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인기 여행지 이번 주 핫한 여행 소식
올 여름 인기 여행지
이번 주 핫한 여행 소식
여행 뉴스

올 여름 인기 여행지 이번 주 핫한 여행 소식

6월 3주차 실시간 여행 뉴스

이주의 여행 소식 💌

1️⃣
몽골 여행 수요 25배 상승 ⭐

올 여름 몽골 여행 수요가 심상치 않아요. 일년 새 몽골 패키지 여행 수요가 전년 동기간 대비 최대 2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몽골 여행 수요 상승에 따라 국경 지역인 중국의 내몽고 지역도 함께 뜨고 있어요. 초원과 사막, 밤하늘 별 관측, 짧은 비행 시간, 여름철 선선한 날씨 등이 수요 상승의 원인으로 꼽히고 있어요.

2️⃣
항공 마일리지 적립 카드 단종 행렬 💳

카드사들이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특화 카드를 잇따라 단종시키고 있어요. 계속 이어지는 고금리로 수익성이 악화되는 와중, 마일리지 특화 카드가 비용 출혈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기 때문이에요. 현대카드는 대한항공 카드 4종의 신규/교체/갱신/추가 발급을 다음 달 3일부터 중단할 예정이에요. IBK기업은행도 내달 12일부터 IBK 마일앤조이 신규 발급을 중단할 예정이며, 우리카드는 지난 3월 이미 유니마일 체크카드를 단종했어요.

3️⃣
함안 낙화놀이 11월까지 매월 진행 🔥

한국관광공사가 경함 함안군과 함께 '한국형 불꽃놀이'인 낙화놀이를 오는 29일부터 11월까지 7~8월 제외 매월 한 차례 운영할 계획이에요. 함안 낙화놀이는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뜻에서 매년 석가탄신일에 열리는 함안 고유의 민속놀이인데요. 연등과 연등사이에 참나무 숯가루로 만든 낙화를 매달아 불을 붙여 꽃가루처럼 물위에 날리는 불꽃놀이에요. 관광공사와 함안군은 더 많은 사람들이 낙화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범 관광상품을 기획해 운영 예정이에요.

4️⃣
올 여름 유럽 여행, 모기 기피제 필수 🦟

주로 동남아시아에 서식하며 뎅기열과 지카 바이러스를 옮기던 '흰줄숲모기'가 유럽 여러 국가로 퍼져 현지의 뎅기열 발병사례가 증가하고 있어요. 뎅기열은 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만큼, 여름 휴가철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각별한 주의가 요구돼요. 특히 다음달부터 열릴 파리올림픽이 뎅기열 확산의 온상이 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어요. 대부분 뎅기열 환자는 일주일 정도 지나면 호전되나 중증일 경우 사망률이 20%에 이르니, 사전에 감염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해요.

특가 알림 설정하기 🔔


여행 키워드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도시 가이드