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꼭 먹어야 하는 제주 제철 음식 추천
겨울에 꼭 먹어야 하는
제주 제철 음식 추천
에디터팁

겨울에 꼭 먹어야 하는 제주 제철 음식 추천

지금 제주로 떠나야 하는 이유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맛봐야할 음식 TOP 3

제철 맞아 더욱 신선한
방어회 & 고등어회 & 딱새우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 더욱 맛있어지는 제철 음식, 바로 신선한 회입니다. 12월부터 3월까지 달달하면서도 기름진 풍미가 절정에 달하는 방어회와 고등어회 그리고 딱새우까지. 바다로 둘러싸인 섬, 아름다운 제주에서 맛보는 겨울 진미는 더욱 특별한 추억과 맛을 선사합니다. 방어회와 고등어회로 유명한 모슬포의 부두식당, 미영이네 식당, 연동의 마라도횟집, 세화의 청파식당횟집 그리고 저렴하게 회와 딱새우를 맛볼 수 있는 동문시장, 피어 22, 제주 닻에 방문해보세요.

제주 추천 식당

  • 방어회 & 고등어회 부두식당, 미영이네 식당, 마라도횟집, 청파식당횟집 등
  • 딱새우 피어 22, 동문시장, 제주 닻 등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푸짐한
해산물 한상차림

겨울 제주에 간다면 보양식을 꼭 맛봐야 해요. 웨이팅이 끊이지 않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제주 토박이 어부와 해녀 부부, 제주 향토 음식 전문 쉐프의 손길을 거친 해산물 한상차림을 먹을 수 있는 고집돌우럭. 이곳의 메뉴는 점심과 디너 모두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제주 바다에서 난 자연산 우럭 조림이 모든 세트에 포함되어 있으니 꼭 맛보세요. 또한 제주 동쪽의 명진전복 식당에서는 전복 버터구이, 전복돌솥밥, 전복물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전복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TV 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제주 맛집을 놓치지 마세요.

제주 추천 식당

  • 우럭 요리 고집돌우럭(제주공항점, 중문점, 함덕점)
  • 전복 요리 명진전복, 그외(제주오누이, 은혜전복, 한라전복, 효섬마을초가집 등)

추위를 녹여주는 뜨끈한 국물
제주 고사리 육개장 & 고기국수

겨울 추위에 몸이 으슬으슬 떨릴 때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사골 육수에 고사리를 넣고 푹 끓인 고사리 육개장은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로컬 음식입니다. 웨이팅을 마다하지 않고 찾아오는 여행자로 붐비는 식당, 매력적인 반전의 맛을 자랑하는 우진해장국에 방문해보세요. 이외에도 제주에 가면 한 번쯤 먹게 되는 고기국수는 제주공항 근처에 유명한 곳이 많습니다. 제주 고기국수집으로는 현지인도 방문하는 국수마당 본점, 자매국수, 골막식당, 제주미담, 삼대국수회관 본점, 국시트멍 등을 추천합니다.

제주 추천 식당

  • 고사리육개장 우진해장국
  • 고기국수 국수마당 본점, 자매국수, 골막식당, 제주미담, 삼대국수회관 본점, 국시트멍 등

지금 제주로
떠나야 하는 이유

신선한 회부터 해산물 그리고 국물 요리까지. 잃었던 입맛도 되찾아줄 진미로 가득한 식도락 여행지, 제주입니다. 이번 겨울 제주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제주도 항공권 보기


에디터가
짚어주는 제주의 매력

떠나고 싶은 제주 여행지
가장 매력적인 제주의 다채로운 모습을 만나보세요.

감성이 가득한 제주 카페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추천 카페를 만나보세요.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