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윙 멤버가 말하는 요즘 여행 #강원도 고성편

플윙 멤버가 말하는
요즘 여행 #강원도 고성편
리뷰

플윙 멤버가 말하는 요즘 여행 #강원도 고성편

신혼여행으로 떠난 고성

플레이윙즈 멤버들의 여행 이야기

고성 여행

이번 플레이윙즈 멤버의 여행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신혼여행을 다녀오지 못한 슬픈 에피소드가 담겨 있는데요. 2020년, 2021년 결혼을 하신 분이라면 더욱 공감될 여행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플레이윙즈 멤버, Josh님의 여행 이야기를 함께 볼까요?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

프론트엔드 개발자 💻

플레이윙즈 개발자 | Josh 👨🏻‍💻

실제 사용자분들이 보는 화면 뒤에서 처리되는 정보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 정보들을 정리해, 비주얼적으로 보여드리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고성은 왜 다녀오셨나요?

작년에 못 간 신혼여행을 위해

모리셔스 가고 싶다 가고 싶다 가고 싶다

2020년에 결혼을 했는데요. 신혼여행을 모리셔스로 다녀올 계획이었습니다. 근데 모두 아시는 것처럼 코로나19가 터졌어요... 그래서 결혼식을 올리고도 제대로 된 신혼여행을 떠날 수 없었어요. 아내와 함께 '모히또 가서 모리셔스 한 잔' 하며, 고급 리조트도 가고, 해변에 누워 여유를 즐기고 싶었는데 말이죠. 아마 작년, 올해 결혼하신 분들이라면 저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아주실 것 같습니다.

고성 여행

그렇게 1년이 거의 다 되어서 좀 제대로 된 여행을 떠나보자 싶더라고요. 그래서 여행지를 알아보다가 국내에서 하늘과 바다가 가장 파랗기로 유명한 곳이 있다고 추천을 받아서 강원도 고성으로 떠났어요. 그리고 마침 생긴 지 얼마 안 된 좋은 호텔도 추천받았죠.


어떤 호텔이었나요?

이유 있는 추천 '르네블루 by 워커힐'

르네블루 by 워커힐

먼저 호텔을 선택하기 전에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숙소에서도 바다를 보고 싶다는 거였어요. 그 조건에 가장 맞았던 곳이 르네블루 by 워커힐이었고요. 시설도 고급 리조트만큼 깔끔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호텔 앞이 고성에서 가장 유명한 송지호 해변이어서 룸에서도 오션뷰를 즐길 수 있었고요. 가볍게 해변을 산책하기도 좋았습니다.

침대에서 보이는 뷰

저희가 묵었던 룸은 코너 스위트였고 루프탑 패키지로 조식 2인이랑 칵테일 2잔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마침 카이트에서 타임 세일 특가를 진행하길래 15% 할인을 받았죠. 그래서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매일 아침, 모리셔스 부럽지 않은(?) 파란 바다를 볼 수 있었어요. 코너 스위트 룸이 하프 오션뷰라고 했지만, 오션뷰로 유명한 호텔 안 부러운 풍경이었어요.

르네블루 by 워커힐

르네블루 by 워커힐

아침, 오후의 풍경도 너무 좋았지만 해가 질 때 하늘색이 정말 다양하게 변하더라고요. 역시 여행을 떠나와서야 볼 수 있는 모습이었고, 그 풍경을 제대로 볼 수 있는 호텔이어서 가능했던 것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으로 모두 담을 수 없어 너무 아쉽네요. 신혼여행 떠나지 못하셨던 분들 르네블루 정말 추천해요.

Josh의 꿀팁 😋
고성에 왔으니 회도 먹어야죠. 가서 먹는 것도 좋지만, 분위기 있게 호텔에서 바다를 보며 먹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아야진 해수욕장 근처 횟집에서 회를 포장해왔어요. 오션뷰를 즐기면서 와인이랑 같이 먹으니 더욱더 맛있었습니다.

르네블루 by 워커힐 특가


고성에서 꼭 가야할 곳도 추천해주세요

1️⃣ 화진포

고성 여행

송지호 해수욕장도 아름다웠지만, 화진포 해수욕장이 정말 파랗더라고요. 투명하고 맑은 바다색이 잊혀지질 않습니다. 해수욕장 주변으로 김일성 별장으로 불렸던, 화진포의 성을 구경하기도 좋았어요.

Josh의 여행팁 🎟
화진포의 성 입장권을 구매하면 화진포의 성, 생태박물관, 이승만 별장, 이기붕 별장에 입장할 수 있어요.

  • 입장권 일반 3,000원, 청소년 & 어린이 2,300원

2️⃣ 카페 테일 (TAIL)

고성 추천 카페

고성 추천 카페

아내와 함께 고성의 골목길을 둘러보다가 발견한 카페인데요. 정말 어? 이런 곳에 카페가 있나? 싶은 곳에 있더라고요. 신기해서 들어갔는데 더 재밌었던 건, '테일 피크닉'을 주문하면 피크닉 바구니에 커피랑, 디저트, 이것저것 담아서 카페 근처 해변으로 나가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네요. 아쉽게도 저희가 간 날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실내에서 커피를 마셨어요. 다음에 간다면 해변 피크닉을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방문했을 때는 몰랐는데 고성에서 유명한 카페라고 하네요.

카페 테일 ☕️

  • 운영시간 월-금 11:00-19:00, 마지막 주문 18:00
  • 주소 강원 고성군 죽왕면 가진길 40-5
  • 추천 메뉴 테일 피크닉 인당 9,000원, 핸드드립 커피 6,000원, 테일라떼 6,500원

3️⃣ 와인풋조이

고성 족욕카페

고성에서 특이한 체험을 해보고 싶어서 찾아봤는데, 와인으로 족욕을 할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어요. 르네블루 by 워커힐 옆 건물에 있어서 찾아가기도 아주 편했습니다. 와인풋조이 내부로 가면 정말 시원하게 오션뷰를 볼 수 있는 통창이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때는 또 하늘도 쨍해서 파란 하늘과 바다를 원 없이 보면서 족욕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힐링 와인 족욕 & 와인 한 잔과 핑거푸드 2종'이었는데요. 와인 족욕도 하고, 마실 수 있는 와인과 간단한 플레이트가 제공돼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신혼여행 기분 내기 좋았어요.

와인풋조이

  • 운영시간 월-목 12:00-21:00, 금-일 12:00-22:00
  • 주소 강원 고성군 죽왕면 심층수길 96
  • 추천메뉴 힐링 와인 족욕 & 와인 한 잔과 핑거푸드 2종 25,000원

여행 키워드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