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거기라고? 드라마·예능 속 국내 호텔 5
여기가 거기라고?
드라마·예능 속 국내 호텔 5
스페셜

여기가 거기라고? 드라마·예능 속 국내 호텔 5

솔로지옥 천국도부터 BTS 인터뷰 장소까지

압도적인 규모와 럭셔리한 분위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예능, 라이브 방송, 드라마 속 장소들! 솔로지옥의 천국도와 드라마 펜트하우스 촬영지, BTS의 브이 앱 라이브 장소 모두 국내 5성급 호텔 안에 있었는데요. 평소 궁금했던 국내 스위트룸 & 펜트하우스 TOP 5와 호텔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팁까지 확인해볼까요?


Top 1

파라다이스 시티

#솔로지옥 #인천 #5성급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 #씨메르

에디터 코멘트
여기가 바로 솔로지옥 ‘천국도’

넷플릭스 콘텐츠 솔로지옥 시즌 1, 2에서 압도적인 인테리어로 뜨거운 관심을 샀던 곳, 바로 파라다이스 시티예요. 방송에서 촬영된 룸 타입은 그랜드 디럭스 풀빌라와 디럭스 풀빌라. 전용 풀장을 갖추고 있어 마치 해외 리조트에 와있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요.

격이 다른 부대시설, 원더박스 & 씨메르

인천 대표 5성급 호텔답게 다채로운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요. 가족 투숙객을 위한 실내 놀이동산 원더박스와 아쿠아 스파 존인 씨메르가 대표적인데요. 특히 원더박스는 유명 테마파크 부럽지 않은 퍼포먼스와 어트랙스를 보유하고 있어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아요.

예술관 못지않은 감각

파라다이스 시티 로비 곳곳에서 예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어요. 시그니처인 쿠사마 야요이 호박 작품과 유니콘 동상은 인증샷 필수 코스로 알려져 있어요. 매일 오후 2시 반, 7시에 로비에서 진행되는 가면 무도회도 놓칠 수 없죠. 로비 곳곳을 둘러보며 파라다이스 시티의 예술적인 감각을 느껴보세요.

🤓 파라다이스 시티 구매 팁

파라다이스 시티의 씨메르는 체크아웃 후에도 이용할 수 있어요. 투숙 중에는 호텔 수영장을, 체크아웃 후에는 씨메르를 이용할 것을 추천해요.

파라다이스 시티 예약하기


Top 2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BTS 브이앱 #서울 #5성급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

에디터 코멘트
BTS가 선택한 스위트룸

BTS가 한국 가수 최초의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션을 축하하던 장소로 알려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룸 타입은 32층의 최상위 객실인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로 세계적인 국빈과 VIP를 위한 단 하나의 객실이에요. 약 92평의 큰 규모를 자랑하며 테헤란로뷰와 봉은사뷰를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에요.

신상 호텔급의 쾌적한 컨디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21년에 전 객실 리모델링을 거쳐 쾌적한 컨디션을 자랑해요. 객실은 일반 객실과 클럽 객실로 구분되는데 가장 기본 단계인 클래식 룸도 12평 이상으로 넓은 편에 속해요. 대부분의 클럽 객실은 높이가 약 4m에 달해 차원이 다른 개방감을 느낄 수 있죠. 클럽 객실은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니 예약 시 참고하세요.

차원이 다른 조식 퀄리티

이곳은 조식 맛집으로 유명해요. 특히 베이커리와 디저트가 다양하면서도 퀄리티가 높다고 인정받고 있는데요. 워낙 인기가 많아 평일을 제외한 주말, 공휴일에는 호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어요. 주말에는 오픈 때부터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니 오픈 시간을 잘 체크해 부지런히 움직여보세요!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구매 팁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필요시 Non-알러지용 침구로 변경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객실 타입에 상관없이 요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예약하기


Top 3

콘래드 서울

#유퀴즈 온 더 블럭 #서울 #5성급 #펜트하우스 스위트 #한강뷰

에디터 코멘트
국내는 물론, 세계가 반한 펜트하우스

유퀴즈 온 더 블럭 정우성 인터뷰 편의 촬영 장소로 화제된 곳은 콘래드 서울이에요. 36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 스위트는 단 하나뿐인 객실로 한강과 여의도의 스카이라인을 모두 담을 수 있어요. 세계적인 럭셔리 매거진 엘리트 트래블러의 ‘세계 최고의 101개 스위트룸’에 선정된 국내 유일한 호텔이기도 해요.

황홀한 하루를 위한 선택, 한강뷰

콘래드 서울은 한강뷰 호캉스로 유명해요. 일반 객실보다 고층에 위치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한강을 조망할 수 있죠. 아름다운 뷰와 넓은 객실 면적으로 브라이덜 샤워, 소규모 파티 장소로 많이 이용돼요. 한강뷰 객실은 프리미엄과 이그제큐티브 라인의 객실이니 예약 시 참고하세요.

세심함이 돋보이는 클리닝 시스템

콘래드 서울은 코로나19 이후 ‘클린 스테이’라고 불리는 클리닝 시스템을 도입했어요. 완벽하게 청소된 객실 문에만 클린 스테이 객실 스티커를 부착해, 투숙객이 직접 뜯고 객실에 들어서도록 만들었는데요. 손이 많이 가는 리모컨이나 온도 조절 장치, 스위치 등에도 스티커를 부착해 모든 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어요.

🤓 콘래드 서울 구매 팁

콘래드 서울 지하 주차장은 통로가 좁고 커브 구간이 많으므로 자차를 이용할 경우 IFC몰의 주차장 이용을 추천해요.

콘래드 서울 예약하기


Top 4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펜트하우스 #서울 #5성급 #드라마 촬영지
#더현대 서울 #페어몬트 골드 라운지

에디터 코멘트
펜트하우스 속 로건 리가 머물던 곳

SBS 인기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촬영지로 개관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이곳은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에요. 극 중 로건 리가 머물던 장소는 최상층인 36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인데요. 무려 101평이 넘는 초대형 규모를 자랑해요. 전면이 유리창으로 되어있어 시티뷰와 한강뷰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고, 객실 내 다이닝룸과 피트니스 센터를 갖추고 있어요.

더현대 서울 바로 옆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여의도 파크원 단지 내 더현대 서울과 붙어 있어요. 지하철역으로 바로 연결돼 있어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쇼핑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어요.

가볍게 즐기는 다채로운 저녁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한다면 페어몬트 골드 라운지의 '이브닝 칵테일과 카나페' 이용을 적극 추천해요. 주류는 물론 핑거푸드와 샐러드, 디저트 종류가 다양해 한 끼 식사 겸 안주를 즐기기 좋아요. 이브닝 칵테일과 카나페는 매일 오후 5시 반부터 7시 반까지만 운영해요.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구매 팁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객실 뷰는 한강뷰와 현대백화점뷰로 나뉘어요. 보통 예약은 현대백화점뷰가 더 일찍 마감된다는 점!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예약하기


Top 5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먹보와 털보 #부산 #5성급 #스페셜 스위트 에메랄드 #오션뷰

에디터 코멘트
비와 노홍철의 럭셔리한 힐링 플레이스

넷플릭스 콘텐츠 먹보와 털보 부산편에 소개된 호텔은 바로 파라다이스 부산이에요. 출연진들은 오션뷰 발코니와 드넓은 침실을 누비며 여행 중 휴식을 취했는데요. 이들이 묵었던 객실은 스페셜 스위트 에메랄드. 내부에 응접실과 다이닝 공간은 물론, 간단한 스파가 가능한 사우나도 갖추고 있어요.

바다와 맞닿은 오션스파, 씨메르

파라다이스 부산의 부대시설 중 꼭 즐겨야 할 시설은 씨메르예요. 탁 트인 하늘과 파란 바다가 펼쳐지는 곳에서 최고의 힐링 스파를 경험할 수 있어요. 향나무 사이로 온천수 흐르는 소리와 아득한 파도 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해 질 녘쯤 방문해 노을부터 야경까지 감상하는 것을 추천해요.

해운대역 편리한 접근성

파라다이스 부산은 해운대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뚜벅이 여행자도 부담 없어요. 건물은 본관과 신관으로 나뉘나 주차장은 두 건물 모두 갖추고 있고 지하 3층까지 공간이 넉넉해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요.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구매 팁

씨메르는 본관에, 일반 수영장은 별관에 있어요. 두 건물 사이를 잇는 다리를 이용하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오고 갈 수 있어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예약하기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