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누릴 마지막 자연 아이슬란드 하이랜드

당신이 누릴 마지막 자연
아이슬란드 하이랜드
플레이스

당신이 누릴 마지막 자연 아이슬란드 하이랜드

미지의 행성을 찾아서

아이슬란드 내륙을 여행하다

아이슬란드 하이랜드

시리도록 푸른 빙하와 폭포 그리고 오로라까지. 가슴 벅찰 정도로 초현실적인 대자연이 펼쳐지는 아이슬란드. 하지만 로컬들도 쉽게 접하지 못할 '진짜' 대자연은 하이랜드 안에서 발견할 수 있다. 하이랜드는 아이슬란드의 내륙지역. 수 세기 동안 그 누구도 접근하지 않아 태초의 대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이다. 그만큼 하이랜드를 경험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마음속 자리한 열망이 이 모든 일을 가능케 한다. 지금부터 당신의 모험심을 자극할 아이슬란드의 하이랜드, 대표적인 스팟 세 곳을 소개한다.


Spot 1.

고원지대의 진주,
란드만날뢰이가르 Landmannalaugur

란드만날뢰이가르

레이캬비크에서 세 시간 정도를 달리면 만날 수 있는 란드만날뢰이가르는 하이랜드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곳이다. 비교적 경사가 완만한 편이기에 란드만날뢰이가 하이킹 코스는 초보자들에게도 굉장히 반갑다. 어렵지 않게 산을 오르다 보면 형형색색의 바위산들이 난생처음 보는 광경을 선사한다. 좀 더 높은 곳으로 오르면 땅은 무섭도록 뜨거운 수증기를 내뿜고, 조금만 지나면 언제 그랬냐는 듯 눈부시도록 하얀 설국의 땅이 펼쳐져 불과 얼음의 땅에 연달아 받을 내딛게 된다.

란드만날뢰이가르

란드만날뢰이가르 곳곳에는 개울이 흐르고, 자연이 만들어낸 온천의 김이 눈앞의 시야를 감싼다. 하이킹을 마치고 나면 지열 온천수에 몸을 담가 하루 동안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보자. 한쪽에는 뜨거운 물이, 다른 한쪽에는 미지근한 물이 흐르니 자연 온천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흥미롭다. 위대하고도 신비한 란드만날뢰이가르이다.


Spot 2.

신의 골짜기, 소스모르크 Thorsmork

소스모르크

'신의 골짜기'라고 불리는 소스모르크. 울퉁불퉁한 협곡에서 자연의 힘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미르달스요쿨과 에이야퍄들라요쿨 그리고 틴드퍄들라요쿨. 이 세 개의 빙하로 둘러싸인 소스모르크는 정상에 오른 이들에게 천상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일반 차량으로는 진입이 불가능해 산과 강을 건널 수 있는 사륜구동 차량이 필요하며 다다르기까지의 여정은 굉장히 모험적이다. 사람의 발길이 닿은 지 얼마 되지 않은 탓에 깨끗한 도로와 이정표는 찾아볼 수 없어 도전을 즐기는 이들에겐 그 자체로도 굉장한 설렘을 안겨준다.

소스모르크 하이킹

소스모르크에는 다양한 등산로가 있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해 등반하는 것이 좋다. 그림 같은 협곡 사이를 헤치고 올라가다 보면, 눈부시도록 하얀 빙하를 배경으로 나무 한 그루 없는 정상의 풍경이 펼쳐진다. 공들이지 않아도 셔터만 누르면 걸작이 탄생하는 그곳에서 잠시 숨을 골라보자.


Spot 3.

미지의 행성 혹은 동화 마을의 어딘가,
컬링가프욜 Kerlingarfjöll

컬링가프욜

컬링가프욜은 아이슬란드 속 하이랜드 중 지열지대와 빙하가 직접 접해있는 유일한 곳. 빙하가 녹으며 일어나는 기이한 현상을 포착하는 것이 컬링가프욜 하이킹의 묘미이다. 우직하게 얼어 있는 빙하가 시야에 들어옴과 동시에 역동적으로 물이 끓고 수증기를 내뿜는 땅이 함께 포착된다.

아이슬란드 리조트

컬링가프욜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리조트. 다채로운 색감의 아담한 리조트들이 황토색의 산과 대비돼, 마치 오지에서 발견한 작은 동화 마을의 느낌이 든다. 이처럼 컬링가프욜은 쾌적한 시설의 리조트로 하이커들이 찾아들기도 하는 곳. 지친 몸에 하룻밤의 완벽한 휴식을 선사하고 싶다면 컬링가프욜을 선택해도 좋다.


하이랜드로 안전하게 떠날 수 있는 방법

자유여행보다는 투어로

하이랜드 투어

제대로 된 이정표 없이 울퉁불퉁한 비포장 도로를 달리고, 언제 범람할지 모를 강을 건너기란 쉽지 않다. 모험을 즐기는 이들에겐 이 모든 순간이 도전이자 설렘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하이랜드로 떠나기까지 엄청난 고민이 필요할 것. 그런 이들은 하이랜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투어를 고려해보자.

앞서 소개한 아이슬란드 하이랜드의 대표적인 스팟들을 한 코스로 즐길 수 있는 투어뿐만 아니라 한 스팟만 집중적으로 누릴 수 있는 데이 투어까지, 하이랜드 투어 상품들이 꽤 다양하다. 로컬 전문가와 함께 스팟까지 안전하게 이동하되 하이킹이나 온천욕은 가족 또는 지인과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으니 더욱 매력적인 투어. 기간별, 스팟별, 코스별로 가격에 차이가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자.

하이랜드 투어
1️⃣ 코스 투어

  • 투어 가격대 약 200만 원대
  • 소요기간 약 6일-7일

2️⃣ 개별 스팟 데이 투어

  • 투어 가격대 약 30-40만 원대
  • 소요시간 약 10-12시간

여행 키워드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