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여행뉴스∙특가 플레이윙즈 뉴스레터
5월의 여행뉴스∙특가 
플레이윙즈 뉴스레터
월간플윙

5월의 여행뉴스∙특가 플레이윙즈 뉴스레터

2023년 5월호

23. 5
Letter. 8
여행자들을 위한 특가 알림 서비스,
플레이윙즈에서 띄우는 월간 소식지입니다.

5 월호에서는

달콤했던 황금연휴도 지나고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고 있네요!

최장 9일이었던 이번 황금연휴에는 무려 154만명이 해외로 떠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5월부터는 한국으로 돌아올 때 번거로웠던 휴대품 신고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대요! 미국도 12일부터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를 종료한다고 해요.

그 외 여러 여행 소식과 5월부터 떠나기 좋은 여행지 정보를 전해드릴게요.

솔깃한
여행 핫이슈

5월부터 휴대품 신고서 제출 안 해도 돼요!

5월 1일부터 '관세법 시행규칙' 및 '여행자 및 승무원 휴대품 통관에 관한 고시'가 개정되었어요! 여행을 끝내고 한국으로 돌아올 때 세관에 신고할 물품이 없다면 휴대품 신고서를 작성하지 않아도 돼요. 번거롭게 아니오에 체크하던 옛날이여, 안녕! 입국할 때 세관 신고할 물건이 있는 여행자는 ‘세관 신고있음’ 통로로 나오면 된다고 하네요.

황금연휴에 너도나도 해외여행

4월 말부터 5월 7일까지 총 154만 3107명이 국내 공항에서 국제선을 이용했다고 하는데요. 최장 9일의 황금연휴 동안 정말 많은 여행자들이 해외로 떠났네요! 여행자들이 선택한 여행지는 일본과 동남아 등 단거리 노선이었어요. 특히 가장 많은 여행자들이 택한 여행지인 일본으로는 총 28만 5627명이나 떠났다고 해요. 긴 연휴인데도 불구하고 유럽을 선택한 여행자들은 5만 6588명으로 가장 적은 수였어요.

미국,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 종료

미국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를 오는 11일로 종료한대요. 여행자뿐만 아니라 자국을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에 대한 백신 접종 의무를 폐지한 건데요. 코로나19 공중비상사태가 끝나는 5월 11일에 맞추었다고 하네요. 5월 12일부터는 자유롭게 미국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어요!

포항국제불빛축제 개막!

포항국제불빛축제는 세계적인 철강 도시를 상징하는 ‘빛’과 뜨거운 용광로를 상징하는 ‘불’의 이미지를 테마로 2004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축제예요. 올해는 5월 26일 금요일부터 5월 28일 일요일까지 개최돼요. 금요일에는 밤 9시 40분부터 10시까지는 시민 디자인 불꽃쇼가, 토요일 밤 9시부터 10시까지는 국제 불꽃쇼와 그랜드 피날레가 펼쳐져요! 그 외 낭만 콘서트, 불빛 라디오, 거리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가 기다리고 있는 축제예요.

놓치면 안 될
5월의 특가

제주항공 부산발 국제선 특가

1️⃣ 부산-후쿠오카 편도 64,700원
2️⃣ 부산-타이베이 편도 80,100원
3️⃣ 탑승 일정 : 2023.5.31-2023.9.30

제주항공 부산발 국제선 특가 보러가기
익스피디아 전 지역 숙소 5% 할인

1️⃣ 괌 리프 호텔 1박 216,098원
2️⃣ 두짓 타니 괌 리조트 1박 441,201원
3️⃣ 투숙 일정 2023.5.31-2024.3.31

익스피디아 전 지역 숙소 5% 할인 보러가기

따끈따끈,
갓 나온 아티클

해외여행 중 꼭 마셔야 할 도시별 인기 칵테일 5

여행 중 어느 로컬 바에 들어와 자리를 잡았다고 상상해보세요. 당신 앞에 놓인 수많은 술병과 반짝이는 글라스들, 그리고 주문을 기다리는 바텐더. 어떤 음료를 마셔야 할지 고민이 된다면 지금 그곳, 그 도시에 가장 잘 어울리는 한 잔을 추천해드릴게요.

방비엥에서 꼭 해봐야 할 추천 액티비티 총정리

젊은 배낭여행자들이 라오스에서 가장 사랑하는 도시, 방비엥! 활기찬 이곳은 독특한 지형적 특징 때문에 액티비티의 천국으로도 불리는데요. 버기카를 타고 달려 에메랄드빛 블루라군으로 뛰어들고, 패러모터에 올라 공중에서 싱그러운 전경을 마음속에 담아보면 어떨까요?

곧 오픈됩니다
공개 예정 콘텐츠

#일본여행 #일본자유여행
#도쿄 #도쿄카페
#도쿄카페투어
#5월12일대공개

#6월여행계획 #자유여행계획
#초여름여행 #이달의여행
#다음달은어디로
#5월19일대공개

뉴스 속 작은 부록
이달의 여행지 '몽골'

광활한 고비 사막을 유목민이 된 듯 횡단하고, 테를지 국립공원에 펼쳐진 초원의 천막 게르를 체험하며 순례자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 바로 몽골이죠.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에 도착한다면,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칭기즈칸 동상이 지닌 위용을 느껴보세요. 라마 불교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간당사원, 몽골의 마지막 왕이 머문 복드 칸 궁전도 놓치기 아쉬운 매력을 지니고 있어요. 구소련과 연합하여 일본군을 이겨낸 것을 기념하는 자이승 승전탑의 둥근 벽화는 그래픽 노블의 히어로들을 떠올리게 하죠.

기념품 쇼핑을 한다면 꼭 들르는 국영백화점이나 몽골 최대의 재래시장인 나랑톨 시장에서 몽골의 보드카와 현지의 전통 수공예품을 구매해도 좋아요. 독특한 음식을 원한다면 말고기와 양고기로 된 샤브샤브와 말 젖으로 만든 아이락을 맛보세요.

몽골에서
꼭 가봐야 할 다섯 곳


여행 키워드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