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비행기
에어프레미아는 2017년 시작한 국내 유일 중장거리 전문 HSC(Hybrid Service Carrier) 항공사이다. 대형 항공사(FSC)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고, 저비용 항공사(LCC)보다는 폭넓은 고품질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7월 중순부터 싱가포르행 첫 국제선 취항을 하여 주 4회 운항하고 있다.
기내에서 일출
아직 에어프레미아가 생소하다면, 국내선과 싱가포르행 국제선 비행을 모두 경험해본 항공 전문 에디터의 추천 포인트를 확인해보자. 에어프레미아를 타야 하는 이유, 이코노미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및 기내식 비교, 비행기 티켓 구매 팁, 무료로 이용했던 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정보, 기내 와이파이, 싱가포르 입국부터 출국 준비 서류와 절차까지. 생생한 싱가포르행 에어프레미아 탑승기와 알짜배기 여행 꿀팁을 소개한다.
에어프레미아 추천 포인트!
- 신뢰감 가득 🙌🏻 국내 항공사
- 해외 중장거리 특화 🛫 HSC 항공사
- 반짝반짝 신상 ✨ 꿈의 비행기
- 눕코노미 가능 😴 넓은 좌석
에어프레미아 추천
에어프레미아는 국내 항공사이기에 예약 절차가 매끄럽다. 홈페이지도 국문으로 되어 있고, 체크인 카운터와 기내에 한국인 직원이 있어 의사소통이 쉽다. 문의 사항이 있어도 외항사에 비해 훨씬 편하게 질문할 수 있다.
또한 신생 항공사임에도 서비스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다. 체크인 카운터도 빠르게 오픈하는 편이며, 이코노미 35 줄이 길 때면 비어있는 프레미아 42 체크인 카운터를 유동적으로 활용하는 등 승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에어프레미아 체크인 카운터 위치
- 인천공항 🇰🇷 제 1터미널, J
- 창이공항 🇸🇬 제 3터미널, 1 10월부터 제 2터미널로 변경 예정
싱가포르 에어프레미아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제주 국내선으로 처음 운항을 시작했으나 에어프레미아는 본래 중장거리 노선 특화 항공사이다. 현재 첫 국제선 취항지인 싱가포르를 오가고 있으며 하반기 내에 베트남, LA 등으로 취항지를 넓혀갈 예정이다. 8월 기준 에어프레미아는 가는편(일, 월, 수, 금), 오는편(월, 화, 목, 토) 모두 주 4일 이상 운항하여 여행 스케줄을 짜는 데 용이하다.
7월 말 조회 기준, 왕복 최저가로 다녀올 수 있는 시기는 8월 말이다. 이코노미석 304,700원(금-월), 프리미엄석 좌석은 499,700원(일-목)에 구매 가능하다. 8월 31일까지 결제한다면 최근 급등한 유류세를 에어프레미아에서 약 50% 이상 할인(133,500 ➡️ 51,000원)해주니 기회를 놓치지 말자.
비행기 티켓 구매 팁 💲
- 결제 수수료 예약센터 또는 공항에서 발권 시 1만원(항공권 취소 시 환불 불가)
- 당일 취소 비용 구매 당일 미사용 항공권 전체를 항공기 출발 시간 전 동일한 발권처에서 환불할 경우, 수수료 부과 X
에어프레미아 롤스로이스
에어프레미아에서 운항하는 비행기는 말 그대로 '신상'이다. 항공기를 새로 들여올 때 중고 비행기를 도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에어프레미아는 보잉사에 중대형 새 비행기 제작을 의뢰했다. 덕분에 여행자는 '꿈의 항공기'라고 불리는 보잉 787-9 드림라이너를 합리적인 가격에 탑승할 수 있게 되었다. 오래된 항공기를 타 본 여행자라면 모든 것이 반짝반짝 새것인, 쾌적하고 깔끔한 기내 환경에 절로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하늘을 나는 롤스로이스? 💎
에어프레미아는 보잉 787-9에 롤스로이스 엔진(Rolls-Royce Trent 1000)을 탑재했다. 롤스로이스 홀딩스 plc는 세계 3대 항공기 엔진 제작회사로, 동명의 자동차 브랜드와 뿌리가 같은 기업이다.
보잉 787-9에 드림라이너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를 살펴보자. 우선 항공기 소재가 혁신적으로 바뀌며 기압 고도와 습도 조절이 쉬워지고, 공기 정화 필터도 설치되었다. 이를 통해 귀가 먹먹해지거나 눈이 건조해지는 등의 불편함도 개선되었다. 그 외로 창문의 크기가 커지며 덮개도 사라졌다. 탑승객은 버튼으로 직접 밝기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연료 효율을 기존 대비 20% 높여 항속거리가 길어졌다. 이륙과 착륙 시 소음과 진동이 적다는 것도 중대형 비행기의 장점이다.
에어프레미아 좌석 배치도
에어프레미아 좌석 등급은 심플하게 이코노미와 프레미아 2가지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과 서비스 면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두 좌석 모두 인천-싱가포르를 오가는 FSC 항공사의 좌석보다 간격이 넓어서 편안한 비행이 가능하다.
비행기 각도 조절 헤드
에어프레미아의 항공기는 좌석 간격도 넓지만 좌석 헤드와 푹신한 시트가 특히 만족감을 선사한다. 좌석 헤드는 위아래로 높이 조절이 되는 데다 각도 조절도 자유로워서 따로 목베개를 챙겨갈 필요가 없다. 좌석 시트는 레이싱카, 유모차 등에 쓰이는 레카로(RECARO)의 제품을 비행기 전 좌석에 도입했다. 최고급 소재와 인체공학 기술력이 접목된 덕분에 비행 내내 편안한 탑승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에어프레미아 좌석 디테일 🔍
- FSC보다 넓은 좌석 두 다리 쭉 뻗을 수 있는 89-106cm의 좌석 간격
- 맞춤형 헤드 위・아래・좌・우 자유자재로 조절 가능한 머리 받침
- 전 좌석 명품 시트 116년 전통을 자랑하는 독일 카시트 브랜드 '레카로' 사용
이런 여행자에게 추천 🧳
- 가성비 좋은 싱가포르행 티켓을 찾는 가족 여행자
- 추가 비용 없이 항공권을 구매하고 싶은 여행자
- 두 다리 쭉 뻗을 수 있는 좌석을 원하는 여행자
에어프레미아 체크인 카운터
기내 좌석
이코노미 35는 국내 항공사의 이코노미석 중 가장 넓은 좌석 간격을 자랑한다. 두 다리를 쭉 뻗을 수 있는 89cm의 좌석 간격, 최저가 이코노미 라이트 등급부터 추가 비용 없이 누리는 위탁 수하물 15kg 기본 포함 혜택까지 메리트가 넘친다.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 좌석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 다리 뻗은
이코노미 35 💺
- 위탁수하물 라이트 15kg, 스탠다드 & 플렉스 23kg
- 휴대수하물 10kg
- 사전좌석지정 라이트(유료), 스탠다드(부분 무료), 플렉스(무료)
- usb 및 충전 코드 모니터 및 각 자리 하단에 배치
- 모니터 12인치 FHD 터치 스크린, 영화 및 드라마 감상 가능
- 기내 제공 담요, 헤드폰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 담요 헤드셋
중장거리 노선임에도 담요나 헤드폰을 제공하지 않는 LCC 항공사가 있지만, 에어프레미아는 이코노미석부터 기본 포함이다. 기존에 저가 항공사를 이용할 때 내야했던 자잘한 추가 비용이 부담되었다면 에어프레미아가 제격인 이유이다.
에어프레미아 잭허니 자몽
기내식이 나오기 전, 음료 및 주류는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일반 카페에서 파는 음료 1잔 정도의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세트, 콤보 메뉴의 구성이 좋은 편이어서 실제 기내에서 많은 승객이 주문한다. 참고로 스낵류는 기내식이 서비스된 이후에 주문 가능하다.
#SHOP 프레미아 🏪
- 가격대 스낵류 2,000원, 컵라면 4,000원, 칵테일 세트 7,000원, 프레미아 콤보 6,000원, 꾸러기 콤보 6,000원
- 추천 메뉴 칵테일 세트(위스키 + 음료 + 얼음잔), 프레미아 콤보(맥주 + 스낵), 꾸러기 콤보(꼬마버스 타요 + 주스)
- 결제수단 본인 명의 신용카드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 기내식 파스타
한국에서 출발하는 싱가포르행 항공편의 기내식은 탑승 후 약 1시간 정도가 지나서 나온다. 동남아 LCC 이용 시, 기내식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에어프레미아는 단거리를 제외한 전 노선에서 기내식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식사는 알루미늄 용기가 아닌 깔끔한 다회용 그릇에 서빙된다. 마치 비즈니스석 기내식처럼 정성스레 제공되기에 일반석에서도 품격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 기내식 메뉴
메인 요리는 리가토니 크림 파스타, 제육덮밥, 스크램블 에그, 야채죽이 있고 사이드 디쉬는 칵테일 새우나 마요네즈 과일 샐러드가 준비된다. 물과 커피는 무료이고 그외 음료는 유료이다.
'이코노미 35' 기내식 정보 🍽
🛫 한국 → 싱가포르 출발 약 1시간 뒤 기내식 서빙
- 메인 리가토니 크림 파스타 or 제육 볶음
- 사이드 디쉬 칵테일 새우 샐러드 + 빵과 버터
🛬 싱가포르 → 한국 도착 약 2시간 전 기내식 서빙
- 메인 스크램블 에그 or 야채죽
- 사이드 디쉬 마요네즈 과일 샐러드
에어프레미아 이코노미 모니터
또한 에어프레미아의 비행기에는 LCC를 탈 때 흔히 마주하기 어려운 FULL HD 고화질 터치스크린 모니터가 전 좌석에 장착되어 있다. 기내에서 취향에 맞는 영화와 드라마를 마음껏 즐겨보는 건 어떨까?
쾌적한 비행을 위한 팁
✔️ 나에게 맞는 좌석 체크
#소음에 예민한 #어지럼증이 있는 #추위를 잘 타는 #화장실을 자주 가는 #잠을 푹 자고 싶은 #기내 인증샷 필수인 여행자는 비행기 명당 좌석 총정리 아티클 참고👝 프로 비행러 추천! 기내 어메니티
미스트, 인공눈물, 안대, 새니타이져, 핸드크림, 칫솔과 치약, 마우스워시 등
에어프레미아 기내 화장실
비행기 규모가 크기 때문에 기내 화장실 또한 저가 항공사에 비해 넓다. 기본적인 핸드워시, 핸드타올, 휴지, 일회용 변기 시트, 오센트 방향제 등이 비치되어 있다. 최신식 기종답게 세면대의 물은 자동으로 나오며 온도 조절도 단계적으로 가능하다.
이런 여행자에게 추천 🧳
- 45도로 누워서 비행하고 싶은 여행자
- 프리미엄 기내식을 맛보려는 여행자
- 기내 어메니티를 따로 챙기기 귀찮은 여행자
에어프레미아 프레미아 42 캐리어
에어프레미아 프리미엄석
프레미아 42는 에어프레미아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이다. FSC 이코노미석 가격으로 비즈니스석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약 106cm의 좌석 간격을 자랑하며 45도까지 좌석을 젖힐 수 있어서 거의 누워서 가는 수준이다. 좌석 넓이도 이코노미석에 비해 약 5cm가량 넓은 50.8cm이다. 수하물 무게 또한 기본 32kg으로 확실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프레미아 42
에어프레미아 프레미아
프레미아 42 💺
- 위탁수하물 32kg
- 휴대수하물 10kg 2개
- 사전좌석지정 무료
- 체크인 전용 체크인 카운터에서 수속, 현장 우선 탑승
- usb 및 충전 코드 각 자리 하단에 배치
- 모니터 13인치 FHD 터치 스크린, 리모컨 비치, 영화 및 드라마 감상 가능
- 기내 제공 담요 & 베개, 기내용 슬리퍼, 소니 헤드폰, 어메니티 키트
프레미아42 기내식 에그
프레미아 기내식 소고기죽
프레미아 42 클래스에서도 한식, 양식, 현지식 등의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주류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메인 요리는 치킨 스테이크, 해산물 라이스, 해산물 라이스, 소고기죽, 단단한 오믈렛 등이 있고 사이드 디쉬는 훈제 연어, 탄두리 치킨 샐러드가 준비된다. 음료는 제주산 유기농 녹차, 탄산음료, 과일 주스가 있다. 주류 리스트는 와인(비냐 산티코 까베르네 쇼비뇽 & 쇼비뇽 블랑), 맥주(클라우드), 위스키(시바스 리갈)로 구성되어 있다.
프레미아 주류
'프레미아 42' 기내식 정보 🍽
🛫 한국 → 싱가포르 출발 약 1시간 뒤 기내식 서빙
- 메인 요리 치킨 스테이크 or 해산물 라이스
- 사이드 디쉬 훈제 연어 샐러드 + 곡물빵과 버터
- 디저트 초코 케이크
🛬 싱가포르 → 한국 도착 약 2시간 전 기내식 서빙
- 메인 요리 소고기죽 or 오믈렛
- 사이드 디쉬 탄두리 치킨 샐러드
- 디저트 과일과 딸기 요거트
프레미아 어메니티
프레미아 42 탑승객은 구매가 35,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기내 어메니티를 받을 수 있다. 파우치 안에는 핸드크림, 미스트, 칫솔 & 치약 세트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안대와 귀마개는 필요 시 요청하면 된다. 어메니티까지도 세심하게 신경 쓴 에어프레미아는 여러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패키지를 구성했다. 파우치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으로 탄생했고, 핸드크림과 오일미스트는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의 제품이다. 덴탈 키트 또한 리사이클링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에어프레미아 기내 와이파이
에어프레미아는 기내 서비스 디테일도 놓치지 않는 항공사이다. 기존 항공기에서 자주 볼 수 없었던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별 기내식은 채식, 종교식, 어린이/유아식, 특별 건강식 등 종류가 매우 다양하다.
📶 상공 43,100ft에서도 와이파이
이코노미 35와 프레미아 42 어느 좌석이든 기내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데이터 플랜을 구매하면 카카오톡이나 슬랙 같은 메신저, 메일 발송, 웹서핑, 문서 작업 등이 가능하다. 프레미아 42 탑승객에게는 8월 28일까지 무료 100mb 바우처를 제공한다. 귀국행 비행기 출발 전까지 Q-code 입력을 마치지 못했다면 와이파이 서비스를 활용하자.
🌈 다채롭고 세심한 기내식
특별 기내식은 5종류의 채식, 종교식, 당뇨식, 어린이식까지 다채롭다. 영업일 기준 항공기 출발 48시간 전까지 예약센터 1800-2626에 문의하여 신청 가능하다.
🎁 놓치면 후회하는 혜택
카드사와 면세점 등과 제휴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제휴 카드 결제 시 즉시 할인, 면세점 이용 시 최대 100만원 적립금 및 선불카드를 증정하거나 회원 등급을 업그레이드해준다. 가장 활용도 높은 혜택은 전 탑승객 비즈니스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이다. 9월 29일까지 창이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바우처를 나눠주니, 이 기간 안에 여행해보는 건 어떨까?
에어프레미아 비행기 창문
에어프레미아 공항 라운지
에어프레미아 귀국편 비행기의 모든 탑승객(이코노미 포함)에게는 창이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무료 입장 혜택이 주어진다. 기존에 자정 12시까지만 운영하던 라운지 마감 시간도 귀국편 시간에 맞추어 새벽 3시로 연장되었다.
마르하바 라운지 핫푸드
에어프레미아 라운지 와인 및 음료
마르하바 라운지에는 자리마다 usb 충전 포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핫 & 콜드 푸드, 다과, 과일, 음료, 주류 등을 즐길 수 있다. 식사 메뉴는 국과 수프, 다양한 종류의 커리, 사떼, 파스타, 샐러드 등이 있고 간단한 빵과 버터, 샌드위치, 과일, 치즈 플래터도 준비되어 있다. 음료는 물과 커피, 과일 주스, 우유, 탄산음료가 있고 주류는 레드 & 화이트 와인, 진, 맥주 등이 있다.
창이공항 라운지
단, 식사와 샤워를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여행자는 서두르는 게 좋다. 귀국편 시간대가 비슷한 타항공사가 함께 라운지를 공유하고 있는 데다 화장실과 샤워실이 하나의 공간으로 합쳐져 있기 때문이다.(총 3칸) 참고로 라운지에서 탑승 게이트까지 약 10분이 소요되니 시간을 잘 계산하여 이동하자.
창이공항 마르하바 라운지 정보 🧖🏻
- 운영시간 16:00-3:00(새벽) 22년 9월 29일까지 새벽 연장 운영
- 가는 방법 제 3터미널 여권 심사대 앞 루이비통 매장 근처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 중앙 구역
- 이용시간 최대 3시간
- 편의시설 식사 및 음료 제공, 화장실 & 샤워실(타올, 드라이어, 샴푸, 바디워시 비치), Wifi, usb 충전 포트 & 플러그 단자, TV, 에어컨 등
싱가포르 여행 추천
싱가포르는 전 세계에서 가장 치안이 좋은 선진국으로, 여행 난이도가 높지 않은 편이다. 각종 시설과 여행 스팟이 도심 가까이에 모여 있어서 체력 소모도 적다. 교통 인프라도 잘 갖춰져서 그랩, 택시, MRT 등을 활용하면 동남아의 무더위를 피할 수 있다. 여기에 다문화 나라답게 각종 맛집과 즐길 거리 또한 풍부하여 가볍게 떠나기 좋다. 자세한 싱가포르 입국 & 출국 준비 서류와 절차는 해외여행 가능 국가 총정리 #동남아시아편에서 확인하자.
싱가포르 추천 여행지 TOP 3!
🦁 멀라이언 파크
멀라이언 파크
싱가포르의 심볼 같은 멀라이언 파크. 여행자들은 이곳에서 멀라이언 동상이 뿜어내는 물을 받아마시는 등 다양한 컨셉으로 인증샷을 찍어 SNS에 올리곤 한다. 건너편 마리나베이샌즈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남길 수도 있다.
☕️ 바샤 커피
싱가포르 바샤 커피
요즘 싱가포르에서 가장 핫한 바샤커피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패키지 등으로 커피계의 에르메스라는 별명이 붙었다. 오차드 로드에 위치한 싱가포르 바샤커피 1호점에만 유일하게 실내 커피룸이 있다. 시간이 부족하다면 마리나베이샌즈점에서 테이크아웃하여 맛보는 것도 좋다.
🌌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영화 '아바타'가 떠오르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밤이 되어 컬러풀한 불빛으로 물든 슈퍼트리 군락 사이를 걷다 보면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하다. 슈퍼트리 쇼는 19:45, 20:45분 하루 2번 펼쳐진다. 바닥에 누워 반짝이는 슈퍼트리를 바라보며 환상적인 기분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
에어프레미아 추천
매력적인 가격과 수준 높은 서비스, ESG 경영 철학 등 여행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는 에어프레미아. 앞으로 국내 항공 분야의 선두에서 변혁의 바람을 일으킬 차세대 항공사가 아닐까? 에어프레미아는 현재 운항 중인 싱가포르 노선에 이어 베트남, LA 등으로 취항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유럽이나 오세아니아 취항 계획도 세우고 있다. 아직 싱가포르행 티켓을 고민하고 있다면 에어프레미아의 보잉 787-9에 탑승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