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 있는 부티크 호텔의 모든 것
알아두면 쓸모 있는
부티크 호텔의 모든 것
여행 Q&A

알아두면 쓸모 있는 부티크 호텔의 모든 것

지금부터 제대로 알아가는 부티크 호텔

부티크 호텔이란?

이젠 정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호텔 체인 외에 개인의 개성과 휴가 콘셉트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지를 고를 수 있는 부티크 호텔이 각광받고 있다. 잘 아는 듯 잘 모르는,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부티크 호텔의 모든 것을 파헤쳐 보자.

부티크 호텔 정의부티크 호텔 정의

규모는 작지만 독특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과 인테리어, 서비스 등으로 기존 호텔들과 차별화를 이룬 호텔을 일반적으로 부티크 호텔이라고 부른다. 부티크란 명칭은 고급 맞춤 의상을 뜻하는 패션 용어 '오트퀴트르 부티크'에서 유래했다. 또한, 부티크 호텔은 부티크란 명칭 외에도 디자이너스 호텔 혹은 콘셉트 호텔로 불리기도 한다.

✨ 고급 주문 여성복 '오트퀴트르 부티크'
오트퀴트르는 고급 재봉이란 뜻으로 일류 디자이너의 고급 주문 여성복을 의미하는 단어이다. 판매 목적보다는 시대의 트렌드와 디자이너의 독창성, 예술성을 중시하는 패션 컬렉션으로 흔히 말하는 하이패션과 동일한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부티크 호텔의 기준?

호텔의 기준호텔의 기준

현재까지 부티크 호텔로 분류하는 구체적인 평가 기준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같은 부티크 호텔이어도 특급부터 관광호텔까지 다양한 등급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일반적. 그렇지만, '이런 곳이 부티크 호텔이지.' 하는 이용객들의 기준은 분명히 존재한다. 지금부터 두 가지 기준으로 호캉스를 보내기 좋은 국내 부티크 호텔을 추천한다.

부티크 호텔 추천 기준 🏨
1️⃣ 건물 외관부터 객실까지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감각을 자극하는 곳인가?
2️⃣ 특색 있는 부대시설과 콘텐츠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곳인가?


🏆 감각적인 부티크 호텔 TOP 3

1️⃣ 레스케이프 호텔

#벨 에포크 인테리어

레스케이프 호텔레스케이프 호텔

레스케이프 호텔레스케이프 호텔

19세기 유럽의 가장 화려하고 아름다운 벨에포크 시대를 만끽할 수 있는 레스케이프 호텔은 프랑스 인테리어의 대가 자크 가르시아와 함께 이 유니크함을 완성했다. 프랑스 귀족의 저택을 구현하기 위해 엄선한 앤티크 가구과 소품들은 한층 더 이국적인 휴식을 제공한다.

레스케이프 호텔 예약 🏨


🏆 감각적인 부티크 호텔 TOP 3

2️⃣ 임피리얼 팰리스 부티크 호텔

#감각적인 팝아트

임피리얼 팰리스 부티크 호텔임피리얼 팰리스 부티크 호텔

임피리얼 팰리스 부티크 호텔임피리얼 팰리스 부티크 호텔

강남구에 위치한 특급호텔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과 같은 계열인 이곳은 특급 호텔의 서비스와 운영방식은 그대로 이어가면서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개성을 살린 부티크 호텔. 각 객실마다 서로 다른 디자인과 인테리어는 투숙할 때마다 늘 다른 추억과 즐거움을 쌓게 만들어 준다.

임피리얼 팰리스 부티크 호텔 예약 🏨


🏆 감각적인 부티크 호텔 TOP 3

3️⃣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해운대

#모노톤의 럭셔리 인테리어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해운대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해운대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해운대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해운대

2013년 10월에 오픈한 해운대 최초의 부티크 호텔인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호텔은 건물 외관부터 객실까지 블랙과 그레이의 모노톤의 럭셔리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멋스럽게 보임은 물론이거니와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유명 가구 브랜드의 디자인팀과 협업하여 모든 객실을 하나하나 준비했다고. 또한, 매직기, 왁스 등과 같은 헤어용품도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하니 아주 작은 부분부터 신경 쓴 티가 톡톡히 나는 곳이다.

베스트 루이스 해밀턴 해운대 호텔 예약 🏨


🏆 색다른 경험을 위한, 부티크 호텔 TOP 3

1️⃣ 호텔 카푸치노

#반려견과 투숙 가능한

호텔 카푸치노호텔 카푸치노

호텔 카푸치노호텔 카푸치노

반려동물 1000만 시대이지만, 여전히 여행을 떠날 때 반려동물을 어느 곳에 맡겨야 하는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호텔 카푸치노에서라면 반려동물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데, 단순히 동반 투숙이 가능한 것을 넘어서 반려견 침대, 반려견 잠옷, 치석제거제 등 반려견을 위한 어메니티가 따로 제공된다. 심지어 반려견 전용 히노키 탕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사랑스러운 나의 반려견과 행복한 하루를 보내보자.

이용 Tip
🧖🏻‍♀️ 하노키탕 서비스는 유료로 이용 가능

카푸치노 호텔 예약 🏨


🏆 색다른 경험을 위한, 부티크 호텔 TOP 3

2️⃣ 호텔 포코

#개인 루프탑 이용이 가능한

호텔 포코호텔 포코

호텔 포코호텔 포코

호텔 포코에는 나만 만끽할 수 있는 프라이빗 루프탑이 포함된 객실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심지어 월풀 욕조까지 구비되어 시간 제약 없이 언제든 물놀이와 휴식 가능! 게다가 호텔 내부에는 게임 라운지 펍, 카페 겸 편집숍 '에스로우', 복합 문화공간 '공간 성수'가 위치해 있어 밖에 나가지 않고도 풍성한 호캉스가 가능하다.

호텔 포코 예약 🏨


🏆 색다른 경험을 위한, 부티크 호텔 TOP 3

3️⃣ 나인브릭 호텔

#야외 자쿠지 이용이 가능한

나인브릭 호텔나인브릭 호텔

나인브릭 호텔나인브릭 호텔

홍대에 위치한 나인브릭 호텔은 각 객실마다 고급 오디오 시설 비치로 눈과 귀가 동시에 즐거워지는 호캉스가 가능한 곳이다. 화려한 야경과 함께 야외에서 즐기는 자쿠지도 빼놓을 수 없는 이곳의 매력. 성인 여러 명이 동시에 들어가도 너끈한 크기와 부티크 호텔에서 쉽게 이용하기 어려운 제트스파 기능까지 이용해볼 수 있다.

나인브릭 호텔 예약 🏨


그래도 헷갈린다면? 👀

친절한 용어 설명.ZIP

구분설명
월풀욕조 옆면의 분사구를 통해 강한 물을 분사하여 피부나 관절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제품.
자쿠지월풀 욕조를 만드는 대표적인 회사명으로 (Jacuzzi) 브랜드명이 그대로 상품명이 된 경우로 월풀과 자쿠지는 동일한 개념.
에어바스욕조 바닥에 있는 구멍을 통해 공기방울을 분사해 부드러운 마사지 효과를 내는 제품.
제트스파스파는 물속에서 공기를 쏴주는 건식 펌프를 사용하는 욕조로 공기가 나오는 노즐의 갯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며 월풀보다 가격이 바싼 제품.
어메니티어떤 장소나 환경에서 쾌적함을 느끼게 해주는 특정 요소를 의미하는 단어로 호텔 욕실의 샴푸, 침구, 항공기 내 화장품 등을 말함.

호텔 예약하러 가기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