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대교가 눈앞에! 호텔1 투숙기
광안대교가 눈앞에!
호텔1 투숙기
리뷰

광안대교가 눈앞에! 호텔1 투숙기

광안리 대표 감성 숙소 호텔1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부산 좀 와봤다 하는 사람들이 다들 입 모아 칭찬하는 광안리. 바다를 시원하게 가로지르는 거대한 광안대교는 일출 때는 따뜻한 주홍빛으로 물들고, 밤이 되면 알록달록한 조명으로 수면 위에 그림을 수놓는다. 이러한 광안대교의 아름다움을 바로 눈앞에서 볼 수 있는 핫한 감성 숙소가 있다. 그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호텔1'이다.

물론 '호텔1'의 매력은 단순히 뷰가 좋다에서 끝나지 않는다. 이곳을 직접 다녀온 프로여행러 '망고요정'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카페, 루프탑 등 감성을 자극하는 스팟들과 최저가 예약 꿀팁까지 한눈에 알아보자.


🥭
프로 여행러, 망고요정

부산 호텔1부산 호텔1

37개국을 여행하며 여행지의 감성 스팟을 찾고, 깔끔하게 요약 정리하며 4만 명 이상의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호캉스 명소를 발견하고 정보를 나누는 데 가장 큰 흥미를 느끼고 있다.


Point 1️⃣

바다에만 집중하는 화이트 인테리어

때로는 사진 한 장만으로도 여행지를 결정할 때가 있다. 그동안 부산 여행을 하게 되면 해운대에서만 투숙하다가, 광안리에서도 자봐야겠다 결정한 이유가 바로 '호텔1'의 사진 때문이었다. 깔끔하고 새하얀 객실에 바다 전망이 딱! 가장 인기 많은 객실은 파노라마처럼 바다를 볼 수 있는 코너룸이었는데, 예약 경쟁률이 치열해 프리미엄 오션룸을 예약했다.

프리미엄 오션뷰 객실은 크기 자체는 그리 크지 않았지만 2인 침대, 화장실, 샤워실이 따로 분리되어 있고 커다란 통창이 있어 답답한 느낌이 없었다. 특히 깔끔한 화이트 인테리어는 불필요한 배경은 지우고 오롯이 바다에만 집중할 수 있게끔 했다. 여기에 체크 파자마와 청결을 위한 손세정제, 머리카락 처리를 위한 귀여운 돌돌이까지 아기자기한 어메니티들도 만족!


Point 2️⃣

객실에 누워서 보는 광안리 일출&야경

호텔1 오션뷰호텔1 오션뷰

예약 전 팁이 있다면, 반드시 날씨를 체크해야 한다는 것!
다행이 구름 한 점 없는 쾌청한 날씨였던 덕에 체크인하자마자 파란 바다에 심쿵, 밤에는 보랏빛으로 물드는 광안대교에 심쿵, 아침에는 주홍빛으로 물드는 일출에 심쿵하며 감성을 제대로 자극받았다. 특히 일출은 늦잠이 많아 어딜 가든 볼 생각이 없었는데, 이렇게 쉽게 객실에 누워서 광안대교에서 커다랗게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호텔1'의 매력 아닐까?

호텔1 어메니티호텔1 어메니티

덕분에 준비해둔 스파클링 와인을 기울이며 여러 각도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었다. 만약 사진 찍기 좋아하는 연인 혹은 친구와 함께 '호텔1'에서 하루를 보낸다면, 이렇게 잊지 못할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지 않을까?


Point 3️⃣

전망이 다한 별침대 카페 & 루프탑

물론 '호텔1'은 객실 외에도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스팟들이 있다. 첫 번째는 1층에 있는 카페 별 침대! 워낙 전망이 좋아 호텔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일부러 찾아오는 광안리 대표 카페이다. 특이하게도 과자와 음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게 컨셉인데, 원래 가격인 11,800원에서 투숙객은 50%를 할인 받아 5,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결제할 수 있다. 원하는 만큼 먹을 것을 가득 담아 광안리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반드시 들러보길 추천한다.

두 번째는 호텔 옥상에 위치한 루프탑!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정말 많다. 요즘 핫하다는 천국의 계단부터 동남아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오두막까지. 추가로 여름에는 자쿠지도 운영하고 있었는데, 호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시간은 16:00~22:00로 아침에는 따로 운영을 하지 않으니 체크인을 하고 둘러보길 추천한다.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