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은 특별하다. 자리 잡은 터부터 하늘에 제사를 올리는 명당, 환구단 옆이다. 사람 인(人)자를 닮은 외관 또한 이색적이다.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어디서든 찾아가기 쉬우며, 근처에 덕수궁이 있어 가벼운 서울 나들이에도 제격이다.
웨스틴 조선 서울 로비
여러 특징 중에서도 웨스틴 조선 서울이 가장 주목받는 이유는 대한민국 최고(最古)의 호텔이기 때문이다. 1914년 세워진 조선철도호텔을 전신으로 두었고, 2022년 현재 100년이 넘은 역사를 갖고 있다. 한 세기를 굳건히 지켜온 호텔의 환대를 받는다는 것, 어떻게 특별하지 않을 수 있을까?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 디럭스룸
웨스틴 조선 서울의 디럭스 룸에는 투숙객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모든 것이 갖춰져 있다. 차분한 컬러를 사용한 인테리어, 웨스틴 호텔에서만 누릴 수 있는 헤븐리 베드, 여유로운 오후를 만들어 줄 커피 머신과 분위기 있는 밤을 위한 와인잔까지.
이 룸에 있어요
- 룸 에어컨, 난방, 전화기, 무료 와이파이, 슬리퍼, 금고, 다리미, 다리미 판
- 욕실 헤븐리 스파 어메니티(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바디로션, 비누), 마우스워시, 칫솔, 치약, 면도 세트, 타올, 머리빗, 코튼 세트, 헤어 드라이어, 샤워가운, 비데
- 컴플리멘터리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 캡슐 3개, 전기포트, 생수 3병, 티백, 와인잔, 유리잔, 머그잔, 테이크아웃용 종이컵
웨스틴 조선 서울 헤븐리 베드
투숙객들이 가장 기대하는 부분은 깊은 숙면이다.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웨스틴 사에서 독자 개발한 헤븐리 베드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1년여의 시간과 3,000만 달러를 투자해서 개발한 헤븐리 베드는 특수 제작한 매트리스와 90% 거위 털로 만든 침구로 구성되었다.
웨스틴 조선 서울 환구단뷰
서울 도심에 있는 호텔의 시티뷰가 다 비슷하다면,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조금 더 이색적인 뷰를 만날 수 있다. 고종이 하늘에 제사를 올렸다는 환구단 터 옆에 지어진 호텔이라 지금도 남아 있는 황궁우 건물이 창 너머로 보인다. 모던한 객실의 분위기와 전통 건물이 대비되어 새로운 풍경을 만들어 낸다.
이 룸과 잘 어울려요
- 서울 도심의 번잡함과 대비되는, 고요한 휴식을 누리고 싶은 여행자
- 한국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호텔의 품격 높은 서비스가 궁금한 여행자
- 대한제국 최고의 명당이라는 환구단 뷰 호텔에서 쉬고 싶은 여행자
웨스틴 조선 서울 디럭스룸 욕실
공간 낭비 없이, 꼭 필요한 구성으로 되어 있는 웨스틴 조선 서울의 욕실. 대리석으로 마감한 인테리어 덕에 튼튼해 보인다. 각 객실마다 욕조를 갖추고 있어 반신욕도 가능하다.
웨스틴 호텔만의 헤븐리 스파 어메니티 😇
웨스틴 조선 서울 어메니티
어메니티는 세계적인 웨스틴 호텔의 자체 제작 브랜드인 헤븐리 스파를 사용한다. 호불호 없는 향에 라이트한 질감으로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위트룸 이상의 객실에서는 조 말론의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웨스틴 조선 서울이 속해 있는 조선호텔 앤 리조트는 다이닝에 특히나 신경을 쓰기로 유명하다. 조선호텔의 김치는 '조선호텔'을 검색하면 첫 번째 연관검색어로 뜰 정도로 잘 알려져 있고, '조선 델리'의 빵과 디저트들은 특별한 날에 어울린다고 소문이 나 있을 정도다. 맛으로 인정받는 조선호텔 앤 리조트답게, 조식을 제공하는 아리아 또한 서울 3대 뷔페로 꼽히고 있다.
서울 3대 뷔페? 🧐
서울에서 뷔페로 유명한 곳을 꼽자면 조선호텔리조트의 '아리아', 롯데호텔의 '라세느', 신라호텔의 '더 파크뷰'가 있다. 세 호텔 뷔페 모두 메뉴의 구성이 알차고, 각 음식의 완성도가 높다. 특별한 날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 찾는다.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한식과 아시안, 양식, 베이커리, 등 열 가지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음식을 취향껏 골라 풍성하게 맛볼 수 있다. 에그, 누들, 커피는 스테이션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요리사나 전문 바리스타가 그 자리에서 직접 만들어주는 음식과 커피를 맛볼 수 있다. 라떼를 주문하면 정성어린 라떼아트를 만들어 준다.
웨스틴 조선 서울 조식
총 240석의 작지 않은 규모지만, 8시 이후에 방문할 경우 대기를 해야 할 수도 있으니 일찍 도착해 여유롭게 이용하자.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웨스틴 조선 서울 라운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객실을 예약했을 경우 웨스틴 클럽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데이 타임과 칵테일 아워, 조식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호캉스 내내 호텔 밖으로 나가지 않고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회의실이 필요한 경우 2시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말을 제외하고는 체크인 및 체크아웃 시 GRO 서비스도 제공된다.
웨스틴 클럽
호텔 VIP를 경험하다, GRO 서비스 👩🏻💼
Guest Relations Officer의 약자로, 호텔 VIP 전담 서비스다.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별도의 장소에서 진행하거나, 예약 등이 필요할 경우 전담 서비스팀에서 도와주기도 하는 등 일반 투숙객보다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데이 타임에는 간단한 티 푸드와 커피, 차가 제공된다. 치즈 케이크, 마카롱, 타르트 등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티백 6종과 커피 머신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껏 골라 마실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 칵테일 아워
이그제큐티브 라운지에서 가장 기대되는 시간은 칵테일 아워다. 리큐르 7종, 와인 5종, 시원한 얼음에 담긴 맥주에 소프트 드링크류도 준비되어 있다. 술과 곁들일 음식으로는 핫푸드와 콜드푸드, 치즈, 과일 등을 마련해 두었다.
웨스틴 조선 서울 칵테일 아워
취향껏 담은 음식과 어울리는 술을 골라 즐기면 된다. 칵테일 아워의 이용 시간은 한 시간으로, 박당 1회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사정에 따라 이용 시간 및 메뉴가 변경될 수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 수영장
웨스틴 조선 서울 수영장
웨스틴 조선 서울의 피트니스 시설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아담 티아니가 디자인했다. 에코 프렌들리 컨셉으로 어디에서나 편안함과 쾌적함을 느낄 수 있다. 수영장은 요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는데, 천장의 하얀 구조물과 시원한 푸른색 풀이 조화를 이루어 바닷속을 헤엄치는 느낌을 준다. 25m의 국제 규격에 맞는 수영장이기도 하다.
CAC 수영장
웨스틴 조선 서울 체련장
활기찬 분위기로 디자인된 체련장에서는 99종의 기구들을 이용할 수 있다. 운동 목적에 따라 세 가지 구역으로 나누어 두어 운동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CAC 체련장
CAC 이용 팁 💁♀️
-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월요일 오후 3시까지는 CAC 전체 시설(수영장, 체련장, 사우나)이 1박당 1회로 제한된다.
-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는 수영장 정비 시간이 있다. 1차는 11:30-12:30, 2차는 18:00-19:00이다.
- 주말 및 공휴일에는 09:30-11:30, 15:00-17:00 시간대에 방문할 경우 매우 혼잡할 수 있다. 이용하는 인원이 많아 수용 인원 초과시 대기해야 할 수도.
웨스틴 조선 서울
백 년이라는 시간 동안 꿋꿋이 자리를 지키며 서울의 변화를 목도한 웨스틴 조선 호텔. 호텔의 모든 것을 경험하기에 1박 2일은 너무나 짧은 시간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호텔에 체크인할 때부터 체크아웃할 때까지 투숙객이 겪는 따뜻한 환대와 안정적인 서비스, 관리가 잘 되고 있는 시설은 타 호텔과는 사뭇 다르다. 현존하는 한국 최고의 호텔다운 품격을 느낄 수 있는 웨스틴 조선 서울, 역시 특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