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입국을 더 빠르게 놓치면 후회하는 e-Gate
대만 입국을 더 빠르게
놓치면 후회하는 e-Gate
에디터팁

대만 입국을 더 빠르게 놓치면 후회하는 e-Gate

신청 절차, 공항 등록 방법까지

대만 갈 때 e-Gate 신청은 필수 ✈️

대만 입국을 편하게대만 입국을 편하게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 없이 여행할 수 있는 대만. 위드 코로나 이후 대만 여행자가 늘며 공항 입국심사대의 대기 줄도 길어진 상황이다. 대만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대면 입국심사를 거치지 않고 빠르게 심사대를 통과할 수 있는 e-Gate를 신청해보는 건 어떨까? e-Gate는 공항에서의 대기 시간을 줄여주는 한국-대만간의 자동출입국심사 프로그램이다. 대만 여행이 더욱 편해지는 e-Gate 신청 방법과 궁금한 정보를 알아보자.

잠깐! 신청 전 알아둘 것 ✅

📑 사전 준비 사항
온라인 입국신고서 제출 시 여권 번호(유효 기간 6개월 이상), 비행기 티켓 정보(왕복 항공편, 입∙출국 날짜), 대만에서 체류할 호텔 이름을 입력해야 하므로 미리 준비해둘 것을 추천한다.

👩🏼‍🏫 e-Gate 신청 과정
크게는 사전 온라인 입국신고서 제출, 대만 현지 공항에서의 등록으로 나뉜다.


e-Gate 신청 1️⃣ 사전 온라인 입국 신고서

Step 1-3
여행자 정보, 항공편 입력

먼저 대만 Arrival Card 등록 홈페이지에 접속하자.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내용은 영어로, 여권상 정보와 동일하게 적어야 한다. 'Optional'로 표시되는 항목은 필수값이 아니므로 입력을 생략해도 무방하다.

Step 1. 여행자 정보
첫 페이지는 여행자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다. 성,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성별 체크, 출생 국가를 'Korea, Republic of'으로 선택하면 된다.

Step 2. 국적, 여권, 비자
국적을 선택한 뒤에는 여권 번호를 입력하자. 대만은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므로 비자 타입은 '면제'를 선택하면 된다. 참고로 대한민국 국민은 대만 입국 시 무비자로 최대 90일까지 체류할 수 있다.

Step 3. 항공편, 방문 목적, 직업
항공편 정보는 대만을 기준으로 한다. Arrival은 대만 도착편, Departure는 대만 출발편을 의미한다. 방문 목적은 '관광'을 선택하고, 직업도 알맞게 넣어두자.

대만행 비행기를 운항하는 항공사 코드 🛫

  • 제주항공 7C
  • 티웨이항공 TW
  • 진에어 LJ
  • 에어부산 BX
  • 대한항공 KE
  • 아시아나항공 OZ

Step 4-6
체류 정보, 연락처까지

Step 4. 거주 국가, 체류지
이 페이지에서는 집 주소, 대만 입국 후 체류할 도시와 호텔 이름을 입력한다. 집 주소의 경우 국가만 선택하고 주소는 생략 가능하다. 체류할 도시를 선택한 뒤에 호텔 이름은 영문으로 적는다.

Step 5. 연락처, 최종 정보 확인
핸드폰 번호는 대한민국 국가 번호 82를 맨 앞에 넣고 010을 '10'으로 적는다. 번호가 010-0000-0000인 경우, 821000000000(총 12자리)으로 작성한다. 제출 확인 메일을 수신해야 하므로 이메일 주소도 정확하게 써야 한다. 마지막으로 화면 하단의 정보를 꼼꼼하게 확인하자.

Step 6. 신청 완료 화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음을 나타내는 화면이다. 보통 1분 내로 제출 확인 메일이 발송되기 때문에 곧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온라인 입국 신고서 제출을 마쳤으니 대만 도착 후 공항에서 남은 절차를 마무리하면 된다.

e-gate 온라인 입국 신고서 확인 메일 💌


e-Gate 신청 2️⃣ 대만 현지에서의 등록 절차

공항 등록 센터 방문

대만 공항 e-gate 등록 센터대만 공항 e-gate 등록 센터

대만 현지 공항에 도착한 여행자는 입국 심사 전에 e-Gate 등록 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담당 직원에게 여권을 제출한 뒤 사진 촬영과 지문 채취 및 등록을 마치면 여권에 인증 도장을 받을 수 있다. 이제 자동출입국심사 전용 게이트를 통과하여 여행을 시작할 차례이다. 이외에 추가로 궁금한 정보는 아래 파트에서 확인해보자.

e-Gate 등록 가능 공항 🛄

  • 타이베이 타오위안 국제공항 제1터미널, 타오위안 국제공항 제2터미널, 쑹산 국제공항
  • 타이중 타이중 국제공항
  • 가오슝 가오슝 국제공항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대만 e-Gate 등록 절차 총정리 👩‍🏫
한국에서 온라인 입국 신고서 제출 ➡️ 대만 현지 공항에서 입국 심사 전 e-Gate 등록 센터 방문 ➡️ 여권 전달∙사진 촬영∙지문 등록 ➡️ 전용 게이트로 대만 입국


알쏭달쏭 헷갈리는
대만 e-Gate 이용법 🤓

대만 입국 방법대만 입국 방법

Q.
오랜만에 떠나는 대만 여행!
이거 안 하면 입국 못 하나요?

💁🏻
필수는 아니지만 적극 추천!

대만 입국을 위한 필수 조건은 아니다. 그러나 신청해두면 대만 여행 시 수기로 입국 서류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며, 대면 출입국 심사 또한 생략된다. 또한 2023년 3월 현재 e-Gate 자동출입국 심사대는 이용객이 거의 없는 편이어서 더욱 추천한다.

Q.
출발일이 1주 남았어요.
지금 등록해도 괜찮을까요?

💁🏻
대만 입국 전이면 가능!

대만 이민국에서는 e-Gate 등록을 위한 별도의 기간을 정해두지 않았지만 여유롭게 미리 제출해둘 것을 추천한다. 항공편과 숙소 정보를 입력해야 하므로 대만 입국 전, 항공과 호텔 예약을 마친 이후에 신청하자.

타오위안 공항타오위안 공항

Q.
정보를 잘못 등록했어요.
혹시 내용 수정도 가능한가요?

💁🏻
제출 전 수정 또는 신규 신청 가능!

대만 e-Gate는 정보 제출 완료 후에 따로 QR코드나 등록번호를 제공하지 않으며 수정도 불가하다. 그러므로 Step 5에서 최종 정보를 확인하여,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이전으로 돌아가 내용을 변경하거나 처음부터 다시 등록하면 된다.

Q.
유효기간이 궁금해요.
한번 등록하면 계속 이용할 수 있나요?

💁🏻
여권만료일까지 가능!

대만 e-Gate는 등록일로부터 여권 만료일까지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 재방문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단, 입∙출국 관련 정보는 방문할 때마다 달라지기에 온라인 입국 신고서는 제출해야 한다. 자동출입국심사 등록만 따로 진행하지 않는 것이며, 만약 여권을 새로 발급받는다면 e-Gate 신청도 다시 해야 한다.

대만 e-gate 신청 가능대만 e-gate 신청 가능

Q.
아이랑 여행할 예정이에요.
어린이도 등록할 수 있나요?

💁🏻
아쉽지만 만 17세 이상만 가능!

대한민국 국민이 대만 e-Gate를 등록하려면 나이는 만 17세 이상, 키는 140cm를 넘어야 한다. 어린 아이는 조건을 충족할 수 없어 자동출입국심사 게이트 이용이 불가하다.

Q.
새벽 비행기여서 센터가 문을 닫았어요.
출국할 때 등록할 수 있나요?

💁🏻
출국 때도 센터에서 등록 가능!

새벽에 도착하여 등록 센터가 문을 닫은 경우에는 대면 입국 심사를 거쳐야 한다. 입국 시 방문이 불가했다면 출국할 때 공항 내 등록 센터에 방문하여 e-Gate를 신청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공항 내 센터마다 상이하므로 한국 법무부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민원서비스 홈페이지를 확인하자.

여권에 도장여권에 도장

Q.
여권에 스탬프를 받고 싶어요.
입∙출국 도장 받을 수 있나요?

💁🏻
입∙출국은 생략, e-Gate 인증 도장은 가능!

자동출입국 심사를 이용할 경우 여권에 따로 입∙출국 날짜가 찍힌 도장을 받을 수 없다. 대신 대만 e-Gate 등록 완료 시 여권에 인증 확인 도장이 찍히게 된다. 만약 입∙출국 날짜가 적힌 스탬프가 필요할 경우, 사전에 등록 센터 직원에게 문의 또는 대면 심사대를 이용해야 한다.


가볍게 시작하는 타이베이 여행 ✨

떠나고 싶은 타이베이떠나고 싶은 타이베이

빽빽한 도시 풍경에서 벗어나 좁은 골목으로 들어갈 때 더욱 빛나는 도시. 골목 한쪽에서는 달콤한 버블티와 망고 빙수의 향이 나고, 그 옆에서는 고소한 우육면과 딤섬 냄새가 우리를 끌어당기는 여행지. 길을 잃으며 즐기는 여행이 가능한 곳, 타이베이로 떠나보자.

타이베이 인기 여행 스팟 TOP 3

타이페이 지우펀타이페이 지우펀

1️⃣ 타이베이 101
타이베이의 랜드마크로 불리며 여행 중 들러야 하는 필수 코스이다. 쇼핑센터, 맛집 그리고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까지. 89층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타이베이의 파노라마 뷰는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2️⃣ 스린 야시장
화려한 전등을 배경으로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지고, 맛있는 길거리 음식이 후각을 자극하는 곳. 가성비 좋고 활력이 넘치는 스린 야시장에서 먹방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3️⃣ 근교 예스진지 투어
예류 지질공원, 풍등 철길로 유명한 스펀, 옛 탄광 도시 진과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배경지 지우펀을 방문하는 예스진지 투어도 놓칠 수 없다. 타이베이의 색다른 매력을 마주하는 당일치기 여행도 함께 즐겨보자.

타이베이행 최저가 항공권 찾기 ✈️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