매(18,000원) 가능하며 바로 옆 신세계백화점 본점에는 러쉬 매장이 있으니 참고하자.

레스케이프 어메니티레스케이프 어메니티

어메니티는 프랑스 니치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 브랜드이며 그 외에도 이탈리아 '마비스' 치약과 비비드한 분홍색의 칫솔 등이 비치되어 있다.

레스케이프 욕조 반신욕레스케이프 욕조 반신욕

레스케이프 호텔 예약하기


느긋하고 시크한 아침을 맞이하다

미쉐린 1스타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

라망 시크레라망 시크레

라망 시크레라망 시크레

레스토랑 오픈 2년 만에 미쉐린 1스타를 획득한 손중원 쉐프의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라망 시크레는 프랑스어로 '비밀의 연인'을 뜻한다. 이곳은 테이블 간격이 넓어 프라이빗하고, 뷔페식이 아니므로 조식을 먹고자 서두를 필요가 없어서 여유롭고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라망시크레 프렌치토스트라망시크레 프렌치토스트

부티크 호텔다운 식사 메뉴 🍽
조식은 총 3가지 메뉴로 프레시하면서도 정성스럽게 준비된다. '오믈렛과 신선한 샐러드', '프렌치토스트', '하우스메이드 그라놀라' 중 하나를 선택해 달콤한 아침을 맞이해보자.

라망 시크레 크로아상 버터라망 시크레 크로아상 버터

라망 시크레 조식라망 시크레 조식

갈아서 만든 상큼한 자몽주스, 버섯과 토마토가 들어간 오믈렛,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프렌치토스트,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크로아상 그리고 프랑스 전통 수제 잼 브랜드 '앙드레지 컨피쳐'의 잼들과 '이즈니 버터'까지. 입안 가득 풍부한 맛의 향연이 펼쳐져 레스케이프 호텔에서의 하루를 멋지게 장식한다.

라망 시크레

  • 위치 호텔 26층
  • 조식 운영시간 7:00-10:00 라스트 오더 9:30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다

1️⃣
서울 속 파리의 살롱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라이브러리

레스케이프 라이브러리 매거진레스케이프 라이브러리 매거진

파리의 살롱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레스케이프의 라이브러리. 가상인간 인플루언서 '로지'도 이곳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에 업로드할 정도로 핫한 사진 스팟이다. 책장에 배치된 1800-1900년대의 책들은 해외에서 공수해온 고서로, 사용감과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영화의 한 장면을 연출하는 사진 스팟📸

라이브러리 계단라이브러리 계단

7층 라이브러리와 연결된 레드카펫 계단에서 영화 같은 인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아래층에는 유명 중식당 '팔레드 신'이 자리하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베이징덕을 맛보려면 2일 전에 예약할 것을 추천한다.

레스케이프 라이브러리레스케이프 라이브러리

쇼팽이 사랑했던 전 세계 3대뿐인 프랑스 브랜드 '프레옐' 피아노도 있다. 코로나 이전에는 이곳에서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렸으니, 그야말로 문화공간이 아닐까? 또한 라이브러리 입구의 리셉션에는 시즌마다 변화하는 북 큐레이션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현재는 유럽 상류층 귀족 자제들이 교육 여행을 떠났던 '그랜드 투어'를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라이브러리 고서라이브러리 고서

도서 열람은 가능 👌
라이브러리와 리셉션의 북큐레이션 도서는 객실 투숙 고객만 해당 공간 내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반출은 불가하다.

레스케이프 라이브러리레스케이프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 위치 호텔 7층
  • 운영시간 9:00-22:00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다

2️⃣
커피 향으로 가득한 살롱
스타벅스

스타벅스 레스케이프스타벅스 레스케이프

호텔의 로고인 새장, 새 등의 컨셉에 맞춘 컬러풀하면서도 고풍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진 공간, 카페 스타벅스. 호텔 이용객만 올 수 있는 스타벅스 '레스케이프 지점'이다. 11월에 약 한 달간 리모델링 공사가 예정되어 있는데,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타벅스 리저브로 새 단장할 계획이라고 한다.

스타벅스 레이스케이프 지점

  • 위치 호텔 7층
  • 운영시간 8:00-20:00

레스케이프 호텔 카페레스케이프 호텔 카페

호텔 룸에서도 사이렌오더 🧜🏻‍♀️
레스케이프 호텔의 스타벅스는 룸에서 편하게 사이렌 오더로 주문이 가능해서, 미리 주문한 커피를 곧바로 마실 수 있다.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다

3️⃣
나를 위해 건강해지는 시간
피트니스 센터

레스케이프 피트니스 센터레스케이프 피트니스 센터

레스케이프 피트니스 센터레스케이프 피트니스 센터

레스케이프 호텔은 피트니스 센터 같은 공간까지도 인테리어를 섬세하게 신경 썼다. 호텔 전체를 관통하는 앤틱한 인테리어가 이곳에도 적용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섬세함에 감탄하게 된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탈리아 명품 피트니스 브랜드 '테크노짐'의 최첨단 헬스 기구와 반려 가전 '스탠바이미'도 구비되어 있다. 앤틱 & 최첨단의 조화는 타 호텔과 차별화를 이루며 레스케이프만의 독자적인 분위기를 형성한다.

피트니스 센터

  • 위치 호텔 8층
  • 운영시간 6:00-21:00
  • 이용 방법 사전 예약제, 호텔 리셉션에 문의

피트니스센터피트니스센터

나만을 위한 호텔 피트니트 센터 💪🏻
현재 코로나로 인해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호텔의 피트니스 센터 전체 공간과 운동 기구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오직 나만을 위한 운동 시간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다

4️⃣
기념일에는 '사랑의 징표'를
마크 다모레

마크 다모레마크 다모레

마크 다모레마크 다모레

기념일에 투숙한다면 사랑의 징표를 뜻하는 호텔 26층의 칵테일 바 '마크 다모레'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공작새 장식과 로열 블루로 둘러싸인 럭셔리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하는 이와 함께하는 시간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4성급 부티크 호텔의 시그니처 칵테일을 2만원 후반대로 즐길 수 있으니 한 번쯤 경험해보자.

할인으로 더 달콤하게 🥂
레스케이프 호텔 투숙객은 마크 다모레 이용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별한 날에 더욱 이 호텔을 찾아가야하는 이유가 아닐까?


디테일로 호텔에 엣지를 더하다

알고 가면 더 매력적인
레스케이프만의 포인트

1️⃣ 벨 에포크 👑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를 알고 있는 사람은 한 번쯤 들어봤을 단어, 벨 에포크는 프랑스어로 황금시대를 일컫는다.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 제1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평화롭고 아름다운 파리의 황금기였다.

레스케이프 호텔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레스케이프 호텔

2️⃣ 자크 가르시아 🇫🇷
레스케이프의 인테리어를 맡은 그는 베르사유 궁전과 루브르 박물관의 복원 프로젝트를 진행한 세계적인 대가이다. 그는 벨 에포크 시대 파리 귀족 저택에서 영감을 받아 프렌치 자수 패턴의 실크와 벨벳, 금빛 장식, 앤틱 가구들을 배치하고 화려한 욕실을 구상했다.

3️⃣ 펫캉스 🐩
호텔 9층에는 사랑하는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전용 펫룸이 있다. 간식, 배변 패드, 장난감이 담긴 웰컴 키트가 주어지며 펫 전용 어메니티로 쿠션, 식기, 명품 펫 유모차 '에어버기'를 대여해주는 등의 혜택이 있어 펫캉스족에게 안성맞춤이다.

레스케이프 플라워레스케이프 플라워

이외에도 이곳에는 수많은 디테일이 살아있다. 매 시즌 변화하는 리셉션 공간은 플라워 & 아트 디렉터 '토니 마크루'와의 협업으로, 호텔 시그니처 로즈 향은 조향사 '일리에노르마스네'와 함께 탄생시켰다. 또한 '오센트', '복순도가' 등 국내 브랜드와의 콜라보도 진행하며 트렌디함을 놓치지 않고 있다.


잠들어있던 감각을 일깨우다

레스케이프 호텔 카드 키레스케이프 호텔 카드 키

레스케이프 호텔 문 조명레스케이프 호텔 문 조명

레스케이프 호텔 곳곳에 스며든 컨셉츄얼한 요소들은 당신이 잊고 있던 감각을 깨우며 황홀한 시간을 선사할 것이다.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까지 오감을 사로잡는 공간. 지루하고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오랫동안 꿈꿔오던 프랑스 파리로의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컨셉과 서비스 무엇하나 놓치지 않는 4성급 부티크 호텔에서 특별한 하루를 경험해보는 건 어떨까?

레스케이프 호텔 예약하기


여행 키워드


banner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