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휴식이 가득한 서울 속 자연
푸른 휴식이 가득한
서울 속 자연
플레이스

푸른 휴식이 가득한 서울 속 자연

자연으로 가득한 서울 동네 한바퀴!

서울 동네 한바퀴 🙈

서울숲공원서울숲공원

수많은 이들의 낮과 밤이 교차하는 서울. 눈코 뜰 새 없는 일상을 살아내는 우리에게 휴식이 되어주고 푸른 공기를 머금게 해줄 공간은 찾아볼 수 없는 걸까? 놀랍게도 무심코 지나쳤던 서울 구석구석에는 몸과 마음을 치유해 줄 자연이 존재하고 있다.

서울 도심 속 자연서울 도심 속 자연

길게 뻗은 빌딩숲을 벗어나기만 하면, 굳이 두 세시간 동안 차를 타지 않아도 쉽게 닿을 수 있는 고마운 곳들. 한 박자 쉬어가고 싶을 때, 도심 속 푸른 힐링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보자.


Place 1.

자연과 맞닿은 동네, '평창동'

북한산 풍경북한산 풍경

사계절 내내, 북한산 능선의 각기 다른 풍광을 담을 수 있는 축복 받은 이곳은 바로 평창동이다. 짙푸른 수풀 사이사이로 굳센 바위들이 고개를 내밀어 서울 한복판에 있지만 산중에 있다는 착각에 빠지게 한다. 북한산 높은 지대에 자리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카페들은 더욱더 진한 자연의 위안을 주고, 야외 테라스에 앉으면 지저귀는 새소리가 곧 배경 음악이 된다. 또한 평창동에는 자연의 영감을 추구하는 예술가들이 모여 살아, 자연을 벗 삼아 다양한 전시를 진행 중인 갤러리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자연이 주는 치유와 함께 커피 한 잔의 여유 그리고 문화생활까지 즐기고 싶다면 평창동으로 주말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평창동평창동

평창동 속 카페와 갤러리의 조화 ☕️
평창동 안에는 카페와 갤러리가 합쳐진 복합문화공간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북한산의 고즈넉한 뷰와 직접 내린 커피, 감각적인 전시까지 함께 할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다. 특히나 '수애뇨 339'는 트렌디한 인테리어까지 더해져 젊은 층에게 더욱 인기 있는 곳. 한 달에 한 번, 카페 내에서 연주회도 진행하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자.

수애뇨 339

  • 운영시간 매일 10:00-19:30
  •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평창길 339

Place 2.

푸른빛 피크닉을 완성하는 '서울숲'

서울숲 피크닉서울숲 피크닉

직장인들의 가쁜 숨이 묻어나는 지하철 안, 우리는 서울숲역에 내려 피톤치드 향 가득한 초록 잎의 세계로 들어가자. 문화예술공원과 습지생태원, 생태숲 등 총 5개의 테마로 구성된 서울숲은 각계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완성된 시민 참여형 공원이다. 12개의 입구로 이루어져 있는 만큼 굉장한 규모를 자랑하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안내 지도를 다운받아가는 것이 좋다.

서울숲 사슴서울숲 사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동물들을 볼 수 있는 것은 서울숲의 장점. 봄에는 벚꽃과 함께 꽃사슴이 노니는 생태숲으로 향하자. 단, 먹이 주기는 동물들의 스트레스 감소를 위해 중단되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허기진 배를 달래기엔 가족마당 혹은 체험마당이 제격이다. 준비한 도시락이나 간단한 음식을 배달 시켜, 잔디밭에 돗자리를 펼치고 자유롭게 즐겨보자.

서울숲 🌳

  • 운영시간 연중무휴
  •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뚝섬로 273. 자세한 사항은 서울숲 공식 홈페이지 참고

한여름 밤의 '서울숲 힐링 영화제' 🎞
싱그러운 여름 밤, 숲속에 누워서 보는 영화. 매년 서울숲에서는 '서울숲 힐링 영화제'가 진행된다. 작품성 있는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데다 영화제 시작 전에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으로 워밍업까지 하니, 그야말로 한여름 밤의 꿈이 펼쳐진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자.


Place 3.

자연의 생명이 흐르는 '샛강생태공원'

서울 샛강생태공원서울 샛강생태공원

굽이진 샛강 다리 아래 자리한 샛강생태공원. 국내 최초의 생태공원으로, 높다란 빌딩들이 즐비한 여의도 안에 자리해 있어 더욱 흥미롭다. 이곳에 들어서면 스멀스멀 올라오는 흙냄새도, 아스팔트 도로 세계 속에서 밟을 수 있는 흙길도 새삼 감사해진다. 한강을 따라 조성된 버드나무 군락지는 울창한 산책로를 만들어내고, 팔뚝보다 굵은 잉어들이 생동감 있게 강가를 헤엄친다.

마치 다른 세계에 와 있는 듯, 줄지어 다니는 오리들과 검붉은 오디 열매를 이곳저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곳. 생태계 보호를 위해 편의점과 벤치는 물론, 가로등 하나 설치하지 않아 편리함은 떨어질 수 있지만 자연의 생명은 외려 활기를 띤다.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 운영시간 연중무휴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의동로 48

여의도여의도

따릉이 타고 여의도 한 바퀴 🚲
여의도 샛강역 1번 출구 앞, 서울시의 자전거인 따릉이 대여소를 발견할 수 있다. 이곳에서 따릉이를 빌려 샛강생태공원의 자전거 도로를 따라 맑은 기운이 가득한 라이딩을 만끽하고, 그대로 여의도 한강공원까지 쭉 달리면 여의도를 한 바퀴 돌아볼 수 있다.


Place 4.

모두의 편안한 치유를 위해, '무장애 숲길'

관악산 무장애 숲길관악산 무장애 숲길

누구나 일상의 권태를 치유할 권리가 있다. 관악산의 무장애 숲길은 모두의 치유를 위한 최적의 장소. 휠체어를 탄 장애인과 유모차를 이끄는 부부 그리고 거동이 불편한 노인까지, 모두가 산 정상까지 편하게 오를 수 있도록 1m 너비의 데크 길이 마련돼 있기 때문이다. 보행 약자를 위한 착한 마음으로 조성된 이 길은 대체로 완만한 코스이며, 40분이면 관악산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잣나무 쉼터는 이곳만의 장점. 맑은 자연과 함께 하는 독서는 몇 배의 효과를 가져다주는지, 길가에 마련된 숲속의 북카페는 문전성시를 이룬다. 비와 바람에 깎여 자연스레 하트 모양이 된 하트 바위는 무장애 숲길의 포토존이니 지나치지 않도록 천천히 걸음을 옮겨보자.

관악산 무장애 숲길 🌿

  • 운영시간 연중무휴
  •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대학동 197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