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을 바라보다, 라한호텔 전주
한옥을 바라보다,
라한호텔 전주
리뷰

한옥을 바라보다, 라한호텔 전주

호텔, 다녀왔습니다

About. 라한호텔 전주

라한호텔 전주 로비라한호텔 전주 로비

고즈넉한 멋이 담긴 전주 한옥마을 뒤로 모던미가 살아 있는 건물이 있다. 바로 라한 호텔 전주이다. '고즈넉함'과 '모던함'은 자칫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 될 수도 있지만 막상 이 호텔에 들어서면 그러한 편견은 금세 사라진다.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한옥마을 뷰를 품은 전주 라한 호텔. 오픈한 지 갓 1년이 넘어 쾌적한 룸 컨디션을 자랑함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대에 한옥마을과 연결된 최고의 인접성까지 모두 갖춘 곳. 산책하듯 거닐기 좋은 전주에서의 낮과 밤, 모든 시간을 만족시킬 라한 호텔에서 전주 여행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Review. 룸

한옥마을을 내 품안에,
패밀리 트윈룸

전주 라한 한옥뷰전주 라한 한옥뷰

한옥 뷰 패밀리 트윈룸은 전주 한옥마을과 전주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다른 여행지에서 만나기 어려운 아름다운 기와 곡선이 물결처럼 펼쳐진 이색적인 전망은 특별한 인생샷을 남겨줄 것이다. 단, 한옥 뷰 전망의 룸은 객실당 1박에 30,000원 추가 요금이 발생(토요일 & 성수기 40,000원)하니 참고하자. 추가 요금을 지불하여 한옥 뷰 룸에 숙박하는 경우, 예약할 때 한옥이 잘 보이는 고층 배정을 요청해볼 것을 추천한다.

전주 라한 룸 내부전주 라한 룸 내부

객실 내부는 원목 바닥으로 되어 있어 맨발로 다녀도 될 정도로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푹신한 침구, 추가 요금 없이도 최대 4인까지 숙박 가능한 넓은 룸 사이즈는 여행자에게 진정한 휴식을 선사한다. 더블 침대 2개가 마련되어 있고, 침대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성인 4명 기준으로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다. 만약 더 넉넉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추가 침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가격은 인당 30,000원이다.

전주 라한 한옥마을 뷰전주 라한 한옥마을 뷰

대개 호텔은 창문을 활짝 열기 어려운 구조이지만 전주 라한 호텔은 다르다. 통창의 창문이 열리는 덕분에 필요한 경우 상쾌한 공기를 룸 안으로 유입시킬 수 있다. 호텔을 이용하면서, 마음껏 환기를 시키지 못해 아쉬웠던 여행자라면 전주 라한 호텔의 패밀리 트윈룸을 예약하는 건 어떨까?

전주 라한 어메니티전주 라한 어메니티

전주 라한 호텔의 어메니티는 기본적인 칫솔, 치약, 바디샤워, 바디워시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 습관에 따라 다르겠지만 성인 4명이 이용할 수 있는 충분한 양으로 준비된다. 욕실 내에는 욕조도 마련되어 있으니 유난히 걷는 여행이 많은 전주에서 피로를 풀기에 안성맞춤이다.

패밀리 트윈룸에 있어요

  • 커피 & 티백, 생수, 종이컵, 전기포트, 텔레비전, 냉장고, 에어컨, 샤워가운, 일회용 슬리퍼 베이비크립 요청 가능
  • 욕실 욕조, 타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 칫솔, 치약, 바디스펀지, 화장솜, 드라이기, 일회용 면도기, 비누, 빗

전주 라한 룸 내부전주 라한 룸 내부

이 룸과 잘 어울려요

  • 한옥을 오롯이 바라보고 싶은 여행자
  •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 여행을 온 여행자
  • 접근성 & 가성비 & 컨디션 모두 중요한 여행자

Point Out. 공간

라한 전주산책라한 전주산책

라한호텔 전주산책 내부라한호텔 전주산책 내부

전주 라한 호텔의 1층에 자리한 북카페 '전주산책'에서는 다양한 콜라보 기획 전시, 음악회, 북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행사가 열릴 때에는 로컬들이 모여드는 만남의 장이 되며, 평상시에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러 온 여행자에게 차분한 여유를 가져다주는 스팟이다. 이외에도 전주 라한 호텔은 기타 시설 또한 잘 갖추고 있다. 호텔 지하와 지상에는 주차공간이 넉넉하고, 수영장이나 기념품 가게 그리고 카페 '하녹당'과 조식 뷔페 레스토랑 '더플레이트' 등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전주산책

  • 운영시간 9:00-21:00
  • 위치 호텔 1층

라한호텔 수영장라한호텔 수영장

이중 특히 한옥마을의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좋은 야외 수영장은 낮에도 밤에도 독특한 매력을 자아낸다. 포인트가 되어주는 민트색 파라솔과 2층에서 바라보는 더욱 가까워진 한옥마을 전경이 어우러지는 곳에서 친구나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단, 코로나 상황에 따라 운영 여부와 시간 등이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자.

루프탑 야외 수영장

  • 운영시간 월-목 10:00-21:00, 금-일 10:00-22:00 풀사이드바 11:00-21:00
  • 입장료 성인 15,000원, 4-13세 10,000원 (투숙객 이용 금액)
  • 이용팁 카바나와 썬배드는 별도의 추가 지불 시 이용 가능
  • 위치 호텔 2층

Souvenir. 전주

전주 사투리엽서전주 사투리엽서

전주 화투전주 화투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더 잘 담아두는 방법 중 하나는 그곳의 기념품을 간직하는 것이다.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위트있게 만들어진 사투리엽서와 전주 화투, 맛도 궁금하지만 소장하고 싶어지는 비주얼의 전주 밀맥주 등은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전주 맥주전주 맥주

전주 화투와 전주 맥주는 전주에서만 파는 기념품으로, 특히 전주 맥주는 일반 편의점에서 팔지 않는다. 아무 데서나 맛볼 수 없는 전주 맥주, 여행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그 달콤 쌉싸름한 맛을 느껴보자.

라한호텔 전주 예약하기


Travel. 호텔 앞 여행지
'전주 한옥마을 반나절 즐기기'

전주 풍경전주 풍경

전주 라한호텔과 바로 연결된 한옥마을은 즐길 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먹고, 즐기고, 사진 찍기 좋은 스팟이 즐비하여 굳이 멀리 가지 않더라도 다채로운 여행의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한옥마을 구석구석을 여행하기에 앞서 먼저 든든한 식사로 배를 채워보는 건 어떨까?

전주 원조의 맛
전주비빔밥

전주 성미당전주 성미당

역대 대통령들이 찾았다는 성미당은 1965년부터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전통 맛집이다. 뜨끈한 놋쇠 그릇에 담겨 나온 건강하고 맛있는 비빔밥을 한술 뜨면 몸도 마음도 든든해진다. 성미당의 전주비빔밥은 미리 밥에 고추장이 비벼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파전이나 황포묵 같은 사이드 메뉴도 함께 주문하여 곁들여도 좋다.

성미당 전주비빔밥성미당 전주비빔밥

전주 성미당

  • 주소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5길 19-9
  • 운영시간 11:00-20:30 월요일은 오후 3시까지만 영업, 평일 브레이크타임 16:00-17:30
  • 가격대 전주전통비빔밥 13,000원 전주전통육회비빔밥 15,000원

전주의 약술, 모주
전주의 특산품 '모주'는 짙은 갈색의 한약술이다. 막걸리에 생강, 대추, 감초, 인삼, 칡, 계피 등 몸에 좋은 재료를 넣고 끓여 만든 건강한 술, 모주는 알콜도 거의 들어있지 않으니 부담 없이 즐겨보자.


Travel. 호텔 앞 여행지
'전주 한옥마을 반나절 즐기기'

시대를 넘나드는 시간여행
한복체험

한복체험한복체험

식사를 마쳤다면 한옥마을에서 한복 체험을 해보는 건 어떨까? 겹겹이 옷을 입어야 하는 한복 체험은 더운 여름날보다는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에 해야 쾌적하다. 한복대여점에는 보통 전통한복부터 개량한복, 근대시대 의상 그리고 각종 장식품과 가방, 머리 장식, 양산, 모자, 꽃신까지 마련되어 있다. 한복으로 갈아입은 뒤에 한옥마을을 거닐며 특별한 사진을 남겨보자.

전주 한복체험

  • 주소 전주 한옥마을 내 다수의 한복대여점 위치
  • 운영시간 10:00-19:00
  • 대여료 종일권 20,000원 한복, 소품, 머리장식 등 포함된 가격으로 사전 예약 후 방문 필요

전주 한복 체험전주 한복 체험

한복 체험 팁
한복 체험의 꽃은 헤어스타일링이다. 대여점 내 비치된 화려한 악세서리를 이용해 올림머리부터 댕기머리, 반묶음까지 각자의 취향과 복장에 어울리는 머리 장식으로 꾸며보자.


Travel. 호텔 앞 여행지
'전주 한옥마을 반나절 즐기기'

고즈넉한 분위기의
전주향교

전주향교 은행나무전주향교 은행나무

형형색색 한복으로 갈아입은 뒤에는 이제 인생샷을 남길 차례이다. 한옥 마을 내에는 다양한 사진 스팟이 있지만 그 중 가을에 가장 추천하는 명소는 전주향교이다. 조선시대 교육기관이었던 이곳은 드라마 성균관스캔들 등 사극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압도적인 크기의 은행나무들이 계절별로 다른 풍경을 만들어주어, 어떤 각도에서도 그림 같은 사진이 탄생한다.

한옥마을의 또 다른 사진 스팟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경기전과 전동성당 또한 전주 한옥마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다. 전주 향교와 마찬가지로 계절마다 달라지는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사시사철 푸르른 대나무들을 만날 수 있어 언제나 눈이 시원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전주 한옥마을 전동성당전주 한옥마을 전동성당

경기전 바로 건너편에는 한국 최초의 천주교 순교터, 전동성당이 우뚝 솟아 있다.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져 한옥마을의 전경과 독특한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보수 공사가 진행 중이므로 외관 사진을 찍기 어렵다는 점을 참고하자.


맺음말

전주 라한호텔 밤 풍경전주 라한호텔 밤 풍경

멋스러운 한옥마을의 분위기를 가장 잘 담아낸 '전주 라한 호텔'. 매력적인 뷰, 최적의 위치, 쾌적한 룸 컨디션, 이 모든 것을 품었음에도 마음에 쏙 드는 가격대까지. 매번 적절한 숙소를 찾지 못해 고민하던 여행자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어줄 전주 라한 호텔에서 진정한 전주의 멋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라한호텔 전주 예약하기


여행 키워드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