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윙 멤버가 말하는 요즘 여행 #베트남편
플윙 멤버가 말하는
요즘 여행 #베트남편
리뷰

플윙 멤버가 말하는 요즘 여행 #베트남편

하노이∙하롱베이∙사파까지

플레이윙즈 멤버들의 여행 이야기

하노이하노이

3월 21일부로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해외 귀국 시 격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그 소식을 듣자마자 플레이윙즈 멤버 짜이님의 여행 고삐가 그만 풀려버렸다고 합니다. 위드코로나 시대에 떠난 해외여행기 들어보실래요?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

집보다 밖이 좋은
여행 폭주기관차 🚂

플레이윙즈 짜이플레이윙즈 짜이

플레이윙즈 콘텐츠 매니저 | 짜이
한 달에 두 번은 여행을 떠나야 하는 외향인 짜이입니다. 대학 때부터 여행 가이드를 하며 주말마다 전국을 돌아다녔습니다. 그 덕에 콘텐츠 매니저가 되었어요. 이제는 평일에도 돌아다니며 취재를 하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왜 다녀오셨나요?

자가격리 해제를 맞이하여 🙌

오키나와 여행 중오키나와 여행 중

이전에도 직장 생활을 하면서 1년에 최소 3번에서 많으면 7번까지 해외를 나가던 저였는데요. 2020년 1월 말 마지막으로 다녀온 인도를 끝으로 더 이상 나갈 수 없었죠. 답답함이 폭발하기 직전, 자가격리가 없어졌어요! 소식을 듣자마자 항공권을 끊었습니다. 왜 하노이였냐면… 항공권이 가장 저렴했기 때문입니다. 어디든 나가기만 하면 된다는 생각이었거든요.


여행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팬데믹의 끝에서
준비한 해외여행 🛫

인천공항행 공항버스인천공항행 공항버스

원래 혼자서도 잘 다니지만, 오래간만에 떠나니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었어요. 동생들을 열심히 꼬드겨 함께 가기로 하고 3인 여행을 준비했는데, 갑자기 둘째가 취직을 해 버려서 둘째 대신 어머니를 모시고 가게 되었어요. 여행 중의 여행이라는 효도여행…! 편하게 다니실 수 있도록 픽업 서비스와 좋은 숙소를 열심히 찾아 예약했답니다. 여행이 원활하게 흘러갈 수 있도록 서류를 열심히 준비한 건 물론이고요.

짜이의 베트남 입국 준비 ✅
제가 입국한 5월 3일 기준으로, 공식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PCR 또는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 하나였어요. 혹시 몰라 백신접종증명서도 영문으로 뽑아가고, 해외질병 보장되는 보험에도 가입해 영문 증명서를 뽑았지만 전혀 보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5월 15일부터 필요한 서류가 아예 없어졌어요!


여행이 다시 시작된
하노이 현지 분위기는 어때요?

하노이하노이

하노이는 매우 분주한 도시였어요. 다양한 삶의 모습이 어우러지는 게 과연 한 나라의 수도구나 싶었습니다. 항가이 거리와 호안끼엠 호수를 잠깐 거닐었는데요. 이전에는 여행자들이 많은 거리였다는데, 지금은 아직 현지인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하노이에서 딱 한 곳만 갈 수 있다면? 피자 포피스 🍕
분짜도 쌀국수도 아닌 피자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단 하나, 맛있어서입니다. 먹는 순간 거친 말이 나와서 스스로 당황했어요. 맥주와 음료의 퀄리티도 남다른 곳이었답니다.

  • 주소 11B, Bao Khanh Alley, Hoàn Kiếm, Hà Nội
  • 운영시간 10:00-21:00
잊지 못할 1박을 하셨다고요?

소피텔 '레전드'에서의
완벽한 호캉스 🛁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사실 하롱베이와 사파에 더 집중한 여행 코스였기 때문에, 하노이에는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어요. 그런데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하노이에서 정말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어머니가 좋아하실 것 같아서 과감히 결제했는데, 제가 제일 만족했어요. 과연 전세계에서 다섯 개뿐인 레전드 등급 호텔다운 서비스였거든요. 룸 컨디션도 흠잡을 곳 없이 좋았고요.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칵테일 아워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칵테일 아워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호텔에 콕 박혀있고 싶어서 클럽 혜택이 있는 이그제큐티브 룸으로 예약했는데요. 클럽 메트로폴에서 제공되는 간단한 음식들의 퀄리티가 다 높았어요. 애프터눈 티타임이나 칵테일 아워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쉬운 게 딱 하나 있었다면 칵테일들의 도수가 굉장히 높았다는 것 정도예요. 술을 좋아하신다면 오히려 장점이겠지만요. 조식도 푸짐하고 종류가 골고루 갖춰져있어 좋았어요.

소피텔 레전드 메트로폴 하노이 🏨

  • 주소 15 P. Ngô Quyền, Street, Hoàn Kiếm, Hà Nội
  • 이용시간 체크인 14:00, 체크아웃 12:00

하노이에서 꼭 해봐야 할 체험은요?

베트남 음식들을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 클래스 🍳

하노이 쿠킹 클래스하노이 쿠킹 클래스

하노이에서 인천으로 돌아오기 전까지 시간이 조금 남아서 쿠킹 클래스를 예약했어요. 셰프가 호텔로 픽업을 와서 편하게 참여할 수 있었어요. 가장 처음으로 한 일은 현지 시장에 찾아가 장을 보는 것이었는데요. 한국과 비슷한 풍경이면서도 판매하고 있는 물건들은 완전히 달라서 연신 감탄했어요. 5월이라 열대과일들도 서서히 나오기 시작해서, 선생님을 졸라 망고스틴도 조금 샀죠.

하노이 쿠킹 클래스하노이 쿠킹 클래스
키친에 도착해서는 바나나 꽃 샐러드와 분짜, 짜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았어요!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음료를 마시며 간단히 칼질을 하는 정도? 같이 간 막내 동생이 마침 취사병 출신이라 엄청난 활약을 하며 즐거워했어요. 선생님이 유능함을 인정해주셨는데 제가 다 뿌듯하더라고요. 미국과 체코에서 온 친구들과 짧은 영어로 여행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다 만든 음식을 나누어 먹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로즈 키친 쿠킹 클래스 👩🏻‍🍳

  • 운영시간 오전 09:30-13:30, 오후 15:30-19:30
  • 가격 1인 한화 약 42,000원
  •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해요.

하노이 근교 여행지도 좋았다면서요?

하롱베이 럭셔리
1박 2일 크루즈 🚢

하롱베이 티톱 섬하롱베이 티톱 섬
사실 베트남에서 가장 기대한 여행지는 하롱베이였는데요. 용이 내려왔다는 전설을 품을 정도로 엄청난 절경이라기에 기대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당일 크루즈 투어도 있었지만 하루로는 너무 아쉬울 것 같아 1박 2일 크루즈를 타게 되었어요. 이천 개에 가까운 섬 사이를 고즈넉하게 미끄러지며 조용한 시간을 보낼 거라고 상상했습니다.

하롱베이 크루즈하롱베이 크루즈
하롱베이 일몰하롱베이 일몰
중간에 들른 티톱 섬에서 내려다본 하롱베이의 환상적인 풍경이나, 섬들 사이에 정박해서 일몰을 보며 칵테일을 마시는 시간은 엄청난 경험이었어요. 어머니가 특히 좋아하시더라고요. 다만, 워낙 큰 배다 보니 단체 인원을 수용할 수 있었나봐요. 베트남의 모 회사에서 워크샵을 오셔서, 엄청 시끌벅적하게 놀더라고요. 덕분에 하나 배우긴 했습니다. 못 하이 바 조! 하이 바 조! 하이 바 욬! 뭐냐고요? 베트남 건배사요…

하롱베이 엠버서더 크루즈 🛳

  • 가격대 3인 1실 사용(엑스트라 베드 추가) $590 *예약처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프로그램 승솟 동굴 또는 티톱 섬 투어, 진주 농장 투어 포함
  • 추가정보 점심, 저녁, 아침 3식 제공

이거 타러 5시간을 달려가셨다고요?

산악마을 사파
판시판 케이블카 🚠

라오까이 사파 숙소 뷰라오까이 사파 숙소 뷰
하노이의 복잡한 분위기와 다른, 고즈넉한 산악 마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해서 사파에 갔습니다. 여섯 시간이나 슬리핑 버스로 이동해야 했지만, 도착한 사파는 과연 좋았습니다. 하노이에 비하면 공기도 맑고 깨끗하고, 전통 의상을 입고 나온 소수민족도 만날 수 있어서 이색적이었어요. 특히 숙소에서 보이는 뷰가 엄청났어요!

사파 판시판 케이블카사파 판시판 케이블카

사파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로는 트레킹이 가장 유명하지만, 어머니를 모시고 갔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한 액티비티인 케이블카를 타기로 했어요. 산악 열차를 타고, 케이블카를 타고, 또 산악 열차를 타면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산인 판시판 산의 정상까지 오를 수 있었거든요. 꽤 오래 걸려 도착한 판시판 산의 정상에서는 신선세계를 체험할 수 있었어요. 구름에 감싸여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하하… 전생에 좋은 일 좀 더 많이 할 걸…

판시판 케이블카 🚞

  • 운영시간 08:30-16:00
  • 가격 푸니쿨라 왕복, 케이블카 왕복, 정상 푸니쿨라 편도 포함 1인 935,000동

위드코로나 시대의 여행은 어땠나요?

다시 시작된 해외여행 🧳

사파 카페사파 카페

확실히 이전과는 다른 부담감을 느꼈어요. 정보도 많이 없었고요. 혹시나 감염되어 오래 체류하게 될까 봐 가장 걱정했습니다. 현지에서 코로나에 감염되면 열흘 후에나 입국이 가능하거든요. 베트남의 경우 시설에 격리되거나 하지는 않고, 숙소에서 알아서 격리하면 되니 다행이었지만요. 건강하게 잘 돌아올 수 있어서 인천공항에서 엄청나게 안도했답니다.

하노이 여행을 끝내며하노이 여행을 끝내며

그래도 오랫동안 염원하던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어서 너무 기뻤어요! 하롱베이의 일몰과 사파의 평화로운 풍경은 정말 잊지 못할 거예요. 빡빡한 여행 일정을 따라오느라 고생한 어머니와 동생도 동의할지는 모르겠지만, 또 가고 싶어요!

짜이의 귀국 팁 🛬

  • 48시간 내 검사한 PCR검사 또는 24시간 내 검사한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가 필요해요!
  • 코로나에 확진된 지 10일~40일 사이일 경우, 코로나 확진을 확인할 수 있는 문서가 있다면 음성확인서가 필요하지 않아요.
  • 비행기 타기 전 공항에서 꼭 Q코드 등록을 먼저 해 두세요! 입국 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특가 보기


여행 키워드


banner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