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달랏 3박 4일 54만원이면 다녀온다고?
베트남 달랏 3박 4일
54만원이면 다녀온다고?
에디터팁

베트남 달랏 3박 4일 54만원이면 다녀온다고?

3박 4일 일정 경비 총정리

나혼산에 나왔던 그 달랏

달랏달랏

'영원한 봄의 도시'라 불린다는 달랏. 베트남 남부 고원 지대에 위치해 사계절 따뜻한 날씨를 자랑하는 곳이다. 달랏을 즐기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시내에 위치한 쑤언흐엉 호수를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오래된 기차역에서 짧은 기차여행을 즐길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3대 캐녀닝 명소로 알려진 다딴라 폭포에서 스릴 넘치는 캐녀닝도 가능하다. 개성이 넘치는 베트남을 만날 수 있는 곳, 달랏으로 가려면 어떻게 일정을 짜야 할까? 플레이윙즈 에디터가 직접 짜 본 달랏 여행코스를 공개한다.


달랏 여행 준비 1️⃣ 항공권

달랏 특가 항공권 구매하기 ✈️

달랏 직항 비엣젯달랏 직항 비엣젯

현재 인천과 달랏을 바로 이어주는 항공사는 비엣젯뿐이다. 저렴한 가격에 베트남을 오갈 수 있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여행자들에게는 비엣젯만한 항공사가 없다. 단, 좌석이 좁고 수하물 무게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으로 유명하니 좌석과 수하물을 추가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달랏 비행편은?

  • 소요 시간 5시간
  • 직항 항공사 비엣젯

달랏 항공권 예매하기


달랏 여행 준비 2️⃣ 일정

달랏 여행 1일 차
달랏 시내 둘러보기 👀

달랏 여행달랏 여행

3시 30분에 인천에서 출발하는 달랏 직항 비엣젯을 타면 베트남에 6시 30분에 도착한다. 수속을 마치고 달랏 시내로 가면 넉넉잡아도 8시 이전에는 도착한다. 공항에서 바로 픽업해서 시작하는 투어도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행자는 밤 비행의 피로에 짓눌려 있을 것. 숙소에 먼저 가서 얼리 체크인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고, 가능하다면 잠깐 눈을 붙인 후 달랏 시내를 산책하자.

달랏 쑤언흐엉 호수달랏 쑤언흐엉 호수

얼리 체크인이 불가능하다면 짐을 맡긴 후 숙소를 나서자. 근처 쌀국수 집에서 아침을 먹고 봄의 향기라고 불리는 쑤언흐엉 호수를 산책해 보자. 호수 앞에 자리 잡은 카페들도 있으니 편안하게 앉아 휴식을 취해볼 것. 카페는 딴 뚜이(Thanh Thuy)를 추천한다. 충분히 쉬고 나면 체크인 시간이 될 것이다. 숙소로 돌아가서 짐을 풀고 재정비하는 시간을 가진 다음, 야시장을 구경하러 나가자.

달랏식 피자 반짱느엉달랏식 피자 반짱느엉

달랏 야시장은 저녁 5시부터 시작되어, 6시에서 10시 사이에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린다. 야시장의 백미는 누가 뭐래도 먹거리들! 다양한 먹거리 중에서도 반짱느엉을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라이스 페이퍼 위에 다양한 토핑과 소스를 올린 달랏식 피자다. 야시장을 구경하고 나면 어느새 하루가 저물어 갈 것이다.

달랏 여행 2일 차
달랏 1일 투어하기 🚌

달랏 죽림선원달랏 죽림선원

둘째 날의 아침은 8시에 시작된다. 하나하나 찾아가기 어려운 달랏의 명소들을 투어를 통해 찾아가 보자. 액티비티 예약 사이트에서 구할 수 있는 투어는 제법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찾아가기 어려운 랑비앙산, 달랏에서 가장 큰 사원이라는 죽림선원, 다딴라 폭포를 들르는 코스를 고르자. 달랏의 명소들을 골고루 들르는 조인 투어는 대략 한화로 25,000원 선이다.

다딴라 폭포다딴라 폭포

투어 중 다딴라 폭포를 들른다면 알파인 코스터만큼은 꼭 탑승해 보도록 하자. 투어비에 알파인 코스터 비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200,000동, 한화로 약 11,000원만 추가로 내면 탑승할 수 있다. 조금 더 짜릿하고 활동적인 투어를 원한다면 달랏 1일 여행 코스 투어보다 다딴라 폭포 캐녀닝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투어 가격은 1인 8만 원-11만 원 선.

달랏 크레이지 하우스달랏 크레이지 하우스

투어 끝에 들르는 크레이지 하우스는 달랏에 왔다면 꼭 들러야 할 명물 중 하나다. 언뜻 기이하면서도 매력적으로 생긴 이 건물은 모스크바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당 비엣 응아의 작품이라고. 보물찾기라도 하는 듯 건물을 탐험하다 만나는 객실들은 실제로 투숙이 가능한 객실이라고 한다. 꼬불꼬불 계단을 타고 꼭대기에 오르면 달랏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단, 계단이 가파르고 좁으니 어린이와 노약자는 특히 주의할 것.

달랏 여행 3일 차
낭만 기차여행 🚂

달랏 기차역달랏 기차역

달랏 여행 사흘 차에는 낭만이 담긴 기차여행을 떠나보자. 노란색의 귀여운 건물인 달랏 기차역은 1938년도에 지어진 건물로 여전히 그 모습을 간직하고 있다. 철도는 베트남 전쟁으로 끊겼지만, 근교의 짜이맛 역까지 가는 기차는 여전히 운행되고 있다. 단 정해진 시간에 30명 이상이 모여야 출발할 수 있어, 기차역은 구경만 하고 나온 뒤 그 앞에서 그랩을 이용해 짜이맛으로 이동하는 여행자들이 많다.

달랏 린푸억 사원달랏 린푸억 사원

짜이맛 역을 기준으로 걸어서 5분 거리에 린푸억 사원이 있다. 아주 화려한 사원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깨진 도자기와 유리를 재활용해서 장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린푸억 사원을 관람할 때는 꼭 2층까지 올라가 볼 것을 추천한다. 2층에는 거대한 청동 종이 있는데, 소원을 쓴 종이를 붙이고 종을 울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기 때문이다.

달랏 여행 4일 차
기념품 쇼핑하기 🛍️

달랏달랏

비엣젯 항공의 귀국편은 오후 4시 55분, 오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달랏 시내에서 공항까지는 넉넉잡고 한 시간 거리인 데다, 공항의 규모가 작으므로 비행기 출발 세 시간 전에 가면 충분하다. 마지막 날에는 미처 가보지 못했던 맛집과 카페를 찾아가거나 기념품 쇼핑을 하자. 한국인 여행자들은 호숫가에 있는 고! 달랏 마켓을 가장 많이 방문한다.

달랏 3박 4일 여행코스 총정리 🧳

  • 1일 차 달랏 도착 및 달랏 시내 구경
  • 2일 차 달랏 근처 1일 투어(다딴라 폭포, 죽림선원, 랑비앙산)
  • 3일 차 달랏역에서 기차로 린푸옥 사원 다녀오기
  • 4일 차 마트 기념품 쇼핑, 한국 귀국

달랏 여행 준비 3️⃣ 교통

투어 및 택시 이용하기 🚕

달랏 도로달랏 도로

달랏을 여행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위에서 말했던 투어를 다녀오는 방법이다. 대규모 인원이 이동하며 정해진 코스를 그대로 따라가면 되어서 예측 가능하다. 두 번째는 차량을 대절하는 방법이 있다. 달랏의 그랩이나 택시와 흥정을 해 일정 시간 또는 일정 거리로 차 한 대를 대절하는 방법이다. 소규모 인원이 프라이빗하게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차를 대절하는 편이 조금 더 편하다. 또, 달랏에는 라도 택시가 있는데, 공항 픽업 및 샌딩, 차량 대여 등을 저렴한 가격에 할 수 있어 한국인 여행자들이 많이 이용한다. 카카오톡 영어 상담이 가능하다.


달랏 여행 준비 4️⃣ 숙소

하나 달랏 호텔 🏨

하나 달랏 호텔하나 달랏 호텔

베트남 대부분 지역이 그렇듯 달랏 또한 호텔의 선택지가 넓은 편이다. 인당 20만 원 대가 넘어가는 호텔이 있는 반면, 15,000원으로도 더블룸을 구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한국인이 운영하는 하나 달랏 호텔은 1박에 40,000원 선으로 묵을 수 있다. 한국인 여행자들에게 평이 좋으며, 야시장, 쑤언흐엉 호수와도 가까워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하나 달랏 호텔 예약하기


달랏 여행 준비 5️⃣ 음식

야시장과 쌀국수, 반미 🥖

달랏 야시장달랏 야시장

달랏은 호치민이나 하노이에 비해 쌀국수가 조금 약하다는 평이 많다. 그래도 가장 유명한 쌀국수 집을 꼽아보자면 모 예능 프로그램에 나왔던 Pho Hieu를 꼽을 수 있겠다. 그 외에 Pho 1C도 유명하다. 반미 중에서는 리엔호아 베이커리가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 외에 야시장에서 먹을 수 있는 다양한 꼬치구이와 달랏식 피자 반짱느엉 또한 놓칠 수 없는 먹거리다. 마지막엔 맛있기로 유명한 달랏 요거트로 마무리를 하자.


달랏 여행 준비 6️⃣ 여행필수품

유심 & 여행자보험 🤳🏻

베트남 유심베트남 유심

항공권, 숙소, 투어 예약을 마쳤다면 유심과 환전, 여행자 보험을 준비할 차례다. 유심은 인터넷을 통해 미리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깜빡했더라도 달랏 공항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예전에는 달러를 준비해 가 현지에서 동으로 바꾸었다면, 요즘은 공항에서 숙소 갈 비용 정도만 동으로 미리 바꾼 후 나머지는 트래블 월렛으로 현지 ATM에서 수수료 없이 뽑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여행자 보험은 출국하기 전에만 가입 가능하므로, 출국 심사를 받기 전 미리 꼭 가입해 두자.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다.


달랏 여행에서 꼭 사 와야 할

달랏 특산품·기념품 🎁

달랏 커피달랏 커피

고지대인 달랏은 풍부한 맛을 내는 아라비카 원두를 생산하기에 적합한 환경이라고 한다. 커피 농장과 카페를 겸하는 곳도 많다. 따라서 신선한 원두를 구매해 올 수 있다. 동남아시아에서 자라기 어려운 포도도 고지대다 보니 잘 자라, 와인 또한 유명하다. 선물 고민은 커피와 와인이 해결해 줄 것이다.


3박 4일 달랏 여행비

1인 경비 총 54만 원 💰

4월 25일 조회, 5월 7일~5월 10일 여행 기준

달랏 항공권 예매하기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